‘뻔’한 피아노교육? ‘펀!(Fun!)’한 피아노 개인레슨, 피아노스타!

  • Array
  • 입력 2011년 3월 7일 10시 53분


흥미를 느끼고 즐기느냐, 지루하고 어려워하느냐에 따라 아이들의 교육에서 성공이 좌우된다. 따라서 요즘 교육의 트랜드(trend)는 즐거움과 교육을 겸비한 놀이교육이다.

‘놀이’를 즐기는 과정에서 스스로 ‘앎’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교육이 바로 놀이교육이다. 놀이교육은 수동적인 주입식 교육이 아니라, 스스로 참여하면서 자연스럽게 학습적인 효과를 얻게 하는 교육방식이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강요에 의해서가 아닌 자발적으로 수업에 참여하기를 원하고, 흥미롭고 재미있는 오락적인 요소를 통해 ‘보다 즐거운 수업’을 경험할 수 있다.

지난 3일, 이를 접목하여 보드게임이라는 놀이로 음악이론을 배울 수 있다는 1:1피아노 방문교육기관이 있다고 하여 찾아가 보았다. ‘음악은 즐거운 소리’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보다 수준 높은 피아노교육을 지향하는 ‘피아노스타’가 바로 그 곳이다.

‘펀(Fun!)’한 피아노교육 [피아노스타], 음악게임 수업 실시
피아노스타는 즐거운 피아노 수업을 위해 ‘음악게임’이라는 교수법을 직접 개발하여 시행하고 있는 피아노교육 업체이다. 10년 이라는 긴 교육경험으로 피아노 교육만을 연구하여 딱딱하고 지루한 음악이론을 ‘펀(Fun)’하게 스스로 즐기면서 배울 수 있도록 차별화된 곳이다.

피아노스타의 교육방식은 노트에다가 '4분음표/한박자‘라고 수 차례 따라 쓰면서 익히는 지루한 음악이론을 탈피한다. 재미있는 음악게임을 통해 4분 음표는 한 박자라는 답을 아이들이 스스로 알아갈 수 있도록 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즐거운 놀이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것이다.

피아노스타 교육연구진은, “음악게임 수업은, 음악지식에 대한 학습이 아니라 능동적으로 흡수하도록 하는 것이 바로 피아노스타가 추구하는 교육법”이라고 설명했다.

피아노스타의 음악보드게임과 그에 대한 학습효과를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개인레슨시간에 아이들이 웃는 얼굴로 수업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취지로 개발된 100여 가지의 음악게임이 전국의 70여 곳의 지사에서 놀라운 효과를 검증 받고 있다.

피아노스타에서는 음악게임을 통한 음악이론뿐 아니라 청음, 시창, 작곡, 연주 등 다양한 음악적 접근을 제공해 아이들의 풍부한 감수성을 자극하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재미를 통한 ‘몰입(Flow)’이 경험되었을 때 그에 따른 기대되는 학습효과의 탁월함은 굳이 절절하게 설명하지 않아도 누구나 알 수 있을 정도이다.

피아노스타 음악교육은 무료 체험수업을 받은 후 결정 할 수 있고, 또한 가정에 피아노가 없어도 디지털피아노를 증정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현명한 엄마라면, 우리 아이들이 더 이상 ‘뻔’한 음악교육으로 천재성이 있음에도 밝은 미래를 경험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펀(Fun!)한 1:1피아노 방문교육을 선택해 보는 것이 어떨까.
느낌이 다른 1:1 피아노방문교육 피아노스타

홈페이지 : www.pianostar.net
전화 : 1588-7535, 02-878-2258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