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입력 2001년 8월 26일 18시 21분
공유하기
글자크기 설정
선희는 진희가 돈을 받는 조건으로 자신을 상원의 오피스텔에 데려온 사실을 듣고 배신감을 느끼지만, 진희의 편지를 보고 모든 것을 잊기로 결심한다. 한편 학생주임은 진희와 문숙을 폐쇄된 생물실에 가둬 혼내주려 한다. 이 소식을 전해들은 선희는 친구들을 구하기 위해 생물실로 향하는데….
◆테마쇼 환상특급<오락·KBS2 오후6·30>
로마시대에 처음 생긴 복권의 역사 속에 숨겨진 에피소드와 세계 복권의 역사를 분석한다. ‘복권 앙케이트 퀴즈’에서는 복권을 사는 이유, 만약 20억원에 당첨된다면 가장 먼저 하고 싶은 일 등을 100명의 시민들에게 물어본다. 억대 복권당첨자 3명이 대박의 비밀도 밝힌다.
◆TV특강<교양·SBS 오전11·00>
뉴욕시 교육위원 송순호 박사가 ‘조기 유학 안 가고도 영어 잘 하는 법’을 주제로 강연한다. 15년 동안 현지에서 영어 교육의 경험을 쌓아 온 그는 조기 유학은 얻는 것 보다 잃는 게 훨씬 많다고 주장한다. 조기 유학, 조기 영어 과외의 문제점과 함께 그 대안을 살펴본다.
◆오늘밤 좋은 밤<오락·MBC 밤11·05>
지난해 김혜수 배용준이 출연했던 인기 드라마 ‘우리가 정말 사랑했을까’를 패러디해 ‘우리가 어쩌다 사랑했을까’로 개작했다. 터프가이 천식은 해병대를 가려 하지만 건강상의 이유로 공익근무 요원 판정을 받는다. 그 사실을 숨긴 채 해병대원 행세를 하는 천식은 연인 경민을 고달프게 한다.
◆엔포다큐-아는 것이 힘이다<교양·SBS 오후7·10>
삼겹살은 서민의 술안주로 언제나 인기 음식 순위 1위를 달리고 있다. 하지만 21세기를 맞아 삼겹살도 여러 가지 재료들을 섞어 다양한 맛을 내고 있다. 허브를 가미하고 된장이나 매실주에 숙성시킨 뒤 식용 금박을 입혀 골라 먹는 현대판 삼겹살의 세계를 찾아간다.
◆인간극장<다큐·KBS2 밤8·50>
왜소증을 이겨낸 작은 거인 4형제의 후속 편. 한국 작은 키 모임 회장이 된 장남 회동은 회원들과 지속적인 교류를 펼치고 있다. 막내 정영은 대구대 대학생으로 낙천적 성격 덕분에 친구들의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다. 회동과 정영은 전 세계 작은 키 모임에 참가하기 위해 캐나다로 향한다.
◆요리조리 팡팡<교양·EBS 오후6·55>
음식을 만들면서 요리 재료에 관련된 과학 상식을 전하는 어린이 대상 과학프로그램. 첫 시간에는 달걀을 식초에 담가놓으면 삼투압 현상으로 왕달걀이 되는 현상, 김치에 달걀껍질을 넣어두면 젖산현상을 막아 김치가 시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는 등 과학상식을 알려준다.
◆오픈 드라마-남과 여<드라마·SBS 밤11·05>
사랑전선 북상중 편. 웨딩 이벤트 회사 직원인 이영희는 매일 기상청 직원인 한상진에게 전화를 걸어 일기예보를 문의한다. 어느 날 영희는 상진의 예보를 듣고 야외 웨딩을 준비하지만 비 때문에 무산된다. 영희는 상진에게 따지기 위해 기상청을 찾아가고, 둘은 그곳에서 처음 만난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