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 쇼핑몰순위 사이트 ‘이런세상’의 치열한 쇼핑몰순위 다툼 현장.

  • 동아닷컴
  • 입력 2010년 12월 21일 14시 56분


코멘트

“오늘은 또 뭐 입지?”
“왜 옷장엔 늘 입을 만한 옷이 없을까?”

연말 모임과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질문은 더욱 집요해진다. 검색창에 ‘추천 쇼핑몰’ ‘예쁜 옷 쇼핑몰’ ‘크리스마스 패션’ ‘연말 모임 의상’ 등 검색어를 입력하는 손이 바쁘다. 최신 유행에 민감한 패셔니스타에게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쇼핑몰과 코디 스타일은 큰 관심거리다. 하지만 몸 안의 세포들처럼 수도 없이 흥망을 반복하는 온라인 쇼핑몰 정보를 일일이 찾으러 다니기엔 시간이 부족하다. 이런 문제를 단 한 번에 통째로 해결해 주는 곳이 있다. 온라인 추천쇼핑몰 정보와 쇼핑몰순위를 한 번에 확인 할 수 있는 쇼핑몰 중계사이트, ‘이런세상(http://www.e-runsesang.com)’이다.

이런세상은 방대한 쇼핑몰 시장을 단 하나의 마켓플레이스에 모아놓은 신개념 쇼핑 포털 사이트이다. 이젠 온갖 광고들로 넘쳐나는 쇼핑몰 시장에서 쇼핑 미아가 되어서 시간을 낭비할 필요가 없어진 것이다. 이런세상에 오면 남녀 쇼핑몰 전체 순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음은 물론, 다양한 상품정보를 가격대별, 클릭수, 최신등록, 추천 순으로 한 눈에 정렬해서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올 겨울 필수 아이템인 ‘패딩 점퍼’를 검색하면 이런세상에 입점해 있는 수 십여 쇼핑몰에서 수집된 각 쇼핑몰별 ‘패딩 점퍼’ 상품정보가 필터링을 거쳐 노출된다. 월평균 100만 명에 육박하는 예비구매자를 확보하고 있는 만큼 이들이 클릭하는 상품에 따라 최신 트렌드와 인기 상품이 뜨고 지는 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연예인 스타일에 민감한 젊은 세대라면 이런세상이 더욱 유용한 패션 지도가 될 만하다. 드라마 ‘시크릿 가든’의 ‘현빈 트레이닝복’, ‘자이언트’의 ‘황정음 후드티’, ‘욕망의 불꽃’의 ‘서우 스타일’, ‘아테나 전쟁의 여신’의 ‘수애 미니스커트’, 도시적 이미지의 ‘정려원 스타일’, 깔끔한 정장 스타일의 ‘주상욱 패션’, ‘존박 스타일’까지, 최신 유행하는 패션 아이템을 쇼핑몰별로 비교할 수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입점중인 각 쇼핑몰 스타일리스트가 추천하는 남녀 코디 스타일 메뉴가 따로 마련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자신이 찾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이런세상은 쇼핑몰과 구매자간 패션 통로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중이다. 2010년 12월 현재 여성쇼핑몰 입점 업체로는 소녀감성, 업타운홀릭, 핑크바나나, 금상첨화, 제이더블유, 러블리피쉬, 고양이날다, 마리샵, 더후추, 스타업, 로리아, 티파니슈즈, 스타일발렛, 에이미하우스, 아이디바비 등이 있다. 남자쇼핑몰 입점 업체로는 멋남, 간지나라, 붐스타일, 가르마, 빈브로스, 토모나리, 아보키, 마쿠진, 스타플랜, 핫붐, 타쿠공, 머시따, 블루포스, 원스타일, 푸어시크, 미스터스트릿, 클래드필, 두잉진스, 이까이, 김쎄오, 몬테뉴, 도쿄샵, 사내욕망, 논노옴므, 드레스덴, 아이돌스타일, 빈프 등이 있다. 현재 1~30위까지 랭크된 각 남녀 쇼핑몰들이 연말을 맞아 더욱 치열해진 순위 다툼을 벌이는 중이다.

이런세상은 최신 트렌드를 추구하는 구매자에겐 쇼핑 시간은 줄여주고 상품 선택의 폭을 넓혀주며, 고객의 욕구를 파악해야 하는 쇼핑몰에겐 시시각각 변하는 고객의 구매 성향에 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장점을 준다. 이런세상의 기업 목표는 어느 한쪽만 이익을 창출하는 것이 아닌, 쇼핑몰-이런세상-고객 모두가 상생으로 이어지는 트라이앵글 윈윈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다. 앞으로 이런세상은 철저한 검증을 거쳐 고객 만족도가 높은 쇼핑몰을 지속적으로 추가 입점할 계획이다. 이런세상이 새로운 쇼핑몰 마케팅의 대안으로 떠오를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