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우대학 - 건보 DB 취업률 62.8%, 전국 12위 차지

  • Array
  • 입력 2010년 10월 14일 16시 49분


속초 동우대학(총장: 박경재)이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올해 처음 도입하여 지난 10월 1일 공식 발표한 건강보험 데이타베이스(건보 DB) 연계 취업률이 62.8%로서, 강원도내 전문대학 중 2위, 졸업인원 1,000명 ~ 2,000명 규모인 B그룹 63개 전국 전문대학 중 12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국 평균 취업률 55.6%보다 7.2%가 높은 수치로써, 피부미용과·스포츠건강학부 등 직업의 특성상 1∼2명인 소규모 사업장이나 보건행정과, 치위생과, 간호과 등 취업후 대기기간(waiting)을 거쳐 실제 취업이 이루어져 건보 DB에 잡히지 않는 인원까지 고려하면 동우대학의 실질 취업율은 90%이상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 최근 6년간 90% 이상의 실질 취업률 보여..
동우대학은 최근 5년간 교육과학기술부에서 발표한 대학취업률 통계에서 매년 90% 이상의 취업률을 유지하였다.

지난 2009년에는 전국 최상위권의 전체 취업률(90.4%)과 정규직 취업률이 강원도내 최고(1위)를 기록해 취업률 우수대학으로 평가 받은 바 있다.

박경재 총장은 "이러한 취업률은 단숨에 이룩된 것이 아니라, CEO 정신으로 인재를 육성한 결과"라면서, "동우대학이 학생들에게는 "오고 싶은 대학", "입학이 곧 취업으로 이어지는 대학", "취업이 잘되는 대학"으로 이미 정평이 나 있다"고 말했다.

- 각종 취업관련 정보 제공을 위한 "취업, 창업센터" 개소

최근, 동우대학은 취업, 창업 100%를 슬로건으로 "취업, 창업센터"를 개소하여, 산업체 실무자 초청특강, 자기소개서 작성 및 모의 면접 프로그램 운영, 우수인재 인증제 실시, 취업, 창업 동아리 활성화 지원, 해외 인턴쉽 지원 및 컴퓨터, 토익, 일어 자격증 취득 지원 등 각종 취업관련 정보를 제공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동우대학은 1981년 개교 이래 바른 인성을 갖추고 산업현장에 꼭 필요한 인재를 배출하는데 최선을 다한 결과, 지난 30여 년간 37,0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졸업생들은 중견기업의 회장, 사장 등 다수의 전문경영인과, 대기업의 경영진 및 중견간부, 은행지점장, 그리고, 대학교수, 고위공무원, 해외공관원 등 지도층 인사, 공인회계사 등 전문직 종사자와 광역시도의회 의원과 시군기초의회 의장 및 의원 등 사회 각계각층에서 눈부신 활약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