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스동서 권혁운 회장, ‘2021년 주택건설의 날’ 금탑산업훈장

  • 동아일보
  • 입력 2021년 12월 15일 17시 01분


코멘트

주택산업 발전과 국민 주거복지 향상에 기여한 공로 인정

아이에스동서㈜ 권혁운 회장이 15일 오후 3시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 1층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1 주택건설의 날’ 기념행사에서 최고 영예인 금탑산업훈장을 받았다.

금탑산업훈장은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자에게 수여하는 최고 등급 훈장으로 권혁운 회장은 기업 설립 후 주택산업 발전과 국민 주거복지 향상에 크게 기여했으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한 부분을 높이 평가받았다.

대한주택건설협회, 한국주택협회, 주택도시보증공사가 공동개최하고 국토교통부가 후원하는 이 행사는 국민의 주택건설 분야에 기여한 유공자들의 사기를 증진하고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한 취지에서 이뤄졌다. 이날 행사에는 노형욱 국토교통부장관, 박재홍 대한주택건설협회 회장, 김대철 한국주택협회 회장, 권형택 주택도시보증공사 사장이 참석했으며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했다.

2021년 주택건설의 날 수상자는 총 55명으로 올해는 아이에스동서 권혁운 회장이 단독으로 최고 영예인 금탑산업훈장을 받았고, 은탑산업훈장 3명, 산업포장 6명, 대통령표창 8명, 국무총리표창 10명, 국토부장관표창은 27명이 받았다. 권혁운 회장은 “이렇게 영예로운 큰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내가 살 집을 짓는다’는 다짐으로 임해왔으며, 현장에서 묵묵히 함께해준 임직원들과 협력업체 관계자분들의 땀과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으므로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 번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권 회장은 1987년 회사를 설립해 40여 년간 초고층 주상복합·아파트·오피스텔·지식산업센터 등 다양한 건축물과 토목공사를 통해 건설사를 성장시켰다. 초고층 주상복합 브랜드 ‘W’(더블유)와 주택 브랜드 ‘에일린의 뜰’은 철저한 품질관리와 기술력을 기반으로 인정받고 있다. 최근에는 친환경 건설에서 리사이클링을 통한 환경사업, 에너지사업,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한 협력활동, 사회공헌활동과 함께 장학재단 활동을 펼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등 지속가능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권 회장은 매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돕기, 에너지나눔, 사랑의 집짓기 성금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384억 원 이상의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2016년 140억 원 규모의 사재를 출연해 설립한 공익법인 (재)문암장학문화재단에서는 다양한 장학사업과 인재육성지원사업, 교육환경개선사업, 학대피해 아동지원사업 등을 펼치고 있다. 한편 권 회장은 1월 대한민국농구협회 회장에도 당선, 스포츠를 통한 국위선양과 한국 농구의 재건을 위해서도 애쓰고 있다.

권 회장은 이러한 활동을 인정받아 지난해 사회적책임경영품질원의 최고경영자 대상부문 부총리겸 기획재정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또 아이에스동서㈜는 지난 11월 기업의 사회적책임 활동과 지속가능경영 및 혁신성장 경영활동의 성과를 인정받아 ESG경영대상 부총리겸 기획재정부 장관상을 받았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