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태옥 “北 군사열병식 미루지 않으면 평양올림픽 부인 못할 것”
자유한국당은 ‘평화올림픽’이냐 ‘평양올림픽’이냐를 두고 진영논쟁이 벌어진 24일 ‘열병식도 동계올림픽 이후로 미루라’는 논평을 내고 “요구가 관철되지 않을 땐 평양올림픽이라는 것을 부인하지 못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태옥 자유한국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북은 평소 인민군 창건일을…
- 2018-01-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자유한국당은 ‘평화올림픽’이냐 ‘평양올림픽’이냐를 두고 진영논쟁이 벌어진 24일 ‘열병식도 동계올림픽 이후로 미루라’는 논평을 내고 “요구가 관철되지 않을 땐 평양올림픽이라는 것을 부인하지 못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태옥 자유한국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북은 평소 인민군 창건일을…

지난 18일 새로운 솔로곡 '주인공'으로 컴백한 선미의 뮤직비디오 속 메이크업 룩이 화제다. 여성 아이돌 그룹 원더걸스에서 '솔로'로 데뷔한 선미는 '24시간이 모자라', ‘보름달’, '가시나' 등 발표하는 곡마다 음원 차트를 휩쓸며 독특한 무대 퍼포먼스와 안무로 대중들을 사로잡고…
![[칼럼] 게임업계의 확률형 아이템, 이대로 좋은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01/24/88336243.1.jpg)
지난 1월15일, 한국게임산업협회에서 확률형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을 대외에 공개했습니다. 업계 자체적으로 자율규제를 하기로 했는데, 이를 지키지 않는 게임들을 공개해 자율규제안을 지키도록 압박을 준다는 취지입니다. 그 자체는 좋습니다. 게임업계가 자율적으로 확률형 아이템을 규제해 …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은 북한이 평창동계올림픽 하루 전날 대규모 군 열병식을 준비하는 동향이 포착된데 대해 “한미 연합 훈련은 전쟁준비고, 북한의 건군절 핵퍼레이드는 축제냐?”고 비난했다. 장 의원은 24일 페이스북에 “북한이 평창동계올림픽 개막 하루 전날 건군절 행사에 핵퍼레이드를…

브리지스톤코리아는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에 위치한 실내 카트 레이싱 센터 ‘K1 스피드(K1 Speed)’에서 상설 홍보관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24일 밝혔다. K1 스피드는 뉴욕과 캘리포니아, 플로리다, 하와이, 멕시코시티 등에 이어 아시아 최초로 국내에 만들어진 …

자유한국당이 평창 동계올림픽을 ‘평양올림픽’이라고 비꼬며 비난 공세를 펼치고 있는 가운데,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올림픽 정신에 정면으로 반하는 것”이라고 질타했다. 우원식 원내대표는 24일 국회 원내대표 회의실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세계가 다시 한반…

자동차 시트 부품 생산업체인 다스의 비자금으로 의심받고 있는 120억원과 실소유주 의혹 등을 가리기 위해 검찰에 소환된 이명박 전 대통령(MB)의 조카 이동형 다스 부사장이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소환된 데 대해 더불어민주당은 검찰의 철저한 조사를 촉구했다. 백혜련 민주당 대변인은…
![[리뷰] 내 얼굴 아니어도 잠금해제~ 애플 아이폰X의 신묘한 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01/24/88336095.1.jpg)
아이폰X는 지난해 공개되었을 때부터 화제의 중심에 서 있던 제품이었다. 지금이야 여러 문제들이 불거지면서 한풀 꺾인 느낌이 강하지만 잠재력 있는 스마트폰임에는 틀림 없다. 기존 아이폰과 다른 노선을 걷는, 어떻게 보면 애플이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을 제시한 라인업이기 때문이다. 화제의…
동아일보와 채널A는 4월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관리 주차장에서 ‘제6회 한국 축제 & 여행박람회(K-festival 2018)’를 연다. 전국의 지역 축제들을 한 자리에서 소개하고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다. 정부 유관 부처들이 후원하며 축제 관련 기…
한양사이버대가 24일부터 2월 13일까지 2018년도 신·편입생을 추가 모집한다. 한양사이버대는 한양대가 설립한 사이버대학으로 학부과정 학과(부)는 28개, 재적 학생은 1만6870명이다. 석사과정은 5개 대학원, 12개 전공으로 재학생은 814명이다. 고졸 이상 학력이면 지원할…

