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전통약과명인 손잡고 ‘발휘 발효홍삼약과’ 출시… “맛·건강 다잡은 차별화된 제품”

  • 동아경제
  • 입력 2025년 4월 23일 11시 39분


차별화된 신제품 선보인 hy… 국내산 우리쌀 사용
합성첨가물 없이 전통 방식으로 제조
전통 약과의 감칠맛에 홍삼의 좋은 성분 더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건강 간식

hy는 23일 전통 간식 약과에 발효홍삼농축액을 더한 ‘발휘 발효홍삼약과’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전통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맛과 건강을 동시에 충족하는 차별화된 신제품으로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발효홍삼약과는 은은한 홍삼 향과 조청의 단맛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주재료인 조청은 국내산 우리 쌀을 사용해 합성첨가물 없이 전통 방식으로 제조됐다. 제21호 대한민국 식품명인 유영군 씨가 조청 제조 과정에 직접 참여해 제품의 정통성과 품질을 높였다고 한다.

hy의 발효홍삼농축액 기술을 접목해 풍미를 강화하고 건강 기능성을 높였다. 전통 약과의 바삭한 식감과 현대적인 건강 요소를 결합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콘셉트를 적용했다고 한다.

hy 발휘 발효홍삼약과/사진=hy제공.
hy 발휘 발효홍삼약과/사진=hy제공.
패키지 디자인은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추구한다. 한국 전통 풍속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으며, 약과는 개별 포장으로 위생·휴대성을 높였다. hy는 가정의 달 선물로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hy 공식 온라인몰 프레딧에서 자세한 설명이 제공된다.

한편 최근 뉴트로 트렌드로 약과를 비롯한 전통 간식 시장이 급성장 중이다. BGF리테일의 CU가 선보인 ‘이웃집 통통이 약과 쿠키’는 출시 5일 만에 초도 물량 10만 개가 품절 되는 등 전통 간식의 대중적 인기를 보여줬다.

hy는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전통 약과의 맛을 유지하면서도 발효홍삼이라는 건강 요소를 추가해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였다. 발효홍삼약과는 고령층의 건강식 수요와 젊은 층의 뉴트로 취향을 동시에 공략하는 제품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hy관계자는 “뉴트로 열풍으로 전통 간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발효홍삼약과는 건강과 맛을 모두 고려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앞으로도 고객의 취향과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hy는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신선 간편식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연구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발효홍삼, 발효 녹용 등 천연물 소재를 활용한 제품 개발에 주력하며, 2022년에는 발효 녹용을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체 뉴트리코어에 공급하며 B2B 사업 영역을 확장한 바 있다. hy는 발효홍삼약과 출시를 통해 전통식품 시장에서도 혁신적 행보를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