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안산∼서울 강남역 2층 광역버스 달린다
경기 안산시와 서울 강남역을 오가는 2층 버스가 22일 운행을 시작한다. 2층 버스는 3102번 노선에 2대를 투입한다. 주중에는 서울을 오가고, 주말에는 안산의 관광명소를 운행한다. 주중에는 고잔푸르지오아파트 6차에서 출발해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상록수역, 의왕요금소 등을 거쳐 …
- 2017-06-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경기 안산시와 서울 강남역을 오가는 2층 버스가 22일 운행을 시작한다. 2층 버스는 3102번 노선에 2대를 투입한다. 주중에는 서울을 오가고, 주말에는 안산의 관광명소를 운행한다. 주중에는 고잔푸르지오아파트 6차에서 출발해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상록수역, 의왕요금소 등을 거쳐 …

세계에 퍼진 치명적인 바이러스 ‘시미안 플루’. 유인원은 날로 진화하지만 바이러스 탓에 인간들은 점차 지능을 잃고 퇴화한다. 인류는 끝까지 살아남기 위해, 유인원도 그들의 생존을 걸고 ‘종의 전쟁’을 시작한다. ‘혹성탈출: 진화의 시작’(2011년)과 ‘혹성탈출: 반격의 서막’…
지난해 9월 지리산국립공원에서 사라진 멸종위기 야생생물 1급 반달가슴곰이 80km 떨어진 경북 김천시 수도산에서 발견됐다. 환경부와 국립공원관리공단은 14일 경북 김천에서 포획된 반달가슴곰의 유전자를 검사한 결과 2015년 지리산국립공원 종복원센터에서 태어나 그해 10월 방사한 …

《헌정사상 최초로 광장의 촛불이 대통령 탄핵을 이끌어낸 사건이 발생했다. 지난해 11월부터 20차례 열린 촛불집회를 두고 ‘촛불혁명’ ‘명예혁명’과 같은 말이 이어졌다. 하지만 촛불의 주체는 누구였는지, 어떻게 광장을 찾았는지, 왜 촛불을 들었는지 팩트(fact)를 따져본 연구는 아직…
22일부터 국립공원 50주년 기념행사 국립공원 제도 도입 50주년을 축하하는 기념행사가 22∼24일 사흘에 걸쳐 서울 광화문광장 일대에서 열린다. 22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리는 ‘국립공원 50주년 기념식’ 공식행사에는 조경규 환경부 장관과 국회의원, 지자체, 시민사회, 종교계 등 초…

1년 중 낮의 길이가 가장 길다는 절기 하지(夏至)를 맞은 21일 경기 용인시 에버랜드 동물원에서 사자 한 마리가 물풍선을 터뜨리며 더위를 식히고 있다. 이날도 서울 경기를 비롯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주의보가 발령됐다. 기상청은 22일에 전남 경남 지역을 시작으로 구름이 끼기 시작…

한국기상산업진흥원 김종석 원장(59·사진)은 공군사관학교 체계분석학과를 졸업하고 30년간 복무하다가 2012년 공군기상단 단장을 지내고 예편했다. 지난해 제4대 진흥원 원장에 취임해 제2의 인생을 시작한 그는 기관이 한국기상산업기술원으로 새롭게 출범하는 중요한 시기에 지휘봉을 잡게 됐…
기상청이 서울 주거밀집지역 설치 추진으로 논란을 빚었던 X밴드 레이더를 결국 내년 수도권 모처에 설치하기로 했다. 올해 말까지 지역을 선정해 내년부터 가동할 계획으로, 이미 강원 평창군 등 일부 지역에 설치해 시범운용에 들어간 것으로 드러났다. 기상청 관계자는 지난주까지 X밴드 …

