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데이]해태음료 새 CI 발표 “2010년은 새 도약 원년” 外

  • 동아일보
  • 입력 2010년 2월 2일 03시 00분


해태음료는 1일 2010년을 새로운 도약 원년으로 선포하고 새 기업이미지(CI)를 발표했다. 새 CI는 해태음료의 머리글자인 ‘ㅎ’을 잘 익은 과일이 톡 터지는 모습으로 형상화했고, 색상은 ‘오렌지’로 채택해 따뜻함과 활력이 느껴지도록 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 김준영 해태음료 대표이사 사장은 “1973년 창사 이래 변화와 혁신으로 음료시장을 선도해 왔다”며 “이번 새 CI 발표를 통해 제2의 도약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종근당 고촌재단, 저소득층에 연탄 배달 봉사

종근당 고촌재단이 장학생 70여 명과 함께 저소득층 가구에 연탄을 배달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고촌재단은 지난달 29일 서울 노원구 상계동 일대 홀몸노인들과 저소득 가구 등 총 25가구에 연탄 5000장을 배달했다고 1일 밝혔다. 연탄 배달은 고촌 장학생들이 직접 했다. 종근당 고촌재단은 고 이종근 종근당 창업주가 1973년 세운 장학재단이다.
삼양그룹, 대전 쪽방 거주자 200명에 점심제공

삼양그룹은 신입사원들이 지난달 30일 대전역 광장에서 인근 쪽방 거주자 200여 명에게 점심식사를 제공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일 밝혔다. 신입사원들은 식사를 제공한 뒤 대전역 광장 주변에서 환경정화활동도 펼쳤다. 삼양그룹은 지난달 4일부터 신입사원들을 대상으로 6주간의 연수과정인 ‘삼양입문과정’을 진행 중이다.
삼보 ‘TG 태블릿PC’ 상반기 중 공개 예정

삼보컴퓨터는 태블릿 PC인 ‘TG 태블릿PC’를 상반기(1∼6월)에 공개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7인치와 10인치 2가지 모델을 준비 중이다. 이 태블릿 PC에는 한글과컴퓨터의 ‘씽크프리’ 오피스 소프트웨어가 기본으로 포함되며 윈도CE와 리눅스, 안드로이드 등 다양한 운영체제(OS)를 지원한다. 또 여러 형식의 동영상과 문서를 볼 수 있으며 출시에 맞춰 전자책 등 콘텐츠도 함께 공개할 예정이다.
현대상선, 국내해운 첫 AEO인증 AA등급 획득

현대상선이 국내 해운업계에서는 처음으로 한국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 공인업체(AEO) 인증에서 AA등급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AEO 인증은 세계관세기구(WCO)에서 일정 자격을 갖춘 수출입 및 물류업체에 인증을 부여하고 통관절차 등을 간소화해 주는 제도다. 현대상선은 앞으로 선박 입출항 시 물품 검사 간소화, 선내 불법 반입물 검사 생략 등 통관 절차상의 혜택을 받게 된다.
프랜차이즈協, 4∼5일 상권분석전문가 양성교육

한국프랜차이즈협회는 4일과 5일 이틀 동안 상권분석전문가 양성교육을 한다. 프랜차이즈 사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상업용 부동산 시장 환경과 상권분석 전문이론, 상권 입지조건 분석기법 등을 배울 수 있다. 선착순 30명을 모집하며 참가비는 회원사 12만 원, 비회원사 15만 원(부가세 별도)이다. 02-3471-8135∼8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