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美대두를 위대하게!”…경주 APEC서 시진핑과 ‘수입재개’ 담판 벌일 듯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1일(현지시간) 이달 말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에서 열리는 미중 정상회담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만나 미국산 대두 수입 중단 문제를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중국은 지난 4월 미국의 고율 상호관세에 맞서 미국산 대두 주문을 중단한 바 있다. …
- 2025-10-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1일(현지시간) 이달 말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에서 열리는 미중 정상회담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만나 미국산 대두 수입 중단 문제를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중국은 지난 4월 미국의 고율 상호관세에 맞서 미국산 대두 주문을 중단한 바 있다.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동 우방국인 카타르의 안보를 보장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약 3주 전 이스라엘이 카타르 수도 도하를 공습하면서 카타르를 비롯한 중동지역의 안보 불안이 커진 데 따른 것.트럼프 대통령은 지난달 29일(현지 시간) “미국의 정책은 카타르의 영토적 완전성과 …

헐리우드 원로 배우인 제인 폰다(87)가 트럼프 행정부의 표현의 자유 억압에 맞서 아버지 헨리 폰다가 세운 ‘수정헌법 1조 위원회’를 80년 만에 재건키로 했다. 이 단체에는 내털리 포트먼, 바바라 스트라이샌드, 빌리 아일리시 등 미국 유명 연예인 550여 명이 이름을 올렸다.1일 미…

도널드 트럼프 1기 미국 행정부의 외교책사였던 로버트 오브라이언 전 미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과의 특별 대담이 16일 개최된다. 31일 경북 경주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한미 통상 및 외교 현안을 두루 점검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민간 외교·…

미국 연방정부 ‘셧다운(일시적 업무정지)’ 첫날인 1일(현지시간) 일부 공공기관과 관광지가 폐쇄됐다. 특히 국립공원, 박물관 등이 문을 닫으면서 하루 최대 100만 달러(약 14억 원)의 관광 수입이 감소하는 재정적 손실이 예상된다. 뉴욕타임스(NYT)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의 수도인…

배우 박보검의 한복 화보 영상이 추석 당일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을 밝힌다. 전통의 상징을 남성 한복에 담아 현대적 패션으로 재해석한 이번 프로젝트는 한류와 한복의 만남을 세계에 알리는 무대가 될 전망이다.● 김연아·수지·김태리 이어 올해는 박보검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공예·디자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기 싸움이 해상에서 이어지면서 글로벌 해운업계가 긴장하고 있다.중국이 자국 해운사를 겨냥한 미국의 제재에 맞서 항만 출입 제한과 추가 비용 부과 등 보복 조치를 취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한 것이다.미·중 간 갈등이 본격화될 경우 장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일(현지 시간)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을 만나 중국의 미국 대두 수입 중단 문제를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달 말 한국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서 시 주석을 만날 예정임을 재확인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트루스소…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자산 가치가 5000억 달러(약 702조 원)를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그가 2033년 3월 전에 세계 최초의 조만 장자(trillionaire)가 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미 경제매체 포브스는 1일(현지 시간) 머스크가 이날 사상 …

미국 의회가 마감시한까지 신규 회계연도 예산안을 처리하지 못하면서 연방정부 셧다운(업무중단)이 발생한 가운데, 미 상원이 1일(현지 시간) 첫 표결에서도 예산안 통과에 실패했다.뉴욕타임스(NYT)와 CNN에 따르면 미 상원은 이날 공화당과 민주당이 각각 내놓은 내년 예산안에 대한 표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전제 조건 없이 대화할 의사가 있다고 백악관이 지난달 30일(현지 시간) 밝혔다. 앞서 지난달 21일 김 위원장은 미국이 비핵화 협상을 포기하면 트럼프 대통령과 만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일각에선, 이달 말 경주 아시아태평양경…

《美 ‘ESTA도 B-1비자처럼 공장 활동 등 가능’ 재확인 미국이 지난달 30일(현지 시간) 미국 워싱턴에서 열린 비자 제도 개선을 위한 한미 워킹그룹(실무조직) 첫 회의에서 미국이 단기 상용비자(B-1)는 물론 전자여행허가(ESTA) 소지자도 미국 공장에서 장비 설치 등 활동이 가…

“폭스뉴스 진행자 출신 장관(헤그세스)과 리얼리티쇼 출신 대통령(트럼프)을 위한 무대였다.” 지난달 30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피트 헤그세스 국방장관이 주재한 ‘전군 장성급 지휘관 회의’가 주요 언론과 야당 민주당의 거센 비판을 받고 있다. 두 사람이 1성 준장 이상의 군 지…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친(親)팔레스타인 성향의 발언을 한 외국인 학생들을 체포한 것은 표현의 자유를 보장한 미국 수정헌법 1조에 대한 전면적인 공격이다.” 지난달 30일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미국 매사추세츠주 연방 법원의 윌리엄 영 판사(85·사진)는 이민세관단속국(ICE)…

미국 연방정부가 동부 시간 1일 0시(한국 시간 1일 오후 1시)부터 ‘셧다운(일시 업무 정지)’됐다. 집권 공화당과 야당 민주당이 2025 회계연도(2024년 10월∼2025년 9월) 이후에도 연방정부를 운영할 수 있는 7주짜리 임시 예산안을 두고 ‘치킨 게임’ 양상으로 대립하다 합…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미국 중앙은행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이사 해임 조치와 관련한 법정다툼이 진행 중인 가운데, 미국 대법원은 우선 리사 쿡 연준 이사의 손을 들어줬다. 1일(현지 시간) AP통신에 따르면 대법원은 이날 트럼프 대통령의 쿡 이사 해임 조치와 관련해 내년 1…

“폭스뉴스 진행자 출신 장관(헤그세스)과 리얼리티쇼 출신 대통령(트럼프)를 위한 무대였다.”지난달 30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피트 헤그세스 국방장관이 주재한 ‘전군 장성급 지휘관 회의’가 주요 언론과 야당 민주당의 거센 비판을 받고 있다. 두 사람이 1성 준장 이상의 군 지휘…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한미 관계 대응에 관한 미국 국민의 지지율은 33.4%로 역대 최저치를 보였다. 지난해 48.5%까지 올랐던 지지율이 15%포인트 가량 추락했다. 이같은 조사는 워싱턴의 씽크탱크 한국경제연구소(KEI)와 유고브가 공동으로 조사해 지난달 30일 발표한 ‘2025…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친(親) 팔레스타인 성향의 발언을 한 외국인 학생들을 체포한 것은 표현의 자유를 보장한 미국 수정헌법 1조에 대한 전면적인 공격이다.”미국 매사추세츠 연방 법원의 윌리엄 영(85) 판사는 지난달 30일(현지 시간) 이민세관단속국(ICE)이 올 3월 팔레스타인을…

미국 2025년 9월 소비자 신뢰지수는 94.2로 떨어졌다고 마켓워치와 RTT 뉴스 등이 1일 보도했다.매체는 대형 민간조사기관 컨퍼런스 보드(CB)가 전날 발표한 데이터를 인용해 소비자 신뢰지수가 전월 97.8에서 3.6 포인트나 저하했다고 전했다.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광범위한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