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Life]가을산행 ‘보온성-활동성’ 갖춘 재킷 필수

  • 동아일보
  • 입력 2017년 10월 26일 03시 00분


코멘트

레드페이스

콘트라 엑스 폴 마운트 재킷
콘트라 엑스 폴 마운트 재킷
가을 단풍산행에 나서는 등산객이 늘고 있다. 그만큼 산악사고도 빈번하게 발생한다. 가을철에는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산행 시 체온 유지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하며, 접지력이 뛰어난 등산화 착용으로 미끄러짐을 방지해야 한다.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대표 유영선)는 단풍산행에 제격인 기능성과 디자인을 갖춘 아웃도어 필수 아이템을 추천한다.

일교차가 큰 가을산행 시 체온 유지에 좋은 재킷 2종


최근 낮 기온이 현저히 떨어져 아웃도어 활동 시 보온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가을 단풍산행 필수 아이템으로는 보온성과 활동성을 높여주는 ‘콘트라 엑스 폴 마운트 재킷’을 추천한다.

‘콘트라 엑스 폴 마운트 재킷’은 자체 개발 소재인 콘트라텍스 엑스투오 프로 소재를 사용해 방수 기능과 투습력이 뛰어나며, 우수한 방풍기능은 가을철 찬바람으로부터 체온 유지를 돕는다. 단색에 심플한 디자인으로 입체 패턴을 사용해 고급스러운 느낌까지 살렸다. 실용성을 높인 보조주머니와 필요에 따라 탈부착이 가능한 후드, 소매의 벨크로 조임 등 디테일한 디자인도 돋보인다. 가을 고유의 컬러를 연상시키는 색상으로 남성용 레드·네이비, 여성용 레드·브라운이 있다. 16만9000원.

‘라이트 그리드 멜란 구스 재킷’은 보온을 위해 배낭에 여벌을 챙기거나 외투 안에 껴 입기 좋은 실속 아이템이다. 경량 제품으로 등반 시 땀에 젖지 않게 휴대가 용이하며, 특히 휴식 중 차가운 바람으로부터 체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레드페이스의 자체 개발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방풍 기능이 우수하다. 충전재로는 시베리안 구스다운을 사용해 보온성이 뛰어나다. 여성용은 허리 라인이 잡혀 있어 슬림하게 연출할 수 있다. 색상은 남성용 블랙·네이비·카키·브라운·베이지·올리브·그레이, 여성용 블랙·로얄·브라운·핑크·아이보리가 있다. 가격 8만9000원.



안전한 산행을 위한 ‘전문가용 미드컷 등산화’ 2종


등산화로는 장기 산행 및 중거리 산행, 트레킹에 적합한 남녀 공용 미드컷 등산화인 ‘콘트라 트랙 미드 등산화’와 ‘콘트라 클리프 미드 등산화’를 추천한다.

이번에 출시한 미드컷 등산화 2종은 전문가용으로 손색없는 기능성과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레드페이스의 자체 개발 소재인 콘트라텍스 엑스투오 프로 소재를 사용해 방수 및 방풍 기능과 땀을 배출시키는 투습성이 뛰어나 쾌적감을 유지시켜준다. 또한, 국내 산악 지형에 최적화된 내구성과 접지력을 지닌 콘트라 릿지 프로 마운틴 아웃솔을 사용해 미끄러질 위험을 줄이고, 오랜 시간 걸어도 편안한 착화감을 느낄 수 있다.

향균 및 탈취 기능이 우수한 오쏘라이트 인솔을 사용했으며, 토캡 전면에 러버를 사용해 견고하고 내구성이 뛰어나다.

‘콘트라 트랙 미드 등산화’는 오토 레이싱 시스템을 사용해 장거리 산행 시 등산화 끈을 쉽게 조이고 풀 수 있고 착용감을 높여 발을 편안하게 한다. 색상은 남녀 공용인 브라운·차콜, 여성용으로 버건디 컬러가 있다. 16만8000원.

‘콘트라 클리프 미드 등산화’는 오래 신을수록 자연스러운 색감이 살아나는 누벅 가죽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인다. 3M 배색을 적용하여 야간 산행 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색상은 베이지·레드가 있다. 16만8000원.

레드페이스 관계자는 “단풍 절정 시기에 맞춰 등산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며, 즐거운 산행을 위해서는 안전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며 “가을 산행에 앞서 적절한 복장과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해 안전한 단풍 나들이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
#레드페이스#콘트라 엑스 폴 마운트 재킷#미드컷 등산화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