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박근혜 대통령에 자진탈당 건의 사실이야?…앞뒤가 안맞아”

박태근 기자 입력 2017-02-07 09:58수정 2017-02-07 10:59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유승민 바른정당 의원은 7일 새누리당 지도부가 박근혜 대통령의 자진 탈당을 권유했다는 일부 언론의 보도와 관련 “탄핵 기각을 주장하면서 모순된 행동 아니냐”고 반문했다.

유 의원은 7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에서 기자들의 관련 질문을 받자 "사실이냐?"고 물으며 "글쎄요. 탈당 문제는 대통령 본인께서 정리를 진작하는게 맞았다고 생각한다. 당에서 그런 이야기 나오기 전에"라고 말했다.

하지만 이어 "근데 새누리당이 뒤늦게 탈당 권유 했다는거는 많이 늦음 감 있을뿐 아니라 이번 탄핵에 대해 새누리당아 취하는 입장하고 이런거하고 모순된거 아니냐"고 말했다.

그는 "탄핵에 대해서는 반대하고 기각돼야 한다고 주장하면서 대통령 탈당 요구는 앞뒤가 안맞는거 아니냐. 방금 처음 들은 이야기라서 저도 조금더 생각해 보겠다"고 말을 아꼈다.

주요기사
앞서 이날 오전 한 언론은 "새누리당 지도부가 지난달 말 '1호 당원'인 박근혜 대통령에 자진 탈당을 건의했다"고 보도했으나 인명진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은 “지도부의 그 어떤 사람도 그런 말을 한 적이 없다”고 부인했다.

박태근 동아닷컴 기자 ptk@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