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부작용으로 여자친구가 다리를 절단했습니다” 靑청원

  • 동아닷컴
  • 입력 2022년 5월 4일 15시 36분


코멘트
절단하기 전 혈전으로 인해 괴사된 A 씨 여자친구의 다리. 온라인 커뮤니티
절단하기 전 혈전으로 인해 괴사된 A 씨 여자친구의 다리. 온라인 커뮤니티
건강하던 30세 여자친구가 코로나19 백신 부작용으로 추정되는 혈전으로 다리가 괴사돼 결국 절단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3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백신 부작용으로 여자친구가 다리를 절단했습니다’라는 제목의 청원이 올라왔다.

서울에 사는 32세 남성이라며 여자친구와 결혼을 생각하고 있다는 A 씨는 “지난 3월 14일 오후 6시경 통화 중이던 여자친구가 갑자기 ‘숨이 잘 안 쉬어진다’고 말하더니 휴대전화가 떨어지는 소리가 났다”고 밝혔다.

A 씨가 택시를 타고 달려갔을 당시 여자친구는 쓰러져서 호흡이 안 되는 상태였다고 한다. 그는 “구급차를 타고 병원에 실려 간 여자친구는 ‘급성심근경색’으로 수술을 받았다”며 “평소 운동하는 것도 즐기고 건강하던 사람이 30세의 나이에 전조증상도 없이 쓰러져 하루하루 고비를 겪어야 했다”고 말했다.

A 씨는 “수술을 잘 마치고 위기를 넘기는 줄 알았는데 갑자기 여자친구가 ‘다리에 통증이 있어 잠을 못 자겠다’고 했다”며 “결국 다음 날 왼쪽 다리에 혈전이 생겨 수술해야 한다는 소식을 들었다”고 했다.

A 씨에 따르면 4시간이 넘는 수술을 마친 의사는 “혈전을 긁어내는 수술을 했음에도 몇 시간 뒤 또 막혀버려서 수술이 더 이상 소용없다”며 “최악의 경우 다리를 절단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에 가족들은 한 번만 더 수술해달라고 요청했고 그다음 날 수술을 진행했으나 결국 다리는 괴사됐다고 한다. A 씨는 “(여자친구는) 무릎 밑 7㎝를 남기고 왼쪽 다리를 절단했다. 현재 절단된 통증으로 인해 말도 제대로 못 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절단하기 전 혈전으로 인해 괴사된 A 씨 여자친구의 다리. 온라인 커뮤니티
절단하기 전 혈전으로 인해 괴사된 A 씨 여자친구의 다리. 온라인 커뮤니티
그는 “의사들도 이렇게 젊은 나이에 급성심근경색으로 쓰러진 것도 아주 드문 사례고, 원인 불명으로 다리에 혈전이 계속해서 생기는 경우는 처음 본다며 백신 부작용을 제외할 순 없다더라”고 전했다. A 씨의 여자친구는 지난해 9월 30일 백신 2차 접종을 마쳤다고 한다.

A 씨는 “보건소에 연락해 여자친구의 상황을 설명했다. 백신 접종 후 5년까지 부작용 신고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전달받았다”고 했다. 하지만 보건소는 “백신 부작용으로 심근염은 이미 인정되고 있지만 심근염 수술 후 혈전이 생겨 다리를 절단까지 해야 하는 경우는 아주 드물어서 인정할 수 없다”고 말했다고 한다.

A 씨는 “답답한 마음에 인터넷을 검색해 보았더니 해외 사례 중 이미 백신 부작용으로 다리를 절단한 경우가 여러 건 있었다”며 “기저질환이 없고 건강하던 여자친구가 이렇게 하루아침에 심근경색과 다리에 혈전이 생겨 절단까지 한 상황이 너무 마음이 아프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국가 차원에서 방역 패스 등 백신을 맞도록 독려해놓고 최소한의 부작용 인정만 해주는 무책임한 상황을 이해할 수 없고 받아들일 수 없다”며 “국가에서 혈전이 백신 부작용으로 인정받아서 여자친구가 앞으로 살아가는 날에 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도록 제발 도와달라”고 호소했다.

이혜원 동아닷컴 기자 hyewon@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