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과 ‘영어교육’ 두 마리 토끼 잡는 한양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영어교육 CEO 과정

  • Array
  • 입력 2010년 5월 10일 10시 17분


코멘트
세계화로 인한 무한 경쟁의 시대에서 영어는 모든 경쟁력을 좌우하는 21세기의 필수 생존 전략이며, 이는 바로 개인과 기업 및 국가의 미래를 좌우한다. 그런데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영어공부를 위해 여러 방법과 투자(시간, 비용 등)를 지속적으로 하지만, 그 결과는 참담할 정도이다.

최근 정부의 영어 공교육 강화 정책으로 영어교육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그러나 영어 교육 전문인을 양성하는 과정은 부족한 상황이다. 특히 영어를 직접 교육하는 영어 교사들을 위한 과정인 TESOL은 많으나, 전문적으로 영어교육 기관을 운영하는 경영인들의 매뉴얼이 없는 실정이다.

이러한 현실에 단비를 내려줄 영어교육 기관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는 한양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의 영어교육 최고경영자(E-CEO)과정에서는 국내 최고의 영어교육 이론의 전문가(교수님)와 오랜 기간 현장에서 영어교육 기관을 운영한 실무 전문가를 통해 이론과 실무를 동시에 배울 수 있다.

한양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의 영어교육 최고경영자(E-CEO)과정 입학 시기는 매년 6월과 12월이며 모집인원은 각 학기당 60명이다. 본 과정은 오프라인 과정과 온라인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1C 영어교육 경영자로서 시대적 요구에 부합하고자 지역마다 최고의 영어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영어교육 전문가를 양성하는 장이다.

또한 수료 후 다양한 혜택도 준비되어 있다. 전 과정을 수료하게 되면 한양대학교 총장 명의의 영어교육 최고경영자(E-CEO) 과정 수료증을 수여 받으며, 한양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MBA)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 받을 수 있다. 그리고 Canada Alberta University 또는 UCLA 에서 7일간의 연수 교육과 함께 수료증이 수여되며, 영어교육기관을 운영 중인 분들간의 폭넓은 사업의 네트워크를 확보해 준다. 아울러 한양대학교 부대시설 이용 시 할인 혜택(동문회관 결혼식장 50%, 한양대 병원 10% 등)도 제공하고 있다.

예종석 한양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장은 "무한 경쟁의 시대에 영어 교육은 개인과 기업 및 국가의 미래를 좌우한다"며 "영어교육을 리드하는 경영자를 양성하는 저희 영어교육 E-CEO과정을 통해 선진적인 창업 및 경영전략을 습득하는 계기를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개인적으로는 사업의 성공을, 사회적으로는 올바른 경영과 교육을 추구하는 한양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의 영어교육 최고경영자(E-CEO) 과정이 사회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을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한양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영어교육 최고경영자(E-CEO) 과정에 관한 문의는 운영본부 전화 02)2293-8112 혹은 홈페이지(http://www.e-ceo.co.kr)를 통해 가능하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