국내 기상산업 시장 규모는 2011년 2232억 원, 2012년 3216억 원, 2013년 3372억 원, 2014년 3693억 원. 3년 새 65.5% 커지긴 했지만 연 9조 원에 이르는 미국 등 선진국에는 턱없이 못 미치는 수준이다. 기상산업 육성을 책임지는 기상청 산하 공공…
직장인 신모 씨(31)는 지난주 일요일 식중독에 걸려 하루 종일 구토와 설사에 시달렸다. 증상은 갈수록 심해졌고, 참다못해 일요일에 문을 여는 병원을 찾기로 했다. 보건복지부의 병원 찾기 서비스인 ‘응급의료정보제공’에 접속해 검색한 결과 동네에서 휴일에 진료하는 병·의원이 5곳이나 있…

대한민국 고등학생의 하루는 눈코 뜰 새 없이 바쁘다. 학교-학원-집을 오가는 반복되는 생활 속에서 충분한 여유와 행복을 느끼기가 쉽지만은 않다. 하지만 내가 다니는 대구 정화여고의 등굣길은 활기차고, 그 속에서 여유와 행복을 느낄 수 있다. 우리 학교에서는 ‘이음E-UM(Educa…
대기업 회장 손자와 연예인 아들이 가해자로 지목된 학교폭력 사건을 축소, 은폐했다는 의혹을 받는 서울 숭의초교가 교육당국의 감사를 받는다. 서울시교육청은 21일부터 감사에 착수해 학교 측이 해당 사건에서 가해 학생을 고의로 누락시켰는지 등을 밝힐 예정이라고 말했다. 시교육청은 19, …
![[배우는 육아, 행복한 아이]“초등학교 2, 3학년까지는 부모가 책 읽어주세요”](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7/06/22/85001213.1.jpg)
자녀를 ‘독서광’으로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정답은 부모에게 있다. 전문가는 부모가 영유아기 자녀에게 어떻게 독서 지도를 하느냐에 따라 아이가 책을 좋아할 수도, 싫어할 수도 있다고 말한다. 올바른 독서 교육이 자녀를 ‘책 많이 읽는 아이’로 만들 수 있다는 얘기다. 이뿐 아니다…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은 ‘국어’에서 판세가 갈릴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영어영역이 절대평가로 전환되면서 상위권에서의 영어 변별력은 사실상 사라진 것으로 분석됐다. 수능 출제 기관인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1일 시행한 2018학년도 수능 6월 모의평가 채점 결과를 22일 수험생에게 통…

아이돌그룹 ‘빅뱅’의 보컬 태양(본명 동영배)이 21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18 평창 겨울올림픽 홍보대사로 위촉된 뒤 평창 올림픽 마스코트 수호랑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김진환 스포츠동아 기자 kwangshin00@donga.com

16m² 남짓한 방. 한쪽에 검은색 고무 마네킹이 서 있고 방바닥에는 가전제품과 사금파리가 수북하다. 벽에는 검정 타이어 3개와 과녁이 있고 다른 한쪽에는 야구방망이와 망치가 줄지어 있다. 이곳은 최근 젊은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끄는 ‘스트레스 해소방’이다. 안전모와 방호복을 입고 …

북한 김정은을 옹호해 온 미국프로농구(NBA) 선수 출신 데니스 로드먼(56·사진)을 NBA 명예의 전당에서 퇴출시켜야 한다는 온라인 청원운동이 시작됐다. 21일 USA투데이에 따르면 미국의 공산주의 희생자 추모재단(Victims of Communism Memorial Founda…

‘타격기계’에게 운명의 시간이 다가오고 있다. 볼티모어의 김현수(29·사진)가 모처럼 5경기 연속 선발 출전한 21일, 미국의 폭스스포츠는 볼티모어의 트레이드 대상 중 한 명으로 김현수를 꼽았다. 지난달 11경기에 출전한 김현수는 이달 들어 15경기에 나서는 등 출전 기회를 늘리고…
검찰이 가맹점주들에 대한 ‘갑질 논란’을 빚은 미스터피자(MP그룹)를 21일 압수수색했다. 서울중앙지검 공정거래조세조사부(부장 이준식)는 공정거래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는 미스터피자(MP그룹)의 서울 서초구 방배동 본사와 관계사 등 3곳에 검사와 수사관 10여 명을 보내 압수수색을 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