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일보|문화

“피부 건조, 자극, 스트레스 줄이고 화사하게∼”

글/계수미 기자 | 이지은, 박별이(뷰티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입력 2021-05-07 03:00업데이트 2021-05-07 14:15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아일보 골든걸 에디터스픽! ‘2021 봄 뷰티 아이템 38’ 화창한 날씨에도 봄철 피부는 건조와 미세먼지, 꽃가루 등의 자극에 시달린다. 더욱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마스크를 쓰는 일상생활이 지속되면서 피부 트러블과 스트레스도 문제다. 최근에는 피부 자극과 스트레스를 줄여주면서 보습, 진정, 미백, 탄력 등 기능성을 높인 스킨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나와 있다. 마스크로 습기와 땀이 차면서 클렌징 제품들도 주목받고 있다.

메이크업은 마스카라, 아이라이너 등 아이 메이크업 제품이 우선순위를 점한다. 헤어 제품은 두피와 모발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제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으며, 바디 제품은 각질관리와 보습에 중점을 둔 제품들이 대세를 이룬다. 코로나19로 예전보다 손을 자주 씻으면서 핸드케어 제품도 떠오르고 있다.

동아일보 골든걸은 자체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를 통해 ‘2021년 봄 가장 만족하는 뷰티 브랜드와 제품’을 묻는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4월 20∼27일 8일간에 걸쳐 스킨케어, 메이크업, 헤어케어, 바디케어 4가지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총 3509명이 응답했다(부문별 중복응답 포함). 설문조사를 통해 만족도 높은 뷰티 아이템을 중심으로 2021년 봄 추천할 만한 뷰티 제품들을 골랐다. 또한 최신 뷰티 정보에 밝은 뷰티 전문 에디터들의 추천과 검증을 거친 제품들을 골든걸 편집진이 최종 선정해 ‘동아일보 골든걸 에디터스픽! 2021 봄 뷰티 아이템 38’을 발표한다.



글/계수미 기자 soomee@donga.com
이지은, 박별이(뷰티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최신기사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