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P “한국인 300명 체포한 탓에 美일자리 수천개 날아갈 판”
미국 정부가 4일(현지시간) 조지아주 서배너에 위치한 현대자동차-LG에너지솔루션 합작 배터리 공장(HL-GA) 건설 현장에서 대규모 불법체류자 단속을 벌인 가운데, 현지 전문가들은 이번 단속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미국 제조업 부활 꿈을 위협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미국 워싱턴포…
- 2025-09-1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정부가 4일(현지시간) 조지아주 서배너에 위치한 현대자동차-LG에너지솔루션 합작 배터리 공장(HL-GA) 건설 현장에서 대규모 불법체류자 단속을 벌인 가운데, 현지 전문가들은 이번 단속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미국 제조업 부활 꿈을 위협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미국 워싱턴포…

지난주 미국 조지아에 있는 현대자동차그룹과 LG에너지솔루션 합작 배터리 공장에서의 미국 수사당국 불법체류자 단속에서 한국인 근로자 외에 일본인 3명과 100여 명 이상의 남미 출신 근로자 등도 구금된 것으로 나타났다.체포된 일부 남미 출신 근로자은 정상적인 취업 비자를 소유하고 있고 …

러시아 드론(무인기)이 10일(현지시간) 폴란드 영공을 침범해 폴란드 공항이 폐쇄되고 나토(NATO·북대서양조약기구) 전투기가 출격하는 등 일촉즉발의 상황이 벌어졌다. 대비태세 수위를 최고로 끌어올린 폴란드는 포착한 드론을 모두 요격했다고 밝혔다. 폴란드는 나토 회원국이다.이날 영국 …

중국과 패권 경쟁을 벌이는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중국 반도체 공장에 미국산 장비 수출을 연간 단위로 승인해 주는 방안을 검토 중인 가운데, 중국 관영매체가 한국 기업들이 미국의 규제 불확실성에 중국과 공동 대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9일(현지 시간) 글로…

미국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에서 연방대법원의 ‘상호관세 재판’에서 패소할 경우 관세 환급 규모가 최대 1조 달러(약 1390조 원)에 달할 것으로 추산했다.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은 지난주 연방대법원에 제출한 문서에서 패소 시 관세 환급 규모를 7500억 달러(약 1040조 원)…

브리트니 스피어스가 개 배설물이 방치된 저택에서 지낸다는 보도가 나오며 팬들의 우려가 확산됐다. SNS에서도 불안한 모습이 포착돼 충격을 줬다.

일제강점기 조선인 136명 등이 수몰된 야마구치(山口県)현 우베(宇部)시 ‘조세이(長生) 탄광’에서 유골을 발견한 일본 시민단체가 일본 정부에 DNA 분석을 요구했다. 10일 마이니치신문, 지지통신 등에 따르면 시민단체 ‘조세이탄광수몰사고(水非常)를역사에새기는모임(이하 모임)’은 전날…

이탈리아 로마의 대표적 유적지인 ‘콜로세움’의 공식 안내 앱에 올해 9월부터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가 새롭게 추가됐다.9일 외교부에 따르면 아시아 언어로는 최초로 한국어가 콜로세움 앱에 추가됐다. 이탈리아어, 영어, 스페인어, 우크라이나어에 이어 다섯 번째다.한국어 가이드는 콜로세움 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이스라엘이 9일(현지 시간) 카타르 수도 도하를 폭격한 데 대해 우려를 표했다. 이스라엘군은 도하에 머무는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지도부를 표적으로 삼아 공습을 감행했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루스소셜을 통해 “오늘 아침 이스라엘이 도하에 있는 하마스…

중국 관영매체는 10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한국 반도체 기업에 미국산 반도체 장비의 중국 반입을 규제하는 데 대해 “중국과의 협력을 강화해 전략을 공동 모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글로벌타임스는 이날 논평 기사를 통해 “미국 정부가 올해 말 만료 예…

