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한우협회, 11월 1일 ‘한우의 날’ 맞아 전국 대규모 행사 개최
전국한우협회는 11월 1일 ‘한우의 날’을 기념해 ‘대한민국이 한우 먹는 날’ 행사를 전국적으로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2008년부터 시작된 ‘한우의 날’은 한우가 대한민국의 자존심이자 문화유산이라는 의미를 담아 최고, 제일, 으뜸 등을 뜻하는 숫자 1이 세 번 겹친 날 중 11월…
- 2025-10-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전국한우협회는 11월 1일 ‘한우의 날’을 기념해 ‘대한민국이 한우 먹는 날’ 행사를 전국적으로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2008년부터 시작된 ‘한우의 날’은 한우가 대한민국의 자존심이자 문화유산이라는 의미를 담아 최고, 제일, 으뜸 등을 뜻하는 숫자 1이 세 번 겹친 날 중 11월…

글로벌 K-뷰티 브랜드 닥터엘시아(Dr. Althea)가 오는 11월 11일, 영국 세포라(Sephora) 온라인과 오프라인 전 매장에 입점하며 영국 뷰티 시장 내 입지를 더욱 확대한다. 지난 6월과 10월 각각 부츠(Boots)와 슈퍼드러그(Superdrug)에 입점한 데 이어, 이…

케이포시큐리티(대표 박경철)가 유럽의 분산형 신원 관리 전문 기업 ‘Spherity’와 ‘EU 규제에 대한 대응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공식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EU의 디지털 제품 여권(DPP) 및 지속가능제품 에코디자인 규정(ESPR) 등 신규 규제에 대응하기…

10대 그룹의 글로벌 생산기지 중심이 중국·베트남에서 미국으로 급격히 쏠리고 있다. 최근 미국의 자국우선주의, 보호무역주의 기조로 국내 기업들도 미국에 투자를 확대한 것으로 보인다.29일 기업데이터연구소 CEO스코어가 10대 그룹 해외 생산법인 자산 규모를 조사한 결과, 이들 기업의 …

구독자 약 390만 명을 보유한 영화 리뷰 유튜버 ‘지무비(본명 나현갑)’가 서울 용산구 초고가 아파트 ‘나인원한남’의 최고가 전세 계약자로 확인됐다.29일 부동산 업계와 대법원 등기부등본에 따르면 지무비는 지난 7월 나인원한남 전용면적 206㎡(약 75평) 1가구에 보증금 77억원을…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28일(현지 시간) 한국 국민들을 기쁘게 할 발표가 곧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세계 최대 인공지능(AI) 반도체 제조 기업인 엔비디아를 이끌고 있는 젠슨 황은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CEO 서밋 참석 차 한국을 방문할 예정이다. 블…
![[단독]中企 경영 악화에…R&D 지원금 5년간 274억 회수 못해](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28/132655502.1.jpg)
#중소기업 A 사는 전자투표 시스템 개발 과제로 2021년 중소기업 연구개발(R&D) 지원금 4억 원을 받았으나 이후 휴·폐업 절차를 밟으며 4년 동안 지원금을 국가에 미납 중이다.#중소기업 B 사는 고령자 인지장애 분석 시스템 개발 과제로 R&D 지원금 3억 원을 받았으나 현재 휴폐…

자동차 내장재 전문기업 디와이덕양㈜이 전동화 시대를 맞아 주요 전기차 부품 사업으로 사업 영역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으며, K-배터리 및 국내 전동화 선도기업들과의 협업도 본격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디와이덕양은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급성장 중인 배터리 모듈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

SK하이닉스는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11조3834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29일 공시했다. 지난해 동기(7조299억 원)보다 61.9% 증가한 수치로, 분기 영업이익이 10조 원을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같은 기간 매출은 24조4489억 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39.1% 늘었다. …

