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 작전명 ‘웰빙’… 헬스클럽-미용센터등과 전략적 제휴

  • 입력 2004년 5월 12일 17시 44분


코멘트
사회적 추세로 자리 잡은 ‘웰빙’에 발맞춘 신용카드업체의 서비스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한 신용카드사 여성회원이 몸매관리 클리닉에서 카드를 이용해 할인된 가격으로 서비스를 받고 있다.사진제공 현대카드
사회적 추세로 자리 잡은 ‘웰빙’에 발맞춘 신용카드업체의 서비스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한 신용카드사 여성회원이 몸매관리 클리닉에서 카드를 이용해 할인된 가격으로 서비스를 받고 있다.사진제공 현대카드
《‘웰빙’이 유행하면서 신용카드업체들이 마케팅 전략의 초점을 ‘웰빙’에 맞추기 시작했다. 카드사들은 회원을 대상으로 피부관리 헬스 골프 건강검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혜택을 주고 있다. 카드사 혜택을 잘 살피면 적은 부담으로 ‘웰빙족(族)’의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신용카드로 몸매관리=현대카드는 최근 우량 여성회원을 위한 ‘다이너스클럽 레이디카드’를 선보이면서 스파 마사지와 몸매관리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회원은 특정 스파전문점에서의 스파와 마사지는 10%, 마리프랑스 바디라인(서울 압구정점), 인치바이인치 등 몸매관리전문점의 서비스는 10∼2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KB카드는 전체 회원을 대상으로 경기 이천시의 온천 테마 파크인 ‘스파 플러스’를 주중 30%, 주말 20% 할인해준다. 또 회원은 KB카드 홈페이지(www.kbcard.com)에서 다이어트업체와 피부관리업체 등의 서비스를 10∼40%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의 여성전용 카드인 지엔미카드는 전국 60여개 찜질방이나 사우나를 이용할 때 입장료의 최고 20%를 할인해준다. 또 롯데카드는 미용센터 5곳과 제휴해 피부관리 탈모예방 마사지 스파 요가 명상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때 5∼10% 할인혜택을 주고 있다.

LG 레이디카드는 새리 미용실(30%) 이가자 미용실(15%) 등에서 할인혜택을 주며 특정 헬스클럽을 이용할 때 10% 할인혜택과 2∼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건강관리도 신용카드로=현대카드의 플래티넘카드는 우량고객을 대상으로 건강 및 의료관련 서비스를 대폭 강화했다. 클래식 플래티넘카드나 프리미어 플래티넘카드를 가진 고객과 직계가족은 각종 암검사를 포함한 특수 종합검진을 50% 할인해준다.

또 삼성 플래티늄카드 회원은 삼성서울병원에서 종합건강검진을 받을 때 다른 고객에 앞서 우선예약을 해준다. 롯데카드는 7월 15일까지 ‘연세 PET 종합검진센터’에서 이 회사 카드를 이용해 결제하면 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우리 멤버스카드 회원은 가입할 때 여러 서비스 가운데 ‘의료 서비스’를 중점 서비스로 선택하면 전국의 병원과 약국, 한의원에서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B카드의 마이센스카드 고객은 차병원 검진센터에서 종합건강검진을 받을 때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KB카드는 전달에 현금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있는 e-Queens카드 고객 중 매달 20명을 추첨해 성형수술이나 라식 수술비용 100만원을 주고 있다.

LG 레이디카드와 비씨 쉬즈카드는 자사 여성회원이 우연한 사고로 얼굴에 길이 1cm 이상의 상해를 입은 경우 치료비와 성형수술 비용을 1000만원 한도 안에서 제공한다.

▽신용카드로 골프 레슨부터 부킹까지=삼성카드가 최근 내놓은 삼성 플래티늄 골프카드 회원은 골프부킹 사이트인 SBS골프닷컴의 골드회원에 무료로 가입된다. 또 국내는 물론 해외 부킹 서비스 등 SBS골프닷컴이 제공하는 다양한 골프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현대 플래티넘 회원은 20여개 서울 근교 골프장 예약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프로 코치가 강의하는 골프 클리닉에서 8회까지 무료로 골프 레슨을 받을 수 있다. 또 LG 레이디카드와 LG 2030카드는 아마추어 골프대회를 수시로 열고 있다.

박중현기자 sanjuck@donga.com

카드회사의 대표적인 웰빙 서비스
분류회사(카드이름)서비스
몸매관리현대카드(다이너스클럽 레이디카드)몸매관리전문점 서비스 10∼20% 할인
KB카드‘스파 플러스’ 주중 30%, 주말 20% 할인
삼성카드(지엔미카드)전국 60여개 찜질방 사우나 입장료 최고 20% 할인
건강관리현대카드(플래티넘카드)암검사 포함한 특수 종합검진 50% 할인
삼성카드(플래티늄카드)삼성 서울병원 종합건강검진 우선예약
KB카드(마이센스카드)차병원 검진센터 종합건강검진 20% 할인
골프삼성카드(플래티늄 골프카드)SBS골프닷컴 골드회원 무료 가입
현대카드(플래티넘카드)20여개 서울 근교 골프장 예약 서비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