미국 조지아주 포크스턴 이민세관단속국(ICE) 구금소에 구금 중인 한국인들을 태울 대한한공 전세기가 10일 인천국제공항 2터미널에서 이륙했다.대한항공 전세기 B747-8i는 이날 오전 인천공항에서 조지아주 하츠필드잭슨 애틀랜타 국제공항으로 향한다. 해당 항공기는 총 368석 규모로, …

지드래곤과 주걸륜 등 K팝·중화권 인기 스타들의 콘서트 티켓을 사칭해 판매한 ‘사기 조직’이 홍콩 경찰에 적발됐다.7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따르면 홍콩 경찰이 K-팝 스타 지드래곤과 중화권 스타 주걸륜의 공연 티켓을 사칭한 ‘콘서트 티켓 사기 조직단’ 12명을 체포했다.사기단…

영국에서 술에 취한 30대 남성이 기내에서 승무원에게 청혼했다가 거절당하자 난동을 부려 항공기가 이륙 8분 만에 긴급 회항하는 사태가 벌어졌다.8일(현지 시간)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지난달 18일 영국 리즈 브래드퍼드 공항에서 스페일 알리칸테로 향하던 Jet2 항공편에 탑승한 매튜 테일…

미국 조지아주 포크스턴 이민세관단속국(ICE) 구금소에 구금 중인 한국인들의 석방 및 귀국 문제를 협의하기 위해 미국 워싱턴을 방문한 조현 외교부 장관이 10일(현지시간) 마코 루비오 미 국무장관과 만난다.대사관에 따르면 조 장관은 현지시간 10일 오전 9시 30분(한국시간 11일 오…

미국 조지아주 현대차·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공장 건설 현장에서 일하던 한국인 근로자들이 이르면 10일(현지시간) 오후 귀국행 전세기에 오를 예정이다.조지아주에 급파된 한국 외교부 소속 현장대책반 직원들은 한국인 직원 300여 명이 구금된 지 엿새째에 접어든 9일까지 이들의 안전한 귀…

미국 조지아주의 현대차·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공장 건설 현장에서 체포된 뒤 구금됐던 한국인 근로자들이 10일(현지시간) 오후 2시 30분쯤 현지에서 한국으로 출발할 것으로 알려졌다.10일 외교 소식통 등에 따르면 조지아주 포크스턴 시설에 구금된 우리 국민들은 한국시간으로 11일 오전…

미국 백악관이 하마스 지도부 제거를 위한 이스라엘의 카타르 공습에 유감을 표했다. 다만 하마스 제거 목표 자체에는 공감했다.캐럴라인 레빗 백악관 대변인은 9일(현지 시간) 정례브리핑에서 “오늘 아침 이스라엘이 하마스를 공격하고 있다는 보고를 미국군 당국으로부터 받았다”라며 당시 표적이…

미국 뉴욕주 북부의 한 창고에서 유통기한이 지난 손 소독제가 누출되면서 대형 화재가 발생했다. 알코올성 액체는 시냇물로 흘러들면서 ‘불타는 물’이 흐르는 상황이 벌어졌다. 완전 진화하기까지는 수일이 걸린 것으로 전해졌다.■ 손 소독제 흘러들자 시냇물까지 불길 번져8일(현지시간) 핑거레…

미국 백악관은 9일(현지 시간) 조지아주에서 한국인 근로자들이 이민 당국에 대규모로 구금된 사태와 관련해 외국 기업 근로자의 비자 문제 등을 해결하고자 담당 부처가 공동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캐럴라인 레빗 백악관 대변인은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조지아주 현대자동차·LG에너지솔루션…

술에 취해 의식을 잃은 아기 너구리에게 심폐소생술(CPR)을 시도해 기적처럼 목숨을 살린 간호사의 사연이 전 세계의 마음을 울리고 있다. 8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미국 켄터키주에서 간호사로 일하는 미스티 콤스는 술에 취해 의식을 잃은 아기 너구리를 발견했다. 쓰레기통 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