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셧다운 와중에 호화파티 연 트럼프…野 “비인간적이고 뻔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달 31일(현지 시간) 플로리다주 사저 마러라고 리조트에서 핼러윈 파티를 열었다. 같은 달 1일부터 시작된 연방정부 ‘셧다운’(일시 업무 정지)으로 저소득층을 비롯한 많은 미국인이 고통을 겪고 있는 가운데 대통령이 스콧 피츠제럴드의 소설 ‘위대한 개츠비…
- 2025-11-0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달 31일(현지 시간) 플로리다주 사저 마러라고 리조트에서 핼러윈 파티를 열었다. 같은 달 1일부터 시작된 연방정부 ‘셧다운’(일시 업무 정지)으로 저소득층을 비롯한 많은 미국인이 고통을 겪고 있는 가운데 대통령이 스콧 피츠제럴드의 소설 ‘위대한 개츠비…

프랑스 파리 루브르 박물관 왕관 등 절도 사건 범인들은 전문가들이 아닌 것으로 나타나면서 허술한 보안이 도마에 올랐다. 하지만 사건 발생 1주일 여 만에 범인들을 검거한데는 범인들이 현장에 흘리고 간 유전자(DNA)가 결정적인 단서가 돼 ‘DNA 데이터베이스’의 위력을 보여줬다고 뉴욕…

인도 남부 도시 벵갈루루에서 한 오토바이 탑승자가 머리에 ‘카다이(kadhai)’를 쓰고 이동하는 영상이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카다이는 인도 가정에서 흔히 사용하는 깊고 둥근 철제 조리도구로, 양쪽에 손잡이가 달려 있어 튀김이나 볶음 요리에 자주 쓰인다.2일 인도 종합 뉴스…

미국 연방정부 ‘셧다운’(shutdown·일시 업무정지)의 원인이 된 국가부채 문제는 최근 두 달 사이에 약 1조 달러(약 1427조 원) 증가하는 등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 국제통화기금(IMF)은 최근 “미국 정부 부채가 2030년에는 유럽 재정 위기국인 이탈리아와 그리스를 추월할…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가 북한 측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정상회담을 희망한다는 뜻을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북일 정상회담은 2004년이 마지막이었다.다카이치 총리는 이날 납북자 귀국을 촉구하는 자리에 참석해 “북한 측에 김 위원장과 정상회담을 하고 싶다는 뜻을 전달…

할리우드 배우 제시 아이젠버그(42)가 낯선 사람에게 신장을 기증하기로 했다. 그는 “시간과 의지만 있다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라며 생체 기증을 결심한 이유를 전했다.● “6주 뒤 신장 기증 예정”…비지정 생체 기증 방식 택해아이젠버그는 지난달 30일 NBC ‘투데이쇼(Today…

“지드래곤에게 사랑한다고 전해주세요.” “K팝의 왕이 맞다.” “빅뱅을 멕시코로 데리고 오라.”마르셀로 에브라르드 멕시코 경제부 장관이 지난달 31일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 만찬에서 공연하는 가수 지드래곤(본명 권지용)을 직접 촬영해 올린 영상에 실시간으로 달리고 …

아프가니스탄에서 3일(현지 시간) 규모 6.3의 강진이 발생해 최소 10여명이 숨지고 200여명이 다쳤다.미국 지질조사국(USGS)에 따르면 이날 오전 0시 59분 아프가니스탄 북부 발흐주 주도 마자르-이 샤리프로부터 남동쪽으로 37㎞ 떨어진 사망간주 지역에서 규모 6.3의 지진이 발…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이 지난달 30일 미중 정상회담에 따른 합의가 올해 5월 무역전쟁 이전의 상태로 되돌리는 수준에 불과하다는 지적에 “전혀 동의하지 않는다”며 “회담 결과는 모두 미국에 더 큰 협상력을 가져다 줬다”고 2일(현지 시간) CNN 방송에 출연해 밝혔다. 미국은 이번…

