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신도산업㈜, 교통안전 신제품 ‘둥근시선유도봉’ 출시
더보기

신도산업㈜, 교통안전 신제품 ‘둥근시선유도봉’ 출시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입력 2018-07-17 11:31수정 2018-07-17 11:36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사진제공=신도산업㈜

머리부분 둥글게 제작… 연질 폴리우레탄 소재로 복원력도 우수

1987년 설립 이후 가드레일과 교량 난간, 디자인 휀스 등 각종 도로 안전시설을 전문적으로 개발, 선보이고 있는 신도산업㈜(대표 황동욱)이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둥근시선유도봉’은 기존 시선유도봉의 기능과 디자인적인 부분을 개선한 제품으로, 운전자에게 전방의 위험요소를 알리거나 교통의 흐름을 공간적으로 분리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연질의 폴리우레탄 소재로 제작되어 복원력이 우수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 주·야간 시인성을 위해 고휘도 반사지를 부착했으며, 머리 부분이 둥글게 제작되어 부드러운 느낌을 준다. 설치는 볼트 구멍에 스크류 볼트 3개를 삽입하여 고정하는 방식으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신도산업㈜ 관계자는 “둥근시선유도봉은 소재가 부드러워 차량 충돌로 인한 파손의 우려가 적고, 설치 장소의 미관과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라며 “구매 및 관리 비용이 합리적이어서 사고 다발 지역이나 교통량이 많은 곳에 설치하기에 적합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도산업㈜는 ▲롤링가드베리어 유럽 CE 인증 획득 ▲가드레일 단부처리시설 '제31호 교통신기술지정(NET인증획득) ▲표준형 가드레일 H1등급 국내 최초 유럽인증 H1등급 실차 테스트 합격 ▲조립식 시선유도봉 및 관절형 방호울타리 NET 인증 획득 등 우수한 실적을 내며 교통안전시설용품 생산 전문업체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