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초년생에 딱 맞는 카드 찾으십니까

  • Array
  • 입력 2010년 12월 17일 03시 00분


코멘트
치열한 ‘취업 전쟁’을 뚫고 당당하게 사회에 입성한 신입 사원들은 갓 뽑은 신용카드를 내밀 때 입사의 기쁨을 실감한다. 제대로 번 돈으로 친구들과 가족들 앞에서 맛있는 식사 대접이나 선물을 처음으로 시작할 때이기 때문이다. 넘쳐나는 카드들 가운데 내 스타일에 맞는 카드는 어떤 것일까.

○ 알찬 엔터테인먼트를 돕는 카드

퇴근 뒤 맛집 탐방, 주말 데이트를 중시하는 사회 초년생이라면 KB카드의 ‘KB 비트윈(Be-Twin) 체크카드’가 알맞을 것 같다. 가맹 관계에 있는 영화관, 외식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 미용실 등에서 최고 30%의 할인 혜택을 준다.

영화의 경우 CGV 메가박스 프리머스에서 20%의 할인이 적용된다. 외식 분야에서는 아웃백 VIPS TGIF 베니건스 세븐스프링스 등에서 평일과 주말 각각 10%, 15% 할인된다. 놀이공원도 에버랜드 롯데월드 서울랜드가 모두 30% 할인 적용 대상이다. 더욱 세련된 외모에 신경 쓸 시기인 만큼 미용 혜택도 더했다. 올리브영과 박승철헤어도 10% 할인해 준다.

자신이 주로 움직이는 지역을 정해두고 그곳에서 집중적으로 저렴하게 소비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신한카드의 ‘하이포인트 나노F’를 사용하는 것이다. 이 카드는 자신이 자주 가는 거리, 주로 이용하는 업종을 선택한 뒤 해당하는 가맹점을 방문해 카드를 사용하면 최고 5%까지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활동 무대로는 서울 명동, 청담동, 강남역, 신사동 가로수길, 인천 구월 로데오, 경기 일산 라페스타, 안양 1번가 등 주요 도심은 물론 강원, 경상, 충청, 전라, 제주 등도 선택할 수 있다. 전국 30여 개 주요 거리 가운데 한 곳을 골라야 한다. 나만의 업종으로는 뷰티, 스포츠, 북과 카페, 트래블, 컬처, 호텔과 클럽, 모바일 등 7개 업종 가운데 선택한다.

롯데카드의 ‘플래티늄 체크카드’는 쇼핑 마니아들에게 적합하다. 롯데 AK 동화 워커힐 파라다이스 부산 면세점에서 5∼15% 할인해 주고 면세점 세일 기간에 30% 미만 할인 상품에 5% 추가 할인을 해준다. 게다가 항공권, 골프연습장 이용권, 호텔과 콘도 이용권을 저렴하게 구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 교통비를 절약해주는 카드

이곳저곳 활동 반경이 넓은 젊은 고객이라면 교통비 절약에 신경을 쓴 카드를 살펴보자. 신한카드의 ‘GS칼텍스 샤인카드’는 차 오너에게는 기름값을 줄여주고 ‘뚜벅이족’에게는 대중교통비를 할인해준다. GS칼텍스에서 기름을 넣으면 L당 최고 100원을 할인해준다. 또 전국 지하철, 버스, 택시 등을 이용할 때 이 교통카드로 결제하면 전월 실적에 따라 최고 7%를 감해준다. 단, 공항버스, 공항리무진, 공항철도, 터널, 인천대교, 신공항하이웨이 등은 제외된다.

이 외에도 전월 신용판매(일시불, 할부) 이용액이 20만 원 이상(주유 및 액화석유가스·LPG 업종 이용 금액 포함)이면 맥스무비 예스24 인터파크에서 영화티켓 예매를 할 때 장당 1500원씩 3000원까지 저렴하게 해준다. 에버랜드 서울랜드 롯데월드의 자유이용권도 50%, 캐리비안베이 입장권도 30% 저렴하게 해준다. 연회비는 URS 7000원, 비자와 마스터 1만2000원, 플래티넘 2만2000원.

○ 자기계발을 돕는 카드

‘똑똑한 직장인’ 되기를 목표로 세웠다면 각종 학원비와 어학시험을 지원해주는 카드를 살펴볼 만하다. 외환은행의 ‘윙고(Wingo) 체크카드’는 카드 사용금액에 따라 달라지는 통합할인한도 범위 내에서 토익, 텝스 등 어학시험 응시료를 10% 할인해준다. 파고다, SDA 등의 어학원에 등록할 때도 5%가 할인된다. 교보문고와 알라딘에서는 10% 싸게 서적을 구입할 수도 있다.

물론 에버랜드 롯데월드 등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50% 할인, 휴대전화 요금 최대 2000원 할인 등 저렴한 여가활동을 돕는 이점도 있다. 단 가입 대상은 만 18∼30세다.

BC카드의 ‘비씨 트랜스폼 카드’는 전국의 약 9만4000개 학원에 등록하거나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영광도서 동보서적 등에서 책을 구입할 때 10% 할인 혜택을 받는다. 이 외에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씨네시티에서 8000원 이상 결제할 때 4000원 차감해주고 롯데월드 에버랜드 등에서 자유이용권을 반값에 주는 할인 혜택도 있다.

조은아 기자 ach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