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울증약 100알” 아찔한 전화…소방관 한마디가 생명 구했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 나은 사회, 더 밝은 미래를 만드는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












“부모의 보살핌을 받지 못하는 아이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배우고 자라길 바랍니다.”경남 밀양시 산내면에 거주하는 서춘라 씨(87)는 5일 아동용품을 밀양시에 기탁하며 이렇게 말했다. 밀양시에 따르면, 국가유공자인 서 씨는 수년간 받은 유족 연금을 아끼고 모아 책상과 의자, 분유, 기저…

CJ제일제당은 5일 햇반 용기 업사이클링을 통해 지속가능경영을 강화한다고 밝혔다.CJ제일제당은 지난 2일 서울 중구 CJ제일제당센터에서 플라스틱 재활용 기업 승진케미칼과 포장재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CJ제일제당은 햇반 용기 회수 체계 구축과 운영을 지원하고, 승…

행정안전부가 폐현수막의 전량 재활용을 목표로 지방자치단체 및 민간기업과 손잡았다. 폐현수막을 소각·매립하는 대신 고부가가치 자원으로 순환시키는 ‘자원 선순환 모델’ 구축이 본격화될 전망이다.행안부는 5일 “세종, 강릉, 청주, 나주, 창원 등 5개 지자체와 SK케미칼, 세진플러스, 리…

남양유업이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전국 단위의 친환경 활동을 확대하며 실천 중심의 ESG 경영을 강화한다고 4일 밝혔다.남양유업은 지역사회, 정부‧민간 기관, 학교 등 다양한 주체와 협업해 생물다양성 보존, 자원 순환, 환경 교육 등 일상 속 변화를 이끄는 ESG 활동…

닥터지는 한림화상재단에 1억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기부금은 화상 환자들의 의료비, 심리 치료, 자립 지원 사업에 사용된다.지난 5월 29일 고운세상코스메틱 본사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는 이주호 대표와 허준 한림화상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닥터지는 2021년부터 …

오비맥주 광주공장이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기념해 광주시민의 숲’ 정화 활동을 펼쳤다.4일 오비맥주에 따르면 광주공장은 지난달 26일 전라남도와 한국환경공단, 수자원공사, 영산강유역환경청, 영산강홍수통제소, 광주환경공단 등과 함께 ‘광주시민의 숲’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스웨덴 네츄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라부르켓(L:A BRUKET)은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판매 수익 일부를 환경단체에 기부하고 관련 제품에 대해 한 달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라부르켓은 자사 대표 라인인 ‘스프루스’와 ‘히노…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6월 29일까지 타임스퀘어점 8층에서 장난감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사용하지 않는 장난감을 수거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장난감 도서관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기부된 장난감은 세척 및 검수를 거쳐 재사용될 예정이다.백화점 측은 …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이 남양주시복지재단의 고액기부 프로그램 ‘평온한 기부’에 1억 원을 약정하며 나눔 실천에 동참했다.2일 남양주시에 따르면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은 이번 약정을 통해 평온한 기부의 33번째 기부자로 이름을 올렸다. 평온한 기부는 1억 원 이상을 일시 또는 분할로 약정할…

현대엔지니어링은 광복 80주년을 맞아 지난달 31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임직원 및 가족이 참여하는 묘역 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현충일을 앞두고 열린 이번 활동에는 총 53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현충탑을 참배한 뒤 48번 묘역에서 헌화, 태극기 게양, 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