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닷컴|IT/의학

아드리엘 “페이스북 파트너 어워즈, 마케팅 API 부문 혁신 기업 선정”

입력 2020-12-10 14:04업데이트 2020-12-10 14:10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디지털 마케팅 통합 솔루션 아드리엘은 2020 페이스북 파트너 어워즈에서 이노베이션 히어로-마케팅(Marketing) API 부문 혁신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10일 밝혔다.

페이스북 파트너 어워즈는 페이스북이 매년 자사의 마케팅 솔루션을 활용해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룬 대행사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행사다. 총 6개의 심사 부문 중 아드리엘은 AR, 메신저, 라이브 등 페이스북의 최신 솔루션을 활용해 보다 혁신적인 방법으로 캠페인을 전개한 파트너 사에게 수여하는 이노베이션 히어로-마케팅 API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전했다.

아드리엘에 따르면 인공지능 기술 기반 페이스북, 구글, 카카오 등 멀티채널에서 이루어지는 광고를 자동 생성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서 페이스북의 마케팅 API를 이용해 광고주가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에 직접 접속하지 않아도 광고를 생성하고, 실시간으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를 플랫폼 내에서 제공하고 있다.

엄수원 대표는 지난 3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시상식에서 B2B 기반의 제조 소기업 기드온소닉을 페이스북 마케팅 API를 통한 광고주 성공 사례로 소개했다. 가정용 식기 세척기 크라우드 펀딩 홍보를 아드리엘을 통해 진행하여 ROAS(·광고비 대비 매출액) 2000%의 높은 효율로 총 펀딩 금액 4억을 달성했다는 것이다.

엄 대표는 “아드리엘은 페이스북이 제공하는 Marketing API를 통해 전 세계 4000여 명의 광고주의 마케팅을 책임질 수 있었다”며, “한 곳에서 멀티채널 마케팅을 관리할 수 있어 운영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고, 마케팅 API를 통한 실시간 최적화 제안 및 담당 매니저의 지원을 받아 빠르게 광고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이 아드리엘의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페이스북의 혁신적인 솔루션을 활용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아드리엘을 사용하는 광고주들이 성공적인 마케팅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
오늘의 추천영상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최신기사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