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단편 애니메이션 ‘오페라’ 아카데미 후보 올라
한국 단편 애니메이션이 미국 아카데미상 후보에 올랐다. 15일 발표된 제93회 아카데미 단편 애니메이션 부문 후보에는 한국계 미국인 에릭 오 감독의 ‘오페라’가 유일하게 아시아 작품으로 이름을 올렸다. ‘오페라’는 벽면이나 구조물에 투사되는 설치 미디어 아트 전시를 위해 기획된 작…
- 2021-03-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 단편 애니메이션이 미국 아카데미상 후보에 올랐다. 15일 발표된 제93회 아카데미 단편 애니메이션 부문 후보에는 한국계 미국인 에릭 오 감독의 ‘오페라’가 유일하게 아시아 작품으로 이름을 올렸다. ‘오페라’는 벽면이나 구조물에 투사되는 설치 미디어 아트 전시를 위해 기획된 작…

황량한 사막을 혼자 달린다. 방해자를 만나면 끈질기게 추격한다. 치마 대신 망토와 바지를 입고, 발차기를 한다. 자신의 키보다 큰 검을 휘두르기도 한다. 4일 개봉한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의 주인공 라야다. 디즈니의 13번째 공주는 여러모로 색다르다. 디즈니가 최초로 내세운 동남아시…

웹툰작가 기안84(37·본명 김희민)가 최근 2주간의 웹툰에서 내집 마련이 어려워지자 결혼을 포기하는 ‘N포 세대(어려운 사회적 상황으로 취업이나 결혼 등 여러가지를 포기해야 하는 세대)’의 현실을 풍자했다. 기안84는 지난 2일 웹툰 ‘복학왕’ 333화에서 주인공 우기명에게 청첩…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감독 소토자키 하루오, 이하 ‘귀멸의 칼날’)이 다시 박스오피스 정상에 올랐다. 3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전날 ‘귀멸의 칼날’은 1만3931명의 관객을 동원,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누적 …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영화 ‘소울’이 다시 박스오피스 정상에 올랐다. 2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소울’은 지난 1일 하루동안 3만4390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누적관객수는 191만5033명이다. 지난달 16일 마지막으로 …

‘기기괴괴 성형수’가 한국 애니메이션 영화 최초로 보스턴 사이언스픽션(Boston Sci-Fi Film Festival) 영화제에서 수상했다. 23일 배급사 트리플픽쳐스에 따르면 애니메이션 ‘기기괴괴 성형수’는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독립 장르 영화제인 제46회 보스턴 사이언스픽션 영…

웹툰 ‘여신강림’으로 잘 알려진 야옹이 작가가 싱글맘 고백 후 이어진 응원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야옹이 작가는 18일 자신의 SNS에 “따뜻한 마음 다들 감사합니다♥ 친구들도 모두 고마워”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와 함께 공개된 사진에는 선물로 받은 것으로 보이는 핑크색의 꽃다…

웹툰 ‘여신강림’의 야옹이 작가(본명 김나영)가 싱글맘임을 고백한 가운데 연인 사이인 전선욱 웹툰 작가가 그녀의 고백을 공개적으로 응원했다. 전 작가는 지난 16일 야옹이 작가 인스타그램 계정에 “책임감 있고 당당한 모습 진짜 너무너무 멋있다. 끝까지 나영이 편이다”라는 댓글을 남겼…

카카오페이지X다음웹툰 슈퍼웹툰 프로젝트 ‘승리호(글/그림 홍작가)’가 한국을 비롯해 일본, 인도네시아, 북미, 프랑스 웹툰 독자들을 찾아간다고 8일 밝혔다. 한국 최초의 우주 SF 영화 ‘승리호’가 개봉 하루 만에 넷플릭스 인기 영화 전세계 1위에 오른데 이어(출처 플릭스패트롤) …

새해 첫 100만 돌파 기록을 쓴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영화 ‘소울’의 순항이 계속되고 있다. 6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의 집계에 따르면 ‘소울’은 지난 5일 1181개 스크린에서 3만5084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누적관객수 104만1003명을 기록, 박스오피스 1위…

애니메이션 ‘소울’이 새해 첫 1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소울’은 지난 4일까지 누적 관객수 100만5934명을 기록했다. 새로운 개봉 작품이 누적 관객 100만을 돌파한 것은 지난해 11월15일 이후 81일 만에 처음이다. ‘소울’의 100만…

일본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이 확대 개봉 첫 날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소울’을 제치고 박스오피스 1위를 다시 되찾았다. 4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은 지난 3일 5만1977명을 동원했다. 누적관객수는 27만 9397명이…

고진감래나 자수성가가 까마득한 전설처럼 굳어져가는 시대다. ‘이생망(이번 생은 망했어)’이라는 젊은이들의 자조에는 제 자식의 입시자료를 날조하며 남의 자식들을 가재 붕어 개구리로 취급하는 기득권의 파렴치에 대한 환멸이 배어 있다. 엇비슷하게 되풀이되는 듯한 대중문화 콘텐츠의 설정도 이…

“‘모아나’ 이후 13번째 디즈니 프린세스는 누구일까?” 디즈니 팬이라면 누구나 궁금해할 질문이다. 백설공주(1937년) 이후 80여 년간 공고한 팬덤을 구축한 디즈니 공주 12명의 뒤를 이을 새로운 공주가 나왔다. 올 3월 개봉하는 애니메이션 영화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의 주인공 …

“‘모아나’ 이후 13번째 디즈니 프린세스는 누구일까?‘ 디즈니 팬이라면 누구나 궁금해 할 질문이다. 디즈니의 첫 공주인 백설공주부터 신데렐라, 오로라(잠 자는 숲속의 미녀), 에리얼(인어공주), 벨(미녀와 야수), 자스민, 포카혼타스, 뮬란, 티아나(공주와 개구리), 라푼젤, …

‘이 웹툰이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지지 않을 이유가 없다.’ 미국 온라인 청원사이트 ‘체인지 닷 오알지’(change.org)에 올라온 한 청원이다. 해당 청원에는 31일 기준 총 17만9000여 명이 동의했다. ‘디즈니의 나라’ 미국에서 18만 명에 가까운 사람들이 애니메이션…

디즈니 픽사 영화 ‘소울’이 하루 11만 명을 동원해 정상을 차지했다. 31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지난 30일 ‘소울’은 11만8095명의 관객을 모으며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누적관객수는 76만2761명이다. 지난 20일 개봉한 ‘소울’은 개…

새해 첫 50만 관객 동원과 함께 2021년 최고의 화제작으로 눈길을 끄는 ‘소울’(감독 피트 닥터)이 꾸준한 흥행 열기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오프닝 단편 애니메이션 ‘토끼굴’ 역시 ‘소울’ 만큼이나 관객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다. ‘토끼굴’은 어린 토끼가 자신만의 꿈의 집…

픽사 애니메이션 ‘소울’(감독 피트 닥터)이 개봉 8일 만에 50만 관객을 넘어섰다. 27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 20일 개봉한 영화 ‘소울’은 이날 오전 누적 관객 수 50만명을 돌파했다. 개봉 후 7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지키고 있는 ‘소울’은…

디즈니 픽사 애니메이션 ‘소울’(감독 피트 닥터)이 6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소울’은 지난 25일 하루동안 4만5020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누적관객수는 45만3522명이다. ‘소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