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걸]생활 속 지혜, 기술로 살아나다!

  • 동아일보
  • 입력 2014년 11월 25일 03시 00분


코멘트

■Living Info
땅속처럼 김치를 아삭하게 지켜주는 메탈그라운드
& 거품 세안한 것처럼 깨끗하게 세탁하는 버블테크

김치 보관 위한 천혜의 공간 땅속!

삼성 지펠아삭 메탈그라운드로 구현하다

《 본격적인 겨울철을 앞두고 김장을 준비하거나 두꺼워진 의류 세탁을 고민하는 주부가 많아지면서 옛 선조의 김치 보관 비법인 땅속 저장 환경을 구현한 김치냉장고와 풍부한 버블로 모공까지 씻어주는 거품 세안 유사 원리의 세탁기가 주목 받고 있다. 김치 맛을 오랫동안 아삭하고 맛있게 보관하는 삼성 지펠아삭 M9000과 옷감 속까지 깨끗하게 세탁하는 삼성 버블샷3 W9000이다. 》

우리 선조들은 김장 김치의 아삭한 맛을 오랫동안 지키기 위해 김치를 땅속에 묻어 보관했다. 땅속은 변화무쌍한 외부 온도 변화에도 흔들림 없이 일정하게 온도를 유지해 김치의 맛을 지켜주기 때문이다. 김치를 땅속이 아닌 외부에 보관하면 밤에는 기온이 내려가 김치가 얼었다가 기온이 오르는 낮에는 녹아 정성껏 담근 김치의 식감이 물러지며 맛을 해칠 수 있다. 선조들은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해 일정한 온도에서 김치를 익히고 보관할 수 있는 땅속을 김치 보관을 위한 천혜의 공간으로 여겼다.

그러나 요즘 마당이 있는 집이 줄고 아파트가 늘어나는 등 주거 환경 변화로 인해 땅속에 김치를 묻기란 쉽지 않다. 삼성전자는 이러한 주부들의 김치 보관 고민 해결을 위해 선조의 김치 보관 비법인 땅속 저장 환경을 지펠아삭 ‘메탈그라운드’에 담았다. 땅속에 김치를 묻듯 정온을 유지해 걱정 없이 김치를 보관할 수 있는 것. ‘정온 유지’를 위해 냉기 보존과 전달 능력이 뛰어난 메탈 소재를 제품 내부에 적용했다. ‘메탈쿨링커버’,‘메탈쿨링선반’,‘메탈쿨링커튼’, ‘풀메탈쿨링서랍’의 4가지 기능이 있어 김치 맛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한다.

지펠아삭 메탈그라운드의 4가지 정온 유지 비법

메탈쿨링커버

지펠아삭 제품의 상칸 후면을 덮고 있는 커버는 철보다 냉기 전도율이 우수한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했다. 차가운 냉기를 유지해 실제 온도 편차가 0.3도밖에 되지 않는다.

메탈쿨링선반

강화유리 선반을 메탈 소재로 덮어 온도 유지 능력을 높였다. 김치통 하나하나 냉기로 직접 감싸 보관 및 숙성 과정 중 김치의 맛을 잃지 않는다.

메탈쿨링커튼


냉장고 문을 여닫을 때도 일정한 온도 유지를 위해 제품 전면에 냉기가 커튼처럼 흐르도록 했다. 외부의 따듯한 공기를 차단하고 내부의 냉기가 빠져나가는 것을 막는다.

메탈쿨링서랍

기존 냉장고 외관에만 사용되던 메탈을 냉장고 내부 위칸 선반은 물론 서랍 3면 전체에 적용해 냉기를 샐 틈 없이 꽉 잡아준다.

김치는 맛있게 익히고 보관은 넉넉하게∼

종류가 많은 우리나라 김치 문화와 나트륨 섭취량을 줄이는 트렌드를 반영해 특별한 숙성 기능을 적용했다. 김치 종류에 맞춰 최상의 맛으로 알맞게 보관할 수 있다. 특히 ‘저염 김치 숙성/보관’ 기능은 일반 김치보다 쉽게 얼거나 시어지기 쉬워 보관이 까다로운 저염 김치를 최적의 온도로 숙성 및 보관할 수 있다.

김치 외에 다양한 식재료를 보관할 수 있도록 전문보관 기능을 강화했다. '밀폐전문실'은 육류와 생선 전문 보관실로 식재료를 보다 신선하고 냄새 섞임 없이 오래 보관할 수 있다. -5℃에서 15℃ 사이의 온도 선택이 가능한 ‘중간 서랍’은 총 23가지 ‘전문 숙성/보관 코스’가 있다. 과일, 채소, 와인까지 종류별 맞춤 온도에 보관할 수 있어 사계절 내내 활용 가능하다.

모공 속까지 깨끗이 닦아내는 거품 세안 원리!

삼성 버블샷3 W9000 버블테크와 일맥상통


다양한 생활 속 지혜 중 많은 여성들의 관심을 받는 것은 깨끗한 피부 관리법이다. 간단하게 따라 할 수 있는 세안법은 맑고 투명한 피부를 가꾸는 첫 번째 비법으로 손꼽힌다. 세안법 가운데 거품을 활용한 ‘거품세안’이 최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거품세안은 부드럽고 풍부한 거품을 통해 모공 속에 쌓여 있는 피지나, 먼지 등의 오염물질을 깨끗하게 제거하는 방법이다. 삼성 버블샷3 W9000은 거품을 통해 피부 속 노폐물을 없애는 거품세안의 원리처럼 부드럽고 풍부한 거품이 옷감 한올한올까지 깨끗이 세탁할 수 있도록 돕는다. ‘버블테크’ ‘초강력 워터샷’ ‘파워청정헹굼’ ‘세제 자동 투입’ 기능이 있어 빨래는 깨끗해지고 주부의 일손은 줄어든다.

버블샷3 W9000의 스마트 기능


버블테크

세탁기 자체에서 세제를 미리 녹여 곱고 풍부한 버블을 만들어 내 한층 더 깨끗한 세탁을 가능케 한다. 버블은 촘촘하게 짜인 옷감 사이에 빈틈없이 빠르게 침투해 섬유를 한올한올 깨끗하게 세탁하는 동시에 섬유 손상을 최소화한다. 옷에 묻은 얼룩도 효과적으로 없앤다. 물에 세제가 충분히 녹은 상태로 세탁이 진행돼 세제 찌꺼기가 남지 않고 헹굼도 보다 깨끗하다.

초강력 워터샷

빨래 방망이로 직접 두들겨 빤 것처럼 옷감의 때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세탁기 양방향에서 나오는 강력한 물살로 깨끗하게 때를 제거하고, 잔여 세제까지 남김없이 씻어낸다.

파워청정헹굼

헹굼 시 강한 워터샷을 쏘는 동시에 헹굼수 배수를 진행한다. 세탁 시간을 줄이면서도 강력한 헹굼을 돕는다.

세제 자동 투입

세탁물의 무게에 따라 꼭 필요한 양의 액체 세제와 섬유 유연제를 자동으로 넣어 매번 세제를 넣어야 하는 번거로움과 고민을 덜어준다. 잔류 세제에 대한 걱정을 줄여주는 것은 물론 깨끗한 세탁까지 돕는다. 아기 용품 및 고급 섬유와 같은 특별한 옷을 세탁할 때는 스페셜 케어 전용 세제함에 사용자가 직접 옷감의 특성에 맞는 세제를 투입해 세탁 및 관리 할 수 있다.

글/이지은(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