한국에서 열릴 미중 정상회담을 앞두고 안전자산인 국제 금값이 약세를 지속 중이다. 무역 긴장 완화에 대한 기대감 반영이다.트레이딩뷰와 마켓워치 등에 따르면 미국 동부시간 기준 28일 오후 1시30분께 국제 금현물 가격은 온스당 3952.73달러로 온스당 4000달러를 밑돌았다.금현물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나 시진핑 주석이 내 집 앞을 지나갈 수도 있잖아요.”28일 오전 8시, 경북 경주시 사정동의 한 주택가에서 양손에 빗자루를 든 김성오 씨(58)는 골목길을 쓸며 말했다. 김 씨의 집 앞은 관광명소 황리단길과 맞닿아 있다. 서울 경리단길에서 이름을 따온 이 거리…

28일 오후 경북 경주시 건천읍 KTX 경주역 대합실. 커다란 배낭을 멘 외국인 남성이 안내데스크 앞에 섰다. 태블릿PC 화면에서 중국어를 선택한 뒤 마이크 버튼을 눌러 말을 건네자 곧 한국어 번역 문장이 모니터에 떴다.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21개 회원국 언어를 실시간으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맞아 전 세계 경제인들을 위한 ‘선상호텔’ 크루즈선 2척이 28일 경북 포항 영일만항에 정박했다. 이들 크루즈선은 다음 달 1일까지 4박 5일간 기업인 1000여 명의 숙소로 이용될 예정이다. 재계 및 정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전후로 이…

“오늘은 마치 1000년 전처럼 우리 모두 술잔을 맞대고 아이디어를 나누는 밤이 될 것입니다.” 28일 오후 6시 경북 경주 화랑마을 어울마당.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최고경영자(CEO) 서밋’ 공식 환영 만찬이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의 환영사와 함께 시작됐다.…

국내 주요 기업들이 경북 경주에서 열린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최고경영자(CEO) 서밋’에서 혁신 기술과 미래 비전을 공개하면서 기술 외교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화면이 두 번 접히는 ‘트라이폴드폰’의 실물을 최초로 공개했고, 현대자동차는 신형 수소전기차인 ‘디 올 …

이재명 대통령은 29일 경북 경주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두 번째 한미 정상회담을 시작으로 ‘정상외교 슈퍼위크’에 돌입한다. 8월 미국 워싱턴에 이어 두 달 만에 열리는 이번 한미 정상회담이 관세 협상의 분수령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이 대통령은 29일 오후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

이재명 대통령이 29일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개막 일정에 참석하면서 ‘외교 슈퍼위크’ 일정을 시작한다. 이 대통령은 미국, 일본, 중국과의 정상회담을 비롯해 각국 정상과의 다자외교 일정을 숨 가쁘게 소화할 예정이다. 김민석 국무총리를 비롯해 대통령실 강훈식 비…

일본을 방문 중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8일 도쿄 주일본 미국대사관저에서 양국 주요 기업인과 만찬을 갖고 일본 기업의 미국 투자를 독려했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 마크 베니오프 세일즈포스 CEO, 한국계인 손정의 일본 소프트뱅크그룹 회장, 도요다 아키오(豊田章男)…

정부의 강도 높은 부동산 대책에도 1년 후 집값이 오를 것이란 전망이 4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으로 올랐다. 과거 정부에서 수차례 나온 부동산 대책이 실패로 돌아간 것을 경험한 소비자들이 여전히 집값 상승을 내다보는 것으로 풀이된다. 정부가 강도 높은 수요 억제책 이후 발 빠르게 공급…

서울 서초구 아파트 두 채를 보유해 ‘다주택 논란’이 일었던 이찬진 금융감독원장(사진)이 한 채를 최근 실거래가보다 4억 원 비싼 가격에 매물로 내놨다. 앞서 이 원장은 보유 아파트 두 채 중 한 채를 자녀에게 양도하겠다고 했다가 비판이 거세지자 매도하겠다고 입장을 바꾼 바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