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수입 반도체 관세 부과 연기할 듯”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수입 반도체에 대한 관세 부과를 연기할 것으로 보인다고 로이터통신이 19일 전했다. 희토류를 틀어쥔 중국을 자극하지 않는 동시에 미국 내 물가 상승 우려를 감안한 조치로 풀이된다. 이날 로이터는 미국 정부 당국자 등을 인용해 “트럼프 행정부는 반도체 관세 …
- 2025-11-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수입 반도체에 대한 관세 부과를 연기할 것으로 보인다고 로이터통신이 19일 전했다. 희토류를 틀어쥔 중국을 자극하지 않는 동시에 미국 내 물가 상승 우려를 감안한 조치로 풀이된다. 이날 로이터는 미국 정부 당국자 등을 인용해 “트럼프 행정부는 반도체 관세 …

미국 의회 자문기구인 미중 경제안보검토위원회(UCESRC)가 중국의 잠재적인 대만 침공 시점으로 2027년, 2035년, 2049년을 지목했다. 또 중국이 대만 침공을 대비해 군사작전 준비 태세를 강화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UCESRC가 18일 의회에 제출한 연례 보고서에 따르면 분석…

일본에서 한국 500원 동전을 이용한 결제 피해가 잇따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크기와 무게가 일본 500엔과 거의 동일한 500원 동전 때문에, 계산 시 500원짜리 동전을 500엔인 줄 알고 받았다가 손해를 보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20일 일본 FNN프라임온라인에 따르면 도쿄 …

= 중국의 한 모델 대회에서 통통한 체형의 참가자가 수상자로 선정돼 논란이 일고 있다.펑파이신문(澎湃新闻)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16일 선전에서 열린 ‘제28회 국제모델대회 중국 총결선’ 시상식에서 여성부문 광둥 챔피언 트로피가 15번 참가자에게 돌아갔다.문제는 그녀의 체형이었다.…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진(본명 김석진)에게 기습 뽀뽀를 해 기소된 50대 일본인 여성이 “범죄가 될 줄 생각 못했다”고 말한 것과 관련, 한 일본 법률전문매체가 이에 대한 법률적 해석을 내놔 눈길이 쏠린다.19일 일본 법률전문매체 벵고시닷컴뉴스에 따르면 변호사 오구라…

벽에 바나나를 붙인 작품으로 유명한 현대 미술가 마우리치오 카텔란이 만든 ‘황금 변기’ 작품이 경매에서 1210만 달러(약 177억원)에 낙찰됐다.19일(현지 시간) 영국 더선에 따르면 이날 소더비 경매에서는 카텔란의 작품 ‘아메리카(America)’가 판매됐다.이 작품은 과도한 부를…

최근 일본에서 500엔 동전과 크기가 비슷한 500원짜리 한국 동전을 결제에 사용하는 경우가 늘어 자영업자들이 피해를 호소한다는 보도가 나왔다.20일 일본 후지뉴스네트워크(FNN)에 따르면 일본 각지 소규모 상점에서 500엔과 500원 동전의 혼입 사례가 잇따라 발생했다.후쿠시마현의 …
지난 9월 미국에서 11만 9000개의 비농업 일자리가 창출됐고 실업률은 8월 대비 0.1% 오른 4.4%인 것으로 나타났다.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미국 노동통계국(BLS)은 20일(현지시간) 이같은 내용을 담은 9월 고용보고서를 공개했다.지난 8월에는 일자리가 2만 2000개 증가에서 …

스페인에서 한 야생동물 사진작가에 의해 포착된 동물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20일(현지시간) 스페인 엘파이스에 따르면 야생동물 사진작가 앙헬 이달고는 최근 스페인 하엔 지역에서 지금까지 본 적 없는 희귀한 흰색 동물을 포착했다. 이달고는 이 동물을 만난 순간 “온몸이 마비된 듯했다”…

“두 사람이 뜻을 모으면(二人同心) 단단한 쇠도 끊을 수 있다(其利斷金).”노재헌 주중 대사는 20일 중국 산둥성 지난시에서 열린 ‘한중 우호주간’ 행사 축사에서 중국의 유교 경전인 주역에 나온 표현을 인용하며 이같이 말했다. 1일 경주에서 11년 만에 열린 한중 정상회담 뒤 첫 공식…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대만 유사시 개입’ 발언에 중국이 반발하며 일본산 수산물 수입을 중단한 가운데, 라이칭더 대만 총통이 초밥 등 일본산 수산물을 먹는 사진을 공개하며 일본 지지 의사를 간접적으로 표명했다.20일 대만 중앙통신 등에 따르면 라이 총통은 이날 페이스북 등 소셜…

중·일 갈등이 이어지며 일본의 판다 외교 중단 가능성이 제기됐다. 우에노동물원의 두 판다가 내년 귀환하면 일본은 판다가 한 마리도 남지 않게 되며, 중국은 긴장 국면 속 새 임대가 어려울 수 있다는 입장이다.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사우디아라비아 등 중동 주요 우방국들에 엔비디아의 최신 인공지능(AI) 반도체 수출을 허용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이 첨단 AI 반도체 수출 제한 가능성을 언급했지만, 미국에 안보 위협이 없고 경제 이익이 보장된다면 우방국들에게는 이를 제공할 수 있음을 시…

미국에서 판매된 AI 곰인형 ‘쿠마(Kumma)’가 어린이에게 성적인 대화를 시도하고 위험한 행동을 안내할 수 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논란이 확산되자 제조사는 제품 전량을 회수하고 판매를 중단했다고 전했다.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수입 반도체에 대한 관세 부과를 연기할 것으로 보인다고 로이터통신이 19일 전했다. 희토류를 틀어쥔 중국을 자극하지 않는 동시에 미국 내 물가 상승 우려를 감안한 조치로 풀이된다.이날 로이터는 미국 정부 당국자 등을 인용해 “트럼프 행정부는 반도체 관세 부…

BYD를 비롯한 중국 자동차 업체들이 유럽에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의 ‘미니 르네상스’를 주도하고 있다고 20일(현지 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가 보도했다. PHEV는 내연기관과 대용량 배터리를 함께 탑재한 차량으로, 전기차(EV)로의 즉각적인 전환이 부담스러운 소비자들이 …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대만 관련 발언 이후 중국 정부가 일본산 수산물 수입을 재차 중단한 가운데, 라이칭더 대만 총통이 일본산 수산물을 섭취하는 사진을 공개하며 일본 지지 의사를 간접적으로 표명했다.라이 총통은 19일 페이스북, 엑스(X),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재명 정부가 북한의 인권침해를 규탄하는 유엔의 북한인권결의안 공동제안에 이름을 올렸다. 해당 결의안은 21년 연속 유엔의 인권문제 담당 위원회에서 채택됐다.20일 외교부에 따르면 유엔총회 제3위원회는 19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한국, 미국, 일본 등 61개국이 공동…

호주가 세계 최초로 부모 동의와 관계없이 청소년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용 자체를 제한하는 가운데 메타는 만 16세 미만 청소년들의 계정을 삭제하기로 했다. 20일(현지시간) AFP·블룸버그 통신과 가디언 호주판 등에 따르면 메타는 성명을 내고 소셜미디어 차단 정책이 시행되는 …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언제 한동훈 전 장관을 만나면 (론스타 분쟁 판정에 대한) 취소신청 잘하셨다고 말씀드릴 생각”이라고 밝혔다. 김 총리는 이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아침 일찍 이번 론스타 승소에 핵심적 역할을 하신 분들께 감사 전화를 드렸다”며 “정홍식 법무부 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