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구입 시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주의사항은?

  • 입력 2014년 10월 24일 17시 51분


코멘트
성공적인 중고차 구입 위해 주의 사항 반드시 확인해야, 신뢰도 높은 업체 찾는 것이 도움

노원구에 사는 K 씨는 최근 고민에 빠졌다. 중고차 구매를 결심하고 홈페이지에서 적당한 매물을 확인 후 업체를 찾아갔으나 허위 매물을 올려놓는 통에 번번히 헛걸음을 했던 것이다. 또한 전혀 다른 차를 보여주거나 구입도 안 했음에도 불구하고 난데없는 수수료를 요구하는 경우도 겪다 보니, 이제 K 씨는 중고차 매매 업체 홈페이지를 믿지 않게 되었다고 털어놓았다. 그렇다고 매번 직접 찾아가 차량을 확인할 수도 없는 노릇이니 K 씨의 답답함은 더욱 가중되었다.

그러나 이러한 문제는 비단 K 씨만의 문제는 아닐 것이다. 중고차 구입을 계획한 이들이라면 한 번쯤은 겪어 보았을 일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성공적인 중고차 매매를 위해 알아두면 좋을 주의사항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

인천 남구에 위치한 ‘중고차모터파크’(http://cafe.naver.com/blue55wr)의 조정희 대표는 중고차 구입 요령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고 있다.

첫째, 차량을 구매하기 전 목적을 생각해보라는 것. 본인의 라이프 타입과 용도에 알맞은 차량을 선택하는 것이 그 시작이라고 덧붙였다. 둘째, 무조건 무사고 차량만을 고집하지는 말 것. 이는 특히 운전이 미숙한 초보 운전자들에게 중요한 구입 요령 중 하나이다. 빈번하게 소소한 접촉 사고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셋째, 경차를 고려할 것. 경차의 경우 취득 비용 전액 면제 등 주어지는 혜택이 많기 때문이다. 넷째, 저렴한 가격이라 하더라도 수리할 곳이 많다면 구입을 배제해야 한다. 시중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혹해 덜컥 구매했다가 수리비가 더 나가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밝은 색의 차량을 우선적으로 살펴 볼 것. 차량의 색이 밝으면 상대 운전자 시야에 눈에도 잘 띄기 때문에 사고의 위험이 적다고 한다. 초보 운전자라면 꼭 참고해 두자.

또한 조정희 대표는 “중고차 매매 업체를 선정 시 신뢰도를 기준으로 살펴야 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K 씨가 겪었던 허위 매물을 피하기 위한 좋은 방법이기도 하다. 그가 운영하고 있는 ‘중고차 모터파크’에서는 실 매물 거래 업소로 이미 오래 전부터 많은 이들의 신뢰를 받고 있다. 또한 차종별로 다양한 매물을 취급하고 있어 중고차 구입을 계획 중인 사람이라면 이 곳을 먼저 둘러보는 것이 순서라고. 덧붙여 허위 매물 판별과 사고 이력 조회 서비스, 그리고 고객맞춤형 차량조회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더욱 안심이다.

자동차는 이제 선택이 아닌, 생활의 필수품이 되었다. 좀 더 나은 생활을 위해 구입하는 것이 자동차인 만큼 신중함을 발휘해 탁월한 선택을 해야 할 것이다. 그러나 가장 빠르고 좋은 방법은 신뢰받는 업체를 이용하는 것임을 기억해 두자.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