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스티리서치, 2019 올해의 소비자만족도 1위... "고객에 최적화된 시스템"
리서치 전문 ㈜에스티리서치(대표 권민수)의 ST-Research가 ‘2019 올해의 소비자만족도 1위’ 시상식에서 리서치 부문 고객만족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최근 서울 라마다 호텔에서 ‘2019 올해의 소비자만족도 1위’ 시상식이 개최됐다. 이날 리서치 부문 고객만족브랜드 대상에는…
- 2019-05-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리서치 전문 ㈜에스티리서치(대표 권민수)의 ST-Research가 ‘2019 올해의 소비자만족도 1위’ 시상식에서 리서치 부문 고객만족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최근 서울 라마다 호텔에서 ‘2019 올해의 소비자만족도 1위’ 시상식이 개최됐다. 이날 리서치 부문 고객만족브랜드 대상에는…

노보텔 엠베서더 강남에서는 국내 최초 디지털포렌식 기반의 기업조사 및 내부감사 전문기업 행복마루컨설팅㈜과 국내 5위 회계법인인 대주회계법인이 공동으로 주최한 ‘기업의 디지털포렌식 활용’ 컨퍼런스가 지난달 30일 개최됐다. 2011년 설립된 행복마루컨설팅은 이번에 처음으로 기업의 디지…
![[전합니다] 북한대학원대 SSK남북한마음통합연구센터 국제학술회의 개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5/02/95353109.2.jpg)
◇북한대학원대 SSK남북한마음통합연구센터(단장 이우영 교수)는 3일 오후 1시부터 서울 종로구 삼청동 정산홀에서 국제 학술회의(주제 ‘한반도 평화로의 마음적 전환: 이론과 실제’)를 연다.

심장에 피를 공급하는 혈관이 좁아지는 협심증이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위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 환자는 가슴을 쥐어짜는 듯한 통증으로 즉시 질병을 확인할 수 있지만, 여성은 통증이 세지 않고 상복부(배 위쪽)가 아파 증상 만으로 즉시 진단을 내리기 어려워서다.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
고려대 아세아문제연구소(소장 이종화)는 ‘북한 비핵화와 한반도 및 동아시아 평화공동체 구축’을 주제로 25일 오후 2시 서울 성북구 고려대 백주년기념관에서 국제학술회의를 개최한다. 한국과 미국 중국 일본 베트남 전문가들이 북핵 문제 협상에 대한 인식과 대응 방향을 살피는 자리가 될 것…
![[알립니다]CEO를 위한 ‘동아 CDM 아카데미’ 엽니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4/24/95192055.4.jpg)

부산의 한 대학 연구팀이 ‘녹색이 눈의 피로를 감소시켜 준다’는 속설을 증명했다. 한국해양대는 최철영 교수 연구팀이 최근 녹색 파장의 빛을 이용해 어류의 손상된 망막 세포를 회복·재생시키는데 성공했다고 23일 밝혔다. 대학에 따르면 최 교수팀은 최근 빛 공해로 인해 다양하고 강렬한…

김용진 박사(교육심리학)가 1968년 10∼100배 빠른 독서방법을 개발한 이후, 1979년부터 11년간 교육심리학, 인지발달, 대뇌·생리학, 안과의학 등 여러 영역의 실험 연구 결과를 토대로 학생들의 성적을 향상시키는 독창적인 초고속전뇌학습법을 완성시켰다. 초고속전뇌학습법은 특허…

국내 최고 권위의 학술단체인 한국폐기물자원순환학회(회장: 이승희)는 전기·전자 폐기물과 폐자동차의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한 국제학술대회인 ‘ISEE(International Symposium on E-Waste and ELV)’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1회 전기·전자제품 및 자동차 자…

