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李, 트럼프에게 ‘김정은과 만남 도울 수 있는 사람’ 인상 심어”
“트럼프에게 ‘이재명은 김정은과 만남을 도울 수 있는 지도자’라는 인상을 남겼다.”25일(현지 시간) 앤드루 여 브루킹스연구소 한국석좌는 “북한 문제가 이번 회담의 ‘스위트 스팟’이었다”며 이렇게 밝혔다. 스위트 스팟은 골프와 야구 등에서 공이 맞았을 때 가장 멀리 날아가는 최적의 지…
- 2025-08-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트럼프에게 ‘이재명은 김정은과 만남을 도울 수 있는 지도자’라는 인상을 남겼다.”25일(현지 시간) 앤드루 여 브루킹스연구소 한국석좌는 “북한 문제가 이번 회담의 ‘스위트 스팟’이었다”며 이렇게 밝혔다. 스위트 스팟은 골프와 야구 등에서 공이 맞았을 때 가장 멀리 날아가는 최적의 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남쪽 해변의 한 인기 아이스크림 가게에 흑곰이 들어와 아이스크림 대부분을 먹어치우는 소동이 벌어졌다. 26일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캘리포니아 타호 호수 남쪽 기슭에 있는 캠핑장 경비원은 지난 17일 오전 4시 11분경 순찰을 돌다가 아이스크림 가게 안에 흑곰이…

뉴질랜드 오클랜드 인근 해변에서 모래 언덕이 무너지면서 네 아이의 아버지인 20대 남성이 매몰돼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뉴질랜드 현지 매체 ‘라디오 뉴질랜드(RNZ)’에 따르면 지난 23일(현지시간) 무리와이(Muriwai) 해변 모래 언덕에 파묻힌 채 발견된 케인 왓슨(28)이 구조…

중국을 방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의 중국 특사단이 26일 중국 권력서열 3위 자오러지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상무위원장을 만나 “한중 양국이 신뢰를 바탕으로 관계를 안정화하자”는 데 공감대를 이뤘다. 다만 중국 측은 이날 새벽에 진행된 한미 정상회담에 대해선 별다른 반응을 하지 않고 …
미국 캘리포니아 주의회가 한국의 전통술인 소주를 기념하기 위해 매년 9월 20일을 ‘소주의 날(Soju day)’로 제정했다. 현재 미국에서는 한국의 과일소주 등이 젊은 층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25일(현지 시간) 집권 공화당 소속 최석호(스티븐 최) 캘리포니아주 상원의원 …

일제강점기 조선인 노동자들이 집단으로 숨진 일본 조세이 해저탄광에서 유골이 여러 점 발굴됐다. 26일 NHK, 마이니치신문 등 일본 언론에 따르면 1942년 수몰 사고가 난 혼슈 서부 야마구치현 우베시 조세이 탄광 사고 현장에서 수중 조사를 통해 인골로 보이는 뼈 3점이 25일 발견…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25일(현지시간)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 좋은 관계고, 비교적 최근 대화를 나눴다”면서 “아마도 올해 안이나 조만간 중국에 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10월 말 경주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전후해 시 주석과의 정…

미국에서 치명적 기생충 신세계 나사벌레 첫 인체 감염이 확인됐다. 환자는 엘살바도르 여행 후 귀국한 인물로, 치료 지연 시 사망 위험이 있다. 미 농무부는 텍사스 확산 시 피해가 18억 달러에 이를 수 있다고 경고했다.

