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책으로 개념 잡고, 유튜브 영상 따라하기
더보기

책으로 개념 잡고, 유튜브 영상 따라하기

이설 기자 입력 2019-02-11 03:00수정 2019-02-11 03:09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나홀로도 가능한 ‘사운드 힐링’
무료 영상 음악 앱도 다수 출시… 부족하다 싶으면 1일 클래스 신청
제주도와 강원도 등 휴양지에선 다양한 사운드 힐링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사진은 지난해 11월 강원 홍천에서 진행한 숲 핸드팬 세러피 현장. 유승수 씨 인스타그램 캡처

시간 비용 거리의 압박으로 ‘사운드 힐링’을 진행하는 외부기관을 찾기 힘들다면? 책과 동영상, 애플리케이션(앱) 등을 활용하면 된다. 이론만으로 부족하다 싶으면 1일 클래스로 실전을 병행할 수 있다.

▽책=전반적 개념을 잡기에 적당하다. 사운드 힐링을 다룬 책으로는 ‘사운드 힐링 파워’(젠북) ‘싱잉볼 명상’(젠북) ‘마이 네이처 사운드 테라피’(내소리연구회) 등이 있다. ‘사운드…’는 사운드 힐링 개념을 서양에 처음 도입한 암 전문의인 저자가 싱잉볼을 이용한 다양한 임상 사례를 전한다. ‘싱잉볼…’은 초보자용 실전 가이드북에 가깝다. 싱잉볼의 종류와 관리법, 명상법 등을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동영상=유튜브에서 ‘힐링사운드’ ‘힐링음악’ ‘자연의소리’를 최대 4시간씩 들려주는 동영상을 쉽게 찾을 수 있다. 다양한 사물을 활용해 소리를 빚은 ‘DIY사운드’와 ASMR(자율 감각 쾌락 반응)도 인기. 소리와 명상법을 알려주는 채널도 다양하다. ‘정민마인드풀TV’는 싱잉볼, 자연의 소리, 무음 등을 배경으로 명상을 안내하는 영상으로 인기가 높다.

▽애플리케이션=무료 명상 음악 앱이 다수 출시돼 있다. ‘사운드 힐링’ ‘슬리포’ 등이 대표적. 특히 ‘사운드…’에서는 최근 유행하는 싱잉볼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사랑해 명상’ 앱은 명상 초보들에게 적합하다. 버튼을 누르면 ‘세상은 당신이 원하는 모두를 이루고자 조력하기 시작한다’ 같은 명상 메시지가 뜨면서 5분간 음악이 흐른다. ‘포레스트 사운드’ 앱은 수준 높은 소리와 이미지를 함께 제공한다. ‘마인드 브리딩’은 호흡법을 알려주는 앱이다.

▽명상 프로그램=1일 수업에 참여하는 것도 방법.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관심 있는 악기 이름이나 ‘사운드 힐링’ ‘사운드 테라피(세러피)’로 검색하면 강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제주도나 강원도 등 휴양지 숲에서 힐링 악기를 연주하는 트레킹 프로그램과 같은 독특한 프로그램이 다수 있다.
 
이설 기자 snow@donga.com
관련기사
#사운드 힐링#핸드팬 세러피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