어린아이에게 사람 얼굴을 그려 보라고 하면 대개 코가 한가운데에 위치한 둥근 얼굴을 그린다. 눈, 코, 입에만 집중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거울을 보면 다르다. 정수리부터 턱 끝 사이의 중간 위치에는 눈이 있다. 그만큼 머리가 생각보다 크다는 방증이다. 인류는 얼굴은 작고 머리는 큰 특…

세계 석학들이 17일 좌파와 우파간 갈등이 갈수록 첨예해지는 한국 민주주의 현실에 우려를 표명했다. 에드워드 슐츠 미국 하와이대 명예교수는 이날 오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강북구 주최로 열린 제3회 4·19혁명 국제학술회의에 참석해 ‘한반도 평화 구축의 도전과제-4·19혁명 정신의 계승…

한국연구재단(이사장 노정혜)은 성균관대학교 이창우 교수와 아주대학교 조혜성 교수 연구팀이 DNA 이중가닥이 끊어졌을 때 이를 인지해 복구하도록 하는 ‘펠리노1(Pellino1)’ 단백질의 작용을 규명했다고 16일 밝혔다. 펠리노1은 기존에 면역, 암 형성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알…

한국의 아동 천식 환자 3명 중 1명의 발병 원인은 차량으로 인한 대기 오염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소아 천식 원인 중 교통 대기 오염이 차지하는 비중이 194개국 가운데 한국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10일(현지시간) 의학 전문지 더랜싯(The Lancet)은 194개국…

내부감사 전문기업인 행복마루컨설팅(HM Consulting)이 오는 30일 '기업의 디지털포렌식 활용'이라는 주제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행복마루컨설팅과 대주회계법인이 체결한 '디지털포렌식 업무 협력수행을 위한 MOU'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컨퍼런스에서는 …

세종대는 북극연구소 개소를 기념해 세미나를 최근 개최했다고 밝혔다. 북극연구소 세미나에는 외교부와 해양수산부, 한국해양수산개발원, 극지연구소, 한국원자력연구원, 영산대 관계자 등 북극 전문가 80여 명이 참석했다. 세미나에서는 북극 보존과 지속가능한 활용 등에 대한 토론도 이뤄졌다. …

대한대장항문학회(회장 강중구, 이사장 이우용)는 7일 제주에서 제52차 학술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학술대회는 총 14개 세션으로 2박3일간 진행했으며 대장항문전문의 800여명이 모여 최신 연구와 수술 동향 등을 발표했다. ‘변실금 환자의 관리 및 치료 세션’으로 시작…

적당한 음주가 뇌졸중을 예방한다는 주장은 거짓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4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영국 옥스퍼드대와 중국 베이징대 연구진은 술을 잘 마시지 못하는 중국 성인 16만명을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하루 10~20그램(g)의 알코올을 적당하게 섭취한 이들의 뇌졸…

국내 연구진이 간암세포를 굶겨 죽이는 기술을 개발했다. 한국연구재단(이사장 노정혜)은 서울대학교 이정원 교수와 이화여자대학교 최선 교수 공동 연구팀이 간암세포 생존을 위해 필수적인 아미노산(아르지닌)의 감지 및 이동 능력을 차단하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5일 밝혔다. 최근 임상 연구들…

땅콩 속껍질에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있어 식후 혈당을 낮추고 ‘제2형(성인형) 당뇨병’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해외 논문이 발표돼 눈길을 끈다. 이는 ‘폴리페놀’이 혈액 속 활성산소(유해산소)를 제거해 혈액순환과 포도당 분해를 돕기 때문이다. 미국 노스캐롤라이나대학교 식품공학·영양과…

유아기 때부터 중금속 ‘납’에 노출된 사람은 중장년층이 됐을 때 사고장애 등 정신질환이 발병할 위험이 약 1.3배 높다는 연구가 나왔다. 이는 아동의 납 중독과 중장년층의 정신 건강의 상관관계를 규명한 최초의 연구다. 30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듀크대학교 정신의학심리학·신경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