SNS에서 유행하는 ‘생라면 먹기 챌린지(Eat Ramen Raw)’를 따라 한 이집트 소년이 라면 3봉지를 끓이지 않고 먹었다가 극심한 복통·구토 끝에 사망하는 사건이 벌어졌다. 25일 영국 더선 등 외신에 따르면, 카이로에 사는 13세 소년은 최근 인스턴트 라면 3개를 조리하지 않…

발렌시아가가 종량제 봉투와 흡사한 토트백을 147만원에 출시해 논란을 불렀다. 누리꾼들은 “비닐봉지나 다름없다”며 비판했고, 발렌시아가는 과거에도 일상 소재를 활용한 고가 제품으로 구설에 올랐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5일(현지 시간) 이재명 대통령과의 한미 정상회담에서 조 바이든 행정부 시절 자신을 수사한 잭 스미스 전 연방 특별검사(사진)를 언급하며 ‘정신이상자(deranged)’라고 했다. 스미스 전 특검은 트럼프 대통령이 패한 2020년 대선 결과를 뒤집으려 했…

일본 정부가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내년부터 난자 냉동 시술에 10억 엔(약 94억 원) 규모 보조금을 투입한다.아사히신문에 따르면 일본 내각부 산하 어린이가정청은 26일 공개된 2026회계연도 예산 요구안에서 난자 냉동 지원 사업에 예산 10억 엔을 배정했다.이 금액은 난자 냉동 …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데뷔골을 터뜨린 로스앤젤레스(LA) FC의 손흥민(33)이 2주 연속 ‘팀 오브 더 매치데이’에 이름을 올렸다. MLS는 26일 홈페이지를 통해 2025시즌 정규리그 30라운드 팀 오브 더 매치데이를 발표하면서 손흥민을 베스트11의 공격수(3명) 중 한 명…

미국에서 성인 고객이 치솟는 외식 물가 속에 저렴한 어린이 메뉴를 주문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전문가들은 물가 부담과 추억·재미 요소가 성인들을 키즈 메뉴로 끌어들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국방부(Department of Defense)’의 명칭을 ‘전쟁부(Department of War)’로 바꾸겠다는 뜻을 25일 밝혔다. 최근 수도 워싱턴, 2대 도시 로스앤젤레스 등에 치안 유지를 이유로 속속 주방위군을 투입하고 캐나다, 덴마크령 그린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5일(현지 시간) 첫 한미 정상회담 직전 “최근 한국 정부가 교회들을 악랄하게 단속(a very vicious raid)하고, 우리 군 기지에 들어와 정보를 수집했다는 얘기를 들었다”고 했다. 그는 이재명 대통령과의 대면을 3시간 앞두고 돌연 소셜네트워크…
![다시 만난 이재용-젠슨황 ‘뜨거운 포옹’ [청계천 옆 사진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8/26/132254585.1.png)
25일(현지 시각) 미국 워싱턴DC 윌라드 호텔. 한미 경제인들이 총출동한 ‘비즈니스 라운드테이블’ 현장에서 단연 시선을 끈 장면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젠슨 황 엔비디아 CEO의 만남이었다. 이 회장은 지난달 29일 워싱턴 D.C로 출국해 한·미 간 반도체 관세 협상을 물밑 지원한…

구독자 250만 명을 보유한 여행 유튜버 빠니보틀이 이탈리아에서 ‘트러플 사냥’을 체험한 영상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빠니보틀은 북부 호수 도시 레코에서 트러플 헌팅에 참여했다. 영상 속 사냥견은 땅 냄새를 맡자 곧바로 흙을 파내 트러플을 발견했다. 단 20분 만에 5개를 찾아냈으…
![[단독]李대통령, 참전용사 잠든 알링턴에 ‘평화의 사도 메달’ 기증](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8/26/132256923.1.jpg)
미국 워싱턴을 방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은 26일(현지시간) 알링턴 국립묘지 내 ‘무명용사의 비’에 헌화하는 일정으로 방미 마지막 날 일정을 시작한다. 이 대통령은 해외 6·25전쟁 참전용사들에게 한국 정부가 수여해왔던 ‘평화의 사도 메달’ 기념패를 기증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감사…

미국 유명 래퍼 릴 나스 엑스(Lil NAS X)가 지난주 로스앤젤레스(LA)에서 옷을 벗고 산책하던 중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을 공격해 중범죄 혐의로 기소됐다고 AFP 통신이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AFP에 따르면 릴 나스 엑스(본명 몬테로 힐)는 이날 경찰 폭행 혐의 3건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