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스코그룹, 철강 물류에 휴머노이드 로봇 도입 추진
포스코그룹이 철강제품 물류관리에 휴머노이드 로봇 적용을 추진하기로 했다. 4일 포스코그룹은 포스코와 포스코DX, 포스코기술투자, 페르소나AI 등 4개사가 ‘산업용 휴머노이드 로봇의 현장 적용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포스코는 제철소 현장에서 휴머노…
- 1일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포스코그룹이 철강제품 물류관리에 휴머노이드 로봇 적용을 추진하기로 했다. 4일 포스코그룹은 포스코와 포스코DX, 포스코기술투자, 페르소나AI 등 4개사가 ‘산업용 휴머노이드 로봇의 현장 적용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포스코는 제철소 현장에서 휴머노…

경주에서 열린 2025 APEC 정상회의의 열기가 새해까지 이어지며 경주를 찾는 방문객이 꾸준히 늘고 있는 가운데, 공식 협찬사였던 이상복명과는 붉은 말의 해를 맞아 경주를 대표하는 유물인 ‘천마도’를 모티프로 한 설 선물 패키지를 선보였다. 이번 설 패키지는 APEC 정상회의에 제공…

아마존웹서비스(AWS) 최고경영자(CEO)가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AI의 미래로 내세운 ‘우주 데이터센터’에 대해 “현실적으로 아직 먼 얘기”라고 말했다. 3일 맷 가먼 AWS CEO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시스코 인공지능(AI) 서밋에서 우주 데이터센터에 대해 “아직…

류진 한국경제인협회장이 4일 청와대에서 열린 이재명 대통령 간담회에서 “주요 10개 그룹이 5년간 약 270조 원 규모의 지방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며 ”10개 그룹 외에도 다 합치면 300조 원 정도”라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기업이 좋은 아이템을 제안하면 대통령 순방에 반영하겠다고…

미국 뉴욕 증시 하락에도 코스피가 1% 넘게 상승하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삼성전자는 보통주 기준 사상 처음으로 시가총액 1000조 원을 넘겼다.4일 코스피는 전거래일 대비 1.57% 오른 5,371.1로 마감했다. 외국인이 9300억 원, 개인이 1조 원 순매도했지만, 기관이 1…

외환 당국이 환율을 낮추기 위해 국민연금의 해외 투자용 달러를 빌려주면서 지난달 한국 외환보유액이 21억5000만 달러(약 3조1300억 원) 줄어 2개월 연속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한국은행이 4일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달 말 기준 외환보유액은 전월 대비 21억5000만 달러 감…

시중은행 가계대출 금리가 연 4%대를 넘어서면서 상대적으로 금리가 낮은 정책 대출 상품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4일 한국주택금융공사에 따르면 장기 고정금리 분할 상환 주택담보대출인 ‘보금자리론’ 지난해 12월 신규 판매액은 2조351억 원에 달했다. 2023년 11월(3조68…

국내 대표 품질 보증 제도인 한국산업표준(KS) 인증 제도가 60년 만에 개편된다. 인공지능(AI), 로봇 등 첨단 제품 상용화를 지원하기 위해서다.‘공장 보유 제조자’에 한정됐던 인증 취득 대상자를 ‘설계·개발자’로 확대하면서 자체 공장 없이 첨단 제품 설계에 집중하는 스타트업도 K…

지난해 한국의 대미 전기차 수출이 전년 대비 90% 가까이 쪼그라든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정부가 한국산 자동차에 매긴 관세 탓에 수출 물량이 상당수 현지 생산으로 대체된데다, 전기차 보조금이 없어지면서 전기차 수요 자체도 급감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4일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

이규연 대통령홍보소통수석비서관은 4일 청와대 일부 참모진이 다주택 처분에 나선 것과 관련해 “(이재명 대통령이) 똑같이 참모들에게 팔아라, 팔지마라 얘기하지 않는다. 알아서 정리했으면 좋겠다는 취지”라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전날 국무회의에서 정부 고위직부터 다주택을 정리해야 하는 것…

가상자산 시세 조종으로 70억 원대 부당이득을 챙긴 코인 운용업체 대표가 실형을 선고받았다. 이번 판결은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 시행 후 검찰이 기소한 1호 사건이다.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14부(이정희 부장판사)는 4일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 위반 혐의로 구속 기소된 A 코인업체 대표 이모 씨…

두바이쫀득쿠키(두쫀쿠)의 인기가 이어지는 가운데 이른바 두쫀쿠 맵의 경계가 편의점까지 확산하고 있다.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편의점에 출시된 두쫀쿠 관련 상품의 재고를 알기 위한 지도가 확산하고 있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전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자체 애플리케이션…

이재명 대통령이 ‘설탕부담금’(설탕세) 화두를 던지며 관련 법안 발의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영국은 설탕부담금 제도를 통해 가당 음료의 설탕 함량을 절반 가까이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서울대 건강문화사업단은 4일 전 세계 설탕부담금 제도 시행 국가 110여 곳 중 영국을 가장 모범적이고…

SPC삼립의 최대 생산시설인 시화공장이 화재로 가동을 중단하면서, SPC삼립으로부터 버거번 등 제품을 공급 받던 주요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노심초사하고 있다. 가동중단이 장기화될 경우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빵 공급 대란’이 발생할 수 있어서다. 4일 SPC삼립에 따르면 경기 시흥시에 위…

한화오션이 2018년 이후 7년 만에 연간 영업이익 1조 원 시대를 다시 열었다. 한화오션은 2025년 매출 12조6884억 원, 영업이익 1조1091억 원을 기록했다고 4일 공시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18%, 영업이익은 366% 급증했다. 대우조선해양 시절인 2021년부터 20…

엔비디아가 챗GPT 개발사 오픈AI에 200억달러(약 29조 원)를 투자할 것으로 알려졌다. 4일 블룸버그통신은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엔비디아가 최근 투자 유치 라운드의 일환으로 오픈AI에 200억 달러를 투자하는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계…

e스포츠 구단 농심 레드포스와 PC방 창업컨설팅 기업 비엔엠컴퍼니가 손잡고 런칭한 PC방 브랜드 ‘레드포스 PC방(레드포스PC아레나)’이 국내 130호점을 돌파했다. 이어 2026년을 성장의 원년으로 선포한 비엔엠컴퍼니는 글로벌 진출을 통해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농심레드포스…

재생의학 전문기업 파마리서치는 지난해 7월 출시한 ‘에버클’의 국내 누적 판매량이 1만 개를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에버클의 주성분인 PLLA(폴리엘락틱애씨드)는 노화로 인해 기능이 저하된 피부 속 섬유아세포를 자극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물질이다. 체내에 주입된 이후 시간이 지남…

현대자동차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캐스퍼가 전기차 모델 ‘캐스퍼 일렉트릭(수출명: 인스터)’을 앞세워 유럽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경차의 한계를 수출 확대와 전동화 전략으로 극복하며, 현대차의 ‘효자’ 모델로 부상했다는 평가다. 11일 현대차에 따르면 캐스퍼는 지난해 수출…

지난해 신차 판매 상위권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가 휩쓸었지만, 중고차 시장의 강자는 여전히 세단이었다.4일 롯데렌탈이 지난해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발표한 ‘2025년 중고차 구매 트렌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이 회사에서 가장 많이 판매한 모델은 현대 그랜저였다. 전체 판매량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