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인천판/단신]아시아경제공동체재 外
더보기

[인천판/단신]아시아경제공동체재 外

동아일보입력 2019-11-06 03:00수정 2019-11-06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 외교부 산하 비영리법인 아시아경제공동체재단(박제훈 인천대 교수)은 7, 8일 인천 쉐라톤그랜드호텔에서 ‘동북아시아의 새로운 질서 확립 전망-한반도 평화체제와 인천의 평화도시 구축’이란 주제의 제11회 아시아경제공동체포럼(AECF)을 마련한다. 인천시와 인천연구원의 서해평화포럼도 함께 열린다. 김학준 전 동아일보 회장과 이종석 전 통일부 장관이 기조연설을 한다.

인천문화예술회관은 20일 오후 2시 소공연장에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이는 국악그룹 ‘이상’의 커피 콘서트를 진행한다. 만복을 기원하는 ‘액맥이 타령’, 바쁜 일상을 표현한 ‘얼반 피리’ 등의 전통 연희를 감상할 수 있다. 관람료는 전석 1만5000원.

인천시는 168개 섬 지역에서 구전되는 해양 설화를 바탕으로 한 그림책 2권을 펴낸다. 허구 작가의 ‘대청도를 사랑한 태자’, 정지윤 작가의 ‘따오기의 하얀 날개, 백령도’라는 제목의 그림책 출간을 기념해 30일 오후 2시 송도트라이보울에서 북 콘서트를 연다. 그림책은 공공도서관, 작은도서관, 학교도서관에 배포될 예정이다.

■ 부천시평생학습센터 내 학습동아리연합회인 ‘부천가온’이 나눔 바자회에서 거둔 수익금 전액을 부천시 청소년 일시쉼터인 ‘별사탕’에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24개 동아리로 결성된 부천가온은 기부행사를 매년 이어오고 있다.
주요기사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