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국 ‘덕분에 세리머니’에 토트넘도 동참…“韓의료진 노고 감사”

김혜란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0-05-13 17:00수정 2020-05-13 17:11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토트넘 공식 페이스북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에서 뛰고 있는 손흥민의 소속팀인 토트넘이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토트넘은 13일(한국 시간)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이동국 선수(전북)와 K리그 선수들의 감동적인 ‘덕분에 세리머니’를 보고 토트넘도 챌린지에 동참한다”며 “한국 의료진 여러분, 여러분의 노고에 존경과 감사를 보낸다”라고 밝혔다.

토트넘은 마스코트인 수탉 캐릭터가 존경과 자부심을 의미하는 수어 동작을 취하고 있는 이미지도 함께 게재했다.


토트넘이 응답한 ‘덕분에 세리모니’는 지난 8일 열린 2020시즌 K리그 개막전에서 첫 골의 주인공인 이동국이 선보인 세리머니로, 이동국은 수원 삼성과의 개막전에서 골을 터뜨린 뒤 동료들과 함께 ‘덕분에 챌린지’ 세리머니를 했다.

주요기사

‘덕분에 챌린지’는 지난달 16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 진료와 치료에 헌신하는 의료인들을 응원하기 위해 제안한 것으로,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 동작을 올리고 관련 해시태그를 붙여 공유하는 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김혜란 동아닷컴 기자 lastleast@donga.com

오늘의 핫이슈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