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대준 쿠팡 대표 사임…美모회사 법무총괄이 임시 대표로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유니클로(UNIQLO)가 올해 한국에서 저소득 독거노인 3만 명에게 총 6만 장의 히트텍을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활동은 전 세계 취약계층을 위해 히트텍을 100만 장 지원하는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그램 ‘더 하트 오브 라이프웨어 (The Heart of LifeWear)’의 일환…

유나이티드어소시에이츠는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EBS TOPIK(한국어능력시험) II 공식 교재 및 모의고사 기반의 AI 토픽 학습 애플리케이션 ‘토픽쌤(TOPIK SSAM)’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유나이티드어소시에이츠는 교육 콘텐츠와 AI(인공지능) 기술…
전국렌터카연합회가 금융당국의 ‘여신전문금융사(이하 여전사) 렌탈 취급 한도 완화’ 추진에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연합회는 이번 방안이 중소 렌터카 업계의 기반을 무너뜨리고 시장을 대형 금융사 중심으로 재편하는 조치라며 금산분리 원칙 준수와 정책 전면 재검토를 촉구했다.연합회에 따르면…

넥스트케이는 생성형 AI(인공지능)를 활용한 자막 자동 생성 및 고정밀 번역 기술을 개발해 국내 영상 콘텐츠 시장에 본격 도입한다고 8일 밝혔다.넥스트케이는 자체 개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지능형 영상 분석을 통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플랫폼을 구축하는 기업이다. 로봇과 드론 등 이…

투썸플레이스는 딸기 풍미를 강조한 ‘투썸 딸기 롤케이크’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회사는 최근 가성비·가심비를 중시하는 소비 흐름과 소규모 모임 증가로 롤케이크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며 실속형 디저트 선택지를 강화했다는 설명이다.새로 선보인 투썸 딸기 롤케이크는 계란 반죽으로 만든 시…

성남도시개발공사(성남도개공)가 대장동 개발사업 시행사 ‘성남의뜰’을 상대로 제기한 배당 결의 무효확인 소송의 첫 재판이 내년 3월로 미뤄졌다. 당초 이달 9일로 재판이 예정됐지만. 재판부는 내부사정을 이유로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

“양발에 모래주머니를 차고 달리는 격이다.”‘주 52시간 근무제 예외’ 조항이 빠진 반도체특별법이 국회 상임위원회를 통과했다는 소식에 한 업계 관계자가 내뱉은 말이다. 중국 반도체가 ‘996 근무제’(오전 9시~오후 9시까지 주 6일)를 앞세워 K-반도체를 맹추격하는 가운데, 한국은 …

골든블루인터내셔널이 셰프 이연복과 함께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Kavalan)’을 소개하는 네 번째 협업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골든블루는 카발란이 가진 매력을 다양한 음식과 함께 소개하기 위해 이연복 셰프와의 협업을 지속해오고 있다. 지난 5월에는 탕수육과 어울리는 ‘카…

삼표그룹은 비상상황 대응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가상 위기 시나리오 기반의 ‘테이블탑 훈련’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실제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고강도 복합 위기 상황을 가정해 신속한 초기 대응 체계와 조직 간 협력 프로세스를 점검하는 데 주력했다.삼표그룹은 작업자가…

“유럽연합(EU)의 ‘솅겐 조약’ 처럼 여권 없는 왕래를 통해 관광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한국과 일본을 오가는 관광 프로그램을 만든다면 동시에 방문하는 외국인이 늘어 양국에 좋을 것입니다.”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겸 SK그룹 회장은 8일 제주 신라호텔에서 열린 제14회 한일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