지난달 1일부터 시작된 미국 연방정부의 ‘셧다운’(일시적 업무중단)이 한 달 넘게 이어지면서 공무원과 취약 계층 등이 직접적 타격을 입고 있다. 1일부터는 식료품 보조 프로그램 지원금이 중단되자 뉴욕에서는 무료 음식을 받으려는 시민들이 장사진을 이뤘고, 커피와 단백질 쉐이크만 마시며 …

영국 수도 런던의 한 지하철역에서 소매치기가 용감한 시민에게 붙잡혔다. 소매치기를 제압한 시민은 현역 주짓수 선수로 확인됐다. 출동한 경찰은 소매치기의 주머니에서 망치, 스마트폰 등을 확인하고 현장에서 소매치기를 체포했다.영국 이브닝스탠다드, 데일리메일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지난달 …
![[단독]여주 오곡축제에 중국군 행진 영상·중공기 논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1/03/132690953.3.png)
2025 여주 오곡나루 축제 무대에서 중국 국기인 오성홍기가 휘날리고, 중국군이 행진하는 영상이 상영돼 논란이 일었다.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은 “영상 내용을 사전에 확인하지 못했다. 시정하겠다”고 밝혔다.● “한국 축제 맞나요?”…중국군 영상 등장에 관람객 충격2일 소셜미디어(SNS)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일(현지 시간) 중국이 대만에 대해 군사 행동을 할 경우 미국의 대응을 묻는 질문에 “그 일이 벌어지면 알게 될 것이다.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은 답을 알고 있다”고 밝혔다. 중국과의 직접 무력충돌을 피하기 위해 대만에 대한 ‘전략적 모호성’을 유…

필리핀 현지 여성과 한국 남성 사이에서 태어난 자녀 ‘코피노’(Kopino)가 현지에서 사회문제로 떠오르는 가운데, 한 활동가가 양육 책임을 지지 않고 떠난 남성들의 얼굴을 공개하고 있다. 얼굴이 공개되자 연락을 재개한 아빠들도 있는 것으로 전혀졌다. ● 구본창 씨, SNS에 코피노 …

러시아가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정상회담을 즉시 추진할 필요는 없다며 미국과 거리를 벌렸다.앞서 트럼프 대통령이 정상회담 계획을 전격 취소하자 러시아는 ‘취소가 아닌 연기’라며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회담을 개최하겠다고 강조해왔으나 한 걸음 물러선 것이다…

중국 정부가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기간 대만 측 인사와 회동한 것에 대해 강하게 반발하며, ‘하나의 중국’ 원칙을 위반한 중대한 정치적 도발이라고 비판했다.3일 대만 중앙통신 등에 따르면, 다카이치 총리는 지난 1일 경주에서 열린 APE…

호주에서 정체불명의 물체가 달리는 차 앞 유리에 날아들어 당국이 조사를 벌이고 있다. 유리는 단순하게 깨진 모습이 아니라 뜨거운 열에 녹은 형태였다. 운전자는 ‘운석 충돌’을 의심했고, 남호주(SA) 박물관이 정체를 조사하고 있다. 만약 운석으로 판명 나면 세계 최초로 ‘운행 중인 차…

미국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의 관세 부과에 대한 적법성을 두고 이번 주 연방대법원이 심리를 시작하는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은 2일(현지 시간) “관세가 없다면 우리의 국가안보도 없다. 또한 전 세계가 우리를 비웃을 것”이라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사저 플로리다주 팜비치에서 …

고이즈미 신지로 일본 방위상과 둥쥔 중국 국방부장이 말레이시아에서 열린 아세안 확대 국방장관회의(ADMM-Plus)를 계기로 양자 회담을 가졌지만, 주요 안보 현안을 두고 입장차만 재확인한 것으로 전해졌다.2일 대만 중앙통신은 일본 언론 보도를 인용해, 고이즈미 방위상과 둥 국방부장이…

미국 대표 온라인 사전 사이트 딕셔너리닷컴(Dictionary.com)이 2025년 ‘올해의 단어’로 숫자 ‘67(Six Seven)’을 선정했다.2일(현지 시각) 뉴욕포스트는 ‘딕셔너리닷컴’의 이같은 결과에 대해 “우리가 가장 특징적으로 봐야 할 부분은 ‘67’이라는 단어의 정확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