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닛산 전기차 ‘리프’, 2018 CES 앞두고 최고 혁신 모델 꼽혀
닛산의 전기차 ‘리프(LEAF)’가 미국 국제가전박람회(CES) 연례 공개 행사에서 소비자 기술 협회(CTA) 선정 최고 혁신 모델로 꼽혔다. 소비자 기술 협회는 매년 1월, 라스베이거스(Las Vegas)에서 열리는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의 일환으로…
- 2017-11-1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닛산의 전기차 ‘리프(LEAF)’가 미국 국제가전박람회(CES) 연례 공개 행사에서 소비자 기술 협회(CTA) 선정 최고 혁신 모델로 꼽혔다. 소비자 기술 협회는 매년 1월, 라스베이거스(Las Vegas)에서 열리는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의 일환으로…

넷마블의 지스타 2017 출품작 중 미공개 신작으로 기대를 모은 마지막 한 작품은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으로 밝혀졌다.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체리벅스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준비 중인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의…
![[르포]가산 센트럴 푸르지오 시티…“없어서 못 팝니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7/11/10/87202599.2.jpg)
대우건설은 10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71-18, 71-19번지에 ‘가산 센트럴 푸르지오 시티’ 본보기집을 열었다. 오전 11시에 찾은 본보기집 내부는 20~30대 젊은 부부부터 40~50대 투자자 등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로 북적였다. 서울 금천구 가산동에 들어서는 오피스텔의 본보…

영화감독 홍상수와 아내 A 씨의 이혼 재판이 12월 15일에 진행되는 가운데, 홍상수와 연인인 배우 김민희의 근황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오는 12월 15일 서울가정법원에서는 홍상수와 A 씨의 첫 이혼 재판이 열릴 예정이다. 앞서 홍 감독은 지난해 11월 서울가정법원에 이혼 …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은 10일 전병헌 정무수석의 전 보좌진이 뇌물 수수 혐의로 구속된 것과 관련, “(전 수석이)현재 언론에도 간단히 표명한 대로 자신과 현재 관계된 것은 없다고 했다”고 밝혔다. 임 실장은 이날 국회 운영위 전체회의에서 전 수석과 관련한 자유한국당 민경욱 의원 …
![[IT애정남] 손상된 외장하드 데이터, 어떻게 살리죠?](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7/11/10/87201191.1.jpg)
IT 전반에 관한 의문, 혹은 제품 선택 고민이 있는 네티즌의 문의 사항을 해결해드리는 'IT애정남'입니다. 이번에는 외장하드에 저장해둔 데이터가 손상되어 이를 복구하고 하는 사용자의 사연인데요, 이를 복구할 수 있는지, 그리고 그 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질문하셨습니다. runxx…

“공인중개사는 자신만의 전문 영역을 바탕으로, 건강이 허락하는 한 오랫동안 일 할 수 있는 매력적인 직업입니다. 저도 퇴직하고 공인중개사가 되면 좋을 것 같네요. 하하.”라며 호탕하게 웃는 심정욱 교수. 20만 명의 제자 군단을 거느린 거물급 강사다. 심정욱 교수는 20만 명의 제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0일 이명박정권 시절 이른바 ‘댓글 공작 사건’과 관련, “국민 여론을 거짓으로 조작한 국기문란 헌정질서 유린 사건”이라고 말했다. 추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명박 정권이 국정원과 국군사이버사령부 등 국가정보기관을 동원해 여론 조작…

최신 게임이 쏟아지는 2017년 하반기, 그만큼 즐길거리가 다양해졌다. 무엇보다 AAA급 게임 또는 인기 타이틀의 후속작 출시 비중이 높다는 점이 두드러진다. 이블 위딘2와 어새신크리드 오리진(Assassin's Creed Origins)은 지난 10월에 출시되어 게이머들이 즐기고 있…

‘현대카드 사내 성폭행’ 논란의 가해자로 지목된 남성이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하는 여성을 명예훼손 및 무고 혐의로 고소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인천 삼산경찰서는 성폭행 피의자로 입건됐다가 불기소 처분을 받은 현대카드 직원 A 씨(36·남)가 B 씨(26·여)를 상대로 한 명예훼손 …
![[리뷰] 공중에 뜬다, 그것만으로 충분하다 - LG전자 PJ9 스피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7/11/10/87200846.1.png)
중력을 이기고 공중에 떠있고 싶다는 인간의 욕망은 오래 전부터 이어져 왔다. 무협 소설에는 수련을 많이 한 도인이 이 명상을 하면서 공중에 떠오르는 장면을 묘사하기도 한다. 일명 '공중부양'이다. 과거 17대 대선에 출마했던 후보 중 한 명은 자신의 능력 중 하나를 공중부양이라고 소개…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10일 열린 가운데 김진애 전 민주통합당 의원은 “(재산 증여 논란은) 후보 자신의 역량과 성의로 눈 녹듯이 녹여주어야 한다”고 말했다. 김진애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오늘 홍종학 중기부 장관 후보 청문회에 귀를 …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는 10일 과거 자신의 저서에 담긴 ‘학벌 지상주의’ 표현에 대해 “사과한다”고 밝혔다. 홍 후보자는 이날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자신의 저서 ‘삼수·사수를 해서라도 서울대에 가라’가 학벌 지상주의 논란에 휩싸인 것과 관련한 김규환 자유한국당 의원의 질…

"작년에 STAC2016에 참석해서 가작을 수상해서 많이 안타까웠는데, 올해 최우수상을 받게 되어서 너무 좋아요. 무엇보다 열심히 노력하고 같이 달려준 팀원들이 있어서 최우수상을 받게 된 것 같아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전국 최대 공모전 '스마틴앱챌린지2017(이하 STAC2…

금성백조가 이달 경기 김포한강신도시 Cc-03블록에 ‘한강신도시 구래역 예미지’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지상 46층, 5개동, 총 779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전용면적 78~90㎡인 아파트 701가구와 84㎡ 오피스텔 78실로 구성된다. 한강신도시 구래역 예미지는…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은 만성골수성백혈병(Chronic Myeloid Leukemia, 이하 CML) 환자들을 위한 ‘CML Day’가 16일 오후 3시부터 서울 서초구 서초문화재단 2층 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만성골수성백혈병 연구 및 임상치료의 권위자인 서울성모…
시스템 에어컨(EHP) 실시간 관리하는 ‘리프’ 개발 여름철 냉동창고처럼 추운 건물 안과 겨울철 찜질방보다 더운 건물 안을 한번쯤은 경험해 본 기억이 있을 것이다. 건물들이 수요에 상관없이 냉난방을 가동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이다. 이 같은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기술이 등장했다…

이준석 바른정당 서울노원병 당협위원장은 최근 들어 영장전담판사가 종종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논란의 대상이 되는 상황에 대해 쓴소리를 내뱉었다. 이 위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김재철 전 MBC 사장에게 구속영장을 발부하지 않았다고 강부영 판사가 공격을 당한다. 참…

"게임을 즐기기만 했었는데 직접 와보니 너무 신기해요. 게임 회사에서 일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해졌어요. 여기서 일하고 싶어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KOCCA / 원장 직무대행 강만석)이 시행하는 게임 리터러시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11월8일에 …

정부의 8.2대책으로 부동산 시장이 위축된 가운데 대형 개발호재와 미군기지가 들어선 평택 팽성읍 일대 수익형 부동산 ‘미군렌탈하우스’가 새로운 투자처로 주목받고 있다. 이들 수익형 부동산은 부동산 대책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고 경기흐름에 영향을 받지 않는 가운데 매달 월세를 통해 수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