24일 ‘평화올림픽’이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른 가운데, 자유한국당 장제원 의원이 “인터넷 포털이 여론조작 놀이터로 전락했다”고 지적했다. 장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얼마 전 ‘고마워요 문재인’, ‘정숙씨 사랑해요’에 이어 오늘은 ‘문재인 생일’, ‘평화올림픽’이 당…

현직 경찰관이 아내를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는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공분했다. 경북 영천경찰서는 24일 아내를 살해하고 사고로 은폐하려한 혐의(살인)를 받고 있는 현직 경찰관 A 씨(52)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경찰에 따르면 지난 22일 오후 6시39분경 A 씨의…

아파트·오피스텔에서 시작된 중소형 선호 현상이 지식산업센터까지 확산되고 있다. 최근 소기업 숫자 증가로 지식산업센터 면적도 중소형 위주로 재편되고 있는 것. 중소벤처기업부 통계자료에 따르면 제조업, 서비스업에서 소규모 기업비율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종사자 10인 미만…

문재인 대통령이 24일 청와대 입성 뒤 첫 생일을 맞았다. 문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에 “생일 축하, 고맙습니다. 생일을 챙기지 않는 삶을 살아왔는데, 대통령이 되어 많은 분들로부터 축하를 받으니 두 번 다시없을 특별한 생일이 됐습니다”라며 “더 힘내어 더 잘하라는 走馬加鞭(주마가편·…

이명박 전 대통령(MB)의 조카인 이동형 다스 부사장이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소환됐다. 서울동부지검에 꾸려진 '다스 횡령 의혹 고발사건 수사팀'(팀장 문찬석 차장검사)는 이날 오전 10시 이 전 대통령의 조카인 이동형 다스 사장을 불법 자금 조성 혐의를 받는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청년층과 신혼부부 등 ‘2030세대’가 상업용지에 들어서는 주거용 오피스텔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상업용지 특성상 교통이 편리하고 편의시설이 풍부해 젊은층을 중심으로 선호도가 높다. 주거용 오피스텔은 정부의 부동산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는 장점도 있다. 주택법 적용을 받지 않아 자…

버스, KTX 승차권 예매, 카셰어링 등 외부 앱과 연동 …한·중·일·영 4개국어 지원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공식 통신파트너 KT(회장 황창규)는 경기장을 비롯한 각종 올림픽 관련 시설까지 누구나 쉽고 빠르게 찾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어플리케이션 ‘Go 평창(Go Py…

민주공화당 전 총재 허경영(68)은 23일 가수 최사랑(42)과의 영화 관람, 해운대 여행 등 데이트설에 대해 “모두 거짓말이고 지어낸 소설일 뿐”이라고 강하게 부인했다. 허경영은 이날 뉴스1과의 전화 통화에서 “열애설은 말도 안된다”고 일축하며 “내 나이가 몇살인데 거의 30살 …

ING생명(대표이사 정문국)은 2016년 4월 론칭한 지점운영 모델 ‘아이탐(iTOM)’이 특허청에 특허를 출원한 이후 약 2년만에 특허를 취득했다고 24일 밝혔다. 특허청은 지난 15일자로 아이탐의 ‘전체 프로세스’와 ‘이관고객 자동분배 및 자동회수’에 대해 특허결정을 내렸다.…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고 양우종합건설과 에이스건설이 공동시공 하는 ‘원주 단구 내안애카운티 에듀파크’가 2순위 청약에 돌입한다. 분양 관계자는 “미세먼지 공습이 이어졌지만 주택전시관을 찾는 방문객 행렬이 끊이지 않았다”며 “이러한 관심과 인기가 청약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