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닭·홍삼 이어 이번엔 고추참치…카디비의 끝없는 K제품 사랑
지난주 SNS를 뜨겁게 달군 화제의 주인공은 카디비였다. 그녀가 한국 고추참치를 한입 먹는 순간 전 세계가 따라 했고, ‘고추참치 덮밥’은 글로벌 K푸드 신드롬으로 번졌다.
- 2025-10-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지난주 SNS를 뜨겁게 달군 화제의 주인공은 카디비였다. 그녀가 한국 고추참치를 한입 먹는 순간 전 세계가 따라 했고, ‘고추참치 덮밥’은 글로벌 K푸드 신드롬으로 번졌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신임 총리가 처음 통화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방일 목전이다.요미우리와 FNN 등에 따르면 다카이치 총리는 25일 기자들에게 아시아 순방을 앞둔 트럼프 대통령과 통화했다고 밝혔다. 총리 취임 이후 처음으로 이뤄진 정상 통화다.다카이치 총…

인간을 한 번도 공격한 적이 없어 무해한 종으로 분류됐던 ‘흑상어’가 이스라엘에서 한 남성을 공격해 숨지게 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22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 4월 이스라엘 텔아비브 북쪽 하데라 연안에서 한 남성이 상어에 의해 바다 안으로 끌려갔고 곧 바닷물이…

유럽연합(EU)이 이달 발표된 중국의 희토류 수출 통제 강화 조치에 모든 수단을 동원해 대응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유락티브 등에 따르면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EU 집행위원장은 25일(현지 시간) 베를린 글로벌 다이얼로그 콘퍼런스에서 “중국이 희토류와 배터리 소재에 관해 수출 통제를 극…

방한을 앞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과의 무역 합의가 마무리 단계라고 밝혔다.25일(현지 시간) 백악관 유튜브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말레이시아행 에어포스원 기내 브리핑에서 ‘순방 기간 아직 서명하지 않은 한국과의 무역 합의를 마무리할 것으로 예상하는가’라는 질문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러시아의 전쟁 자금줄을 차단하기 위해 대형 석유기업 두 곳에 대한 제재를 발표한 다음 날, 러시아의 미사일 및 드론 공격으로 우크라이나에서 인명 피해가 발생했다. 25일(현지 시간) AP통신에 따르면 이날 새벽까지 이어진 러시아의 공습으로 최소 3명이 숨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4일(현지 시간) “북한이 일종의 핵 보유국(뉴클리어 파워·nuclear power)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북핵을 인정한 것이냐 여부를 놓고 논란이 예상된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말레이시아 아세안 정상회의로 향하는 미국 대통령 전용기 에어포스원에서 기…

29일 경북 경주에서 시작되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의 판이 점점 커지고 있다. 미국과 중국 정상이 처음으로 한국에 동시 국빈 방문하고 일본의 새 총리도 방한한다. 한국과 미국, 미국과 중국, 한국과 중국 사이 잇달이 정상회담이 열린다. 한일 정상회담도 열릴 가능성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4일(현지시간) 한국과의 무역협상과 관련 “나는 서명할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로 향하는 에어포스원에서 “한국 측이 준비를 마쳤다면 합의가 가능할 것”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아직 서명하지 않았지만, 협상…
캐나다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강한 반발을 불러온 ‘반(反) 관세’ TV 광고를 중단하기로 했다. 24일(현지 시간) AP통신에 따르면 해당 광고를 집행했던 캐나다 온타리오주의 더그 포드 주총리는 마크 카니 총리와의 통화 후 성명을 내고 “월요일부터 광고 캠페인을 중단하기로 결…

한국과의 무역협상에 대해 아직 서명하지 않았고 마무리에 가까워졌다. 마무리할 준비가 돼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아시아 순방을 앞두고 한국과의 무역협상이 마무리 단계에 있다며 협상 타결 가능성을 시사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24일(현지 시간) 아시아 순방을 위해 출국 전 백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4일(현지시간) “아시아 순방에서 김정은을 만나고 싶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26일 말레이시아에서 열리는 아세안 정상회의 참석을 시작으로 일본을 거쳐 29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한다. 현재까진 이 기간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

태형철 북한 사회과학원장이 이끄는 북한 대표단이 8월말 몽골 울란바토르를 방문했을 당시 북학 측 통역원이 한국대사관을 통해 망명했다고 일본 교도통신이 외교 소식통을 인용해 25일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망명한 통역원의 소속이나 직책은 알려지지 않았다. 다만 북한 당국이 주민들의 외국 …

‘세상에서 가장 웃긴 동물’을 뽑는 ‘2025 니콘 코미디 와일드라이프 어워드(Nikon Comedy Wildlife Photography Awards)’의 결선 진출작 40점이 공개됐다. 전 세계 사진작가들이 포착한 ‘유쾌한 생명체’들의 순간이 다시 한번 지구촌에 웃음을 선사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지지자인 보수 인사 스티븐 배넌이 트럼프의 3선 출마 계획을 공개적으로 지지했다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24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배넌은 이코노미스트와 인터뷰에서 대통령 3선을 금지한 22차 수정헌법을 우회할 “계획”이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자신이 그…

션 더피 미 교통부 장관이 24일(현지시각) 연방 정부의 셧다운이 장기화됨에 따라 항공 교통관제사들 사이에 좌절감과 불안감이 확산하고 있으며 그들이 겪는 스트레스 수준이 “용납할 수 없는 수준”이라고 말했다. 필라델피아 국제공항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더피는 관제사들이 약 10일 전 쯤…

프랑스 북동부 박물관에서 금·은화 2000여 점이 도난당했다. 루브르 보석 털림 하루 뒤 발생해 문화재 보안 시스템에 심각한 허점이 드러났다.

독일에서 한 남성이 아내를 독살하기 위해 냉동피자에 독초를 7차례 넣었지만 모두 실패했다. 그는 불륜을 위해 아내를 자연사로 위장하려 했으며, 결국 아들까지 해치려다 덜미를 잡혔다.

태국의 시리킷 왕대비가 24일(현지시각) 향년 93세로 서거했다고 왕실 사무국이 밝혔다.왕대비는 지난 17일부터 혈액 감염으로 고통받았으며 방콕의 한 병원에서 숨졌다. 왕대비는 최근 몇 년간 건강 악화로 거의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그녀의 남편인 푸미폰 아둔야뎃(라마 9세) 국왕은 …

미국 백악관이 24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이달 아시아 순방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만나는 일정은 아직 없다고 밝혔다. 하지만 만날 가능성에 대해서는 여지를 남겼다.이날 백악관 고위 당국자는 전화 브리핑에서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포함해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