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현장 인터뷰 오늘] 부동산 경매를 위한 생생한 실전교육, “부동산경매 교육기관 - ㈜리더스 옥션”

  • 동아닷컴
  • 입력 2017년 3월 30일 17시 16분


코멘트


경매는 돈을 빌려준 채권자가 돈을 돌려받기 어려울 때 법원을 통해 강제로 채무자의 재산을 매각하여 돈을 회수할 수 있는 법적인 방법으로 특히 부동산경매는 재테크 수단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하지만 부동산 경매는 올바른 분석과 판단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충분한 사전 교육이 필요하다. 이에 부동산 경매와 공매에 대한 기초 입문 교육은 물론, 전문적인 대행 컨설팅까지 지원하고 있는 부동산경매 전문기업 ㈜리더스옥션을 방문했다.

㈜리더스옥션은 한국자산관리공사 캠코에서 하고 있는 공매와 법원에서 진행하는 부동산경매 업무들을 전문적으로 컨설팅 지원, 대행하고 또한 각종 부동산 교육까지 아우르는 부동산 전문 법인회사이다.



실무경험과 교육경험을 바탕으로 완성된 과학적인 커리큘럼으로 교육
법원경매전문기업 ‘(주)리더스옥션’은 법원 경매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 입찰자들을 위해 리더스 경·공매학원을 운영하고 있다. 각각의 강의에서 법원의 부동산경매에 대한 기초학습은 물론 부동산 성공투자의 실제사례를 통해 보다 폭넓은 테마별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한다.

㈜리더스옥션의 이상규 대표는 “정규과정 이외에 현장교육을 별도로 편성하여 현장에서 직접 눈으로 보고 익히며 각 지역 개발 계획을 체계적으로 적립하여 지역분석과 개별분석은 물론 좋은 부동산 선별기준을 가질 수 있도록 양질의 통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리더스옥션은 실전투자자 모임 ‘B,M클럽’을 통해 부동산에 대한 보다 심도 깊은 교육과 각종 성공 투자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특히 수익률은 높지만 법정지상권, 유치권, 지분경매, 분묘기지권 등 여러 권리가 복잡하게 얽혀있어 일반 투자자들의 입찰율이 낮은 특수물건에 대한 실전사례 중심 교육도 실시한다.

핵심만 모아 입찰에 필요한 교육 가능! 법원경매 컨설팅 및 교육전문 “(주)리더스옥션”

아울러 ㈜리더스옥션은 회원들이 소액으로 공동 투자해서 리스크를 줄이는 한편 수익을 높여 배분하는 ‘공동투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에는 전담 사업부의 각 해당 경매 전문가들이 전 과정을 직접 대행 처리하고, 경매 전 과정의 노하우를 회원들과 공유해서 향후 회원 개개인이 직접 혼자서도 투자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더욱이 ㈜리더스옥션은 온라인 실시간 화상회의 시스템을 전국적인 네트워크 사업으로 진행하여 장소와 시간에 상관없이 온라인으로 각종 부동산 투자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 전문 투자시스템은 특허청에 정식으로 출원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으로 부동산 재테크를 희망하는 일반인들과 법인들에게 좋은 호평과 신뢰를 얻고 있다. 게다가 ㈜리더스옥션은 부동산경매 교육의 참여 확대를 위해 2011년부터 국내 최대 규모의 소셜커머스 3대 기업들과 업무 제휴를 함으로써 최고 85% 할인된 수강료로 제공하고 있어서 사회 초년생인 20대부터 은퇴를 앞둔 5,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에게 인기다.

고객이 투자가치 높은 부동산 구입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투자 노하우 꼼꼼하게 전수
이와 같은 전문성을 인정받아 ㈜리더스옥션은 지난 2010년에 ‘베스트 이노베이션 기업&브랜드’에 선정되었고 ‘한국을 이끌 기업인 5인’ 중 건설, 부동산 분야에 이상규 대표가 선정되기도 했으며 2013년에는 사단법인 한국전문기자협회로부터 토지경매 컨설팅 부문 전문기업으로 선정된바 있다.

특히 직접 투자 노하우에 대한 강의를 전하고 있는 이상규 대표는 “뭘 해도 돈 버는 반값토지경매”, “토지경매 송곳투자법”을 집필, 출간했다. 부동산경매 부문 스테디셀러인 두 서적은 토지에 대한 기본 지식부터 토지 선택에 관한 실제 공부상 해석까지 다루고 있어 토지시장의 투자를 희망하는 초보자들에게 기본 입문서로 활용되고 있다.

이상규 대표는 “앞으로도 ㈜리더스옥션은 부동산투자를 생각하시는 많은 분들에게 안전하고 보다 위험성 있는 물건들에 대해 보다 적극적이고 안전한 투자가 진행될 수 있도록 이바지할 계획”이라면서 “더 나아가서 소액으로 부동산에 투자할 수 있도록 온라인 투자시스템을 적극적으로 도입해서 지금보다 다양한 투자의 패러다임을 구축하는데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부동산을 구입하거나 투자를 위해 법원경매를 배우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교육 중에 배우게 되는 주택임대차보호법에 대한 공부도 실제 생활에 필요한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금전적 손실을 줄일 수 있는 것은 물론, 정당한 권리행사에 도움이 되고 있다.

법원의 경매와 한국자산관리공사의 공사를 통해 부동산을 구입하거나 투자를 원한다면 ㈜리더스옥션의 부동산경매교육을 통해 경/공매에 대한 전문지식은 물론 전반적인 부동산 시장의 흐름을 분석하고 예측해서 성공적인 매매와 투자를 해보는 것도 좋은 방안이 될 것이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