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특집]반갑다~… 서울 한복판에 소형 오피스

  • Array
  • 입력 2010년 5월 27일 03시 00분


코멘트

쌍용, 회현동에 플래티넘 분양

《‘고급 건축물’로 지명도가 높은 쌍용건설이 서울과 부산에서 두 가지의 분양을 동시에 하고 있다. 하나는 서울 도심의 소형 오피스, 또 하나는 부산 지역의 아파트 단지다. 쌍용건설 관계자는 “오피스 분양의 경우 최근 3, 4년 동안 처음 있는 일”이라며 “부산의 아파트도 이 지역 부동산 시장이 서서히 살아나고 있어 기대감이 크다”고 말했다.》
○ 오랜만에 등장한 도심 소형 오피스

쌍용건설은 서울 중구 회현동에 있는 남산 플래티넘 단지에서 소형 오피스를 분양 중이다. 전용면적 30∼104m²대 규모에 모두 19실이다. 3.3m²당 분양가가 1100만∼1500만 원이며, 계약금은 10%로 초기 자금 부담을 많이 줄였다.

이 오피스의 가장 큰 특징은 입지 여건이다. 서울 중심부인 명동, 회현동 일대에서는 작은 오피스의 신규 공급 소식을 거의 찾아보기 힘들다. 쌍용건설 관계자는 “이 지역은 을지로 종로와 함께 대기업 본사, 관공서, 외국계 기업이 밀집한 한국 경제의 중심지”라며 “그럼에도 높은 땅값으로 인해 개발비용이 많이 들어 신규 오피스 공급이 그간 거의 없었다”고 말했다.

회현동이나 명동, 충무로, 을지로 등 도심 지역은 건축된 지 15년 이상 지난 건물이 전체의 절반을 넘을 정도로 기존 건물의 노후화가 심각하다. 이 때문에 자연스레 사무실 이전 및 임대수요가 높다.

남산 플래티넘이 들어서는 회현 사거리는 LG CNS 및 우리은행 본사, 현재 신축 중인 스테이트 타워, 서울중앙우체국 등 대기업 본사와 대형 관공서가 밀집돼 있다. 이에 따라 유관업무로 인한 임대수요가 풍부하고 도심에서 중소기업을 창업할 때도 유력 후보지로 꼽힌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이 지역은 지하철 4호선 회현역과 명동역에 인접한 역세권이다. 이 밖에 퇴계로와 반포로가 가깝고 남산 3호터널을 이용하면 강남을 쉽게 오갈 수 있어 접근성이 좋다.

회현동은 도심재개발 계획에 따라 초고층 오피스와 주상복합 단지들이 연이어 들어서고 있다. 또 남산을 걸어서 오갈 수 있을 정도로 자연과 가까운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입주는 7월 예정이다. 문의전화는 080-012-0777.

○ 부산 구서동의 ‘쌍용 예가’


쌍용건설이 분양중인 서울 중구 회현동 남산 플래티넘 단지 내 오피스.
쌍용건설이 분양중인 서울 중구 회현동 남산 플래티넘 단지 내 오피스.
부산 금정구 ‘구서동 쌍용 예가’는 부산 지역뿐 아니라 울산, 창원, 김해 등 인근 지역에서도 전화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쌍용건설 관계자는 “중소형 평형이 모두 팔린 데 이어, 최근에는 대형 평형에 대한 문의도 상당히 늘었다”며 “이는 대형평형일수록 추후 부동산 시장이 살아나면 가격 상승폭이 클 수 있다는 기대감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올해 10월에 입주할 구서동 쌍용 예가는 △113m² 238채 △163m² 272채 △164m² 216채 △193m² 299채 △194m² 70채 등 모두 1095채 규모의 대단지다. 분양가는 3.3m²당 810만∼1100만 원이며 계약금 5%, 중도금 60%는 무이자가 적용된다.

계약이 완료된 113m²형을 제외한 모든 평형 계약 고객에게 발코니 확장과 천장 매립형 에어컨, 빌트인 냉장고, 식기세척기, 초음파 과일세척기, 음식물 쓰레기 건조기 등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거실도 온돌마루와 고급 타일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부산 지하철 1호선 구서동역이 약 300m 거리에 있고, 인접해 있는 구서 나들목을 통해 경부고속도로와 도시고속도로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인근에 부산대, 부산가톨릭대, 동래여중고, 부산 예술고 등 20여 개의 학교가 있고, 장영실고(2010년)와 부산외국어대(2011년) 이전까지 확정돼 부산에서도 교육 환경이 우수한 편이다. 이 밖에 금정산 주변으로 고급 주택과 중대형 아파트들이 많아 주거단지로서의 가치도 높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부산지역은 총부채상환비율(DTI) 규제 대상에서 제외돼 있다. 문의 전화는 080-038-0777.

유재동 기자 jarrett@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