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Z세대가 왔다”… 스무살 김주형, 꿈의무대서 가장 빛났다
《‘골프 유목민’ 김주형(20)이 이제 꿈의 무대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에 뿌리를 내린다.2022∼2023시즌 PGA투어가 19일 끝난 포티넷 챔피언십을 개막전으로 대장정의 막을 올렸다. 지난 시즌과 같은 총 47개의 대회가 이어지는 가운데 올 시즌에는 그 어느 때보다 국내 팬들…
- 2022-09-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골프 유목민’ 김주형(20)이 이제 꿈의 무대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에 뿌리를 내린다.2022∼2023시즌 PGA투어가 19일 끝난 포티넷 챔피언십을 개막전으로 대장정의 막을 올렸다. 지난 시즌과 같은 총 47개의 대회가 이어지는 가운데 올 시즌에는 그 어느 때보다 국내 팬들…

비거리, 편안함, 상쾌한 타구음으로 많은 골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던롭스포츠코리아의 브랜드 젝시오가 ‘영리하게 위대하게’ 라는 브랜드 슬로건 아래 출시 초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새로운 프리미엄 컬러 라인업의 스페셜 에디션 모델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젝시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

코오롱인더스트리FnC(코오롱FnC)의 골프웨어 브랜드 ‘왁(WAAC)’이 미국 포틀랜드의 골프 용품 브랜드 ‘존스(Jones)’와 협업 컬렉션을 출시한다. 왁은 존스와의 협업을 통해 골프백을 포함한 남성 의류 컬렉션을 공개했다. 존스가 오랜 시간 쌓은 디자인 노하우를 활용해 현대적인 …

한국미즈노가 골퍼들의 다양한 스윙 특성에 따른 맞춤형 아이언 4종인 ‘JPX923’ 시리즈를 내놨다. 미즈노는 글로벌 스테디셀러인 JPX시리즈의 새로운 모델 JPX923 시리즈를 최근 공식 출시했다. 제작에 앞서 미즈노는 독자적인 피팅 프로그램인 ‘샤프트 옵티마이저 3D’로 35만 골…

코브라푸마골프가 안정성과 비거리 성능을 향상시킨 4세대 킹 포지드 테크 아이언을 국내에 출시한다. 코브라푸마골프의 이번 4세대 아이언 시리즈는 ‘킹 포지드 테크’와 ‘킹 포지드 테크 X’ 두 가지 모델로 구성됐다. 이번 모델은 헤드를 5번 두드려 만드는 단조 공법으로 제작돼 타격감이 …

쉬운 퍼팅, 완벽한 스핀, 최상의 비거리. 볼빅이 19일 출시한 New(뉴) VS4는 골프공에 필요한 3박자를 갖춘 제품이다. New VS4는 볼빅 특유의 ‘컬러 V-Focus(포커스) 퍼팅 라인’이 공에 새겨져 퍼팅 때 라인 정렬을 쉽게 해 정확한 퍼팅을 도와준다. 또 퍼팅뿐 아니…

원프로톤이 반발계수 0.93의 초고반발 드라이버 ‘마코트 마스터핏’을 국내에 출시한다. 반발계수는 골프 클럽 페이스면에서 공이 맞고 튕겨나가는 정도를 수치화한 것으로 골프공을 1m 높이에서 드라이버 헤드의 페이스로 떨어뜨릴 경우 다시 튀어오르는 높이를 나타낸다. 클럽의 에너지가 100…

골퍼들의 영원한 고민인 ‘비거리’ 욕심을 해소시켜줄 클럽이 새로 나온다. 야마하 골프는 2014년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받은 프리미엄 라인 UD+2의 후속모델인 야마하 인프레스 드라이브스타를 10월 출시한다. 야마하 골프는 이번 드라이브스타의 메인 카피를 ‘룰 적합 넘버원 비거리 클럽…

㈜크리스에프앤씨의 스타일한 퍼포먼스 골프웨어 ‘마스터바니 에디션’이 세계적인 럭셔리 스포츠카 브랜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와 ‘마스터바니 에디션 ×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컬렉션을 출시했다. 크리스에프엔씨는 가수 겸 배우 차은우와 함께한 골프웨어 화보도 공개했다. 화보 속 차은우는 다이…

한국프로골프(KPGA) 현대해상 최경주 인비테이셔널에서는 대회 호스트인 최경주(52)를 뛰어 넘어야 한다. 최경주는 자신의 이름을 단 이 대회에서 유일하게 2연패에 성공한 선수다. 29일부터 나흘간 경기 여주시 페럼클럽(파72)에서 열리는 현대해상 최경주 인비테이셔널은 총 상금…

‘국내파냐, 해외파냐?’ 29일 인천 베어즈베스트 청라GC(파72)에서 막을 올리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우승 트로피의 향방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메이저대회는 아니지만 총상금 15억 원, 우승상금 2억7000만 원으로 메이저대회보다 더 많은 상금이 …
한국 여자 골프를 대표하는 박세리(45)의 후배 사랑은 여전하다. 후배들이 한 뼘 더 성장했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 자선행사 겸 이벤트 매치를 열었다. 박세리 희망재단은 26일 인천 베어즈베스트 청라GC에서 LG전자 박세리 월드매치를 개최했다. 이날 박세리를 포함해 미국여자프로골프(…

2022 프레지던츠컵(유럽을 제외한 인터내셔널팀과 미국팀 간의 단체 대항전)에서 미국팀이 17.5-12.5로 우승했다. 2005년 이후 9회 연속 우승이다. 하지만 역대 최다인 4명의 한국 선수가 인터내셔널팀이 따낸 점수의 절반을 책임지는 등 대회 내내 큰 주목을 받았다. 이번 대…

아타야 티띠꾼(19·태국)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월마트 NW 아칸소챔피언십에서 우승하며 신인상 경쟁에서 앞서 나갔다. 티띠꾼은 26일 미국 아칸소주 로저스의 피너클 컨트리클럽(파71)에서 열린 대회 최종 3라운드에서 연장 끝에 재미교포 대니얼 강(30)을 꺾고 우승했다.…
2022 프레지던츠컵(미국과 인터내셔널의 골프 대항전)에서 전(前) 세계 랭킹 1위 저스틴 토머스를 꺾은 김시우(27·CJ대한통운)가 소감을 밝혔다. 김시우는 26일(한국시간) 26일(한국시간)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의 퀘일 할로 클럽에서 벌어진 대회 최종일 싱글 매치플레이 토머…

미국프로골프(LPGA) 투어의 레전드 선수들이 한국에서 한자리에 모여 과거 세계 무대를 호령하던 시절을 떠올렸다. 박세리 희망재단(이사장 박세리)이 오는 26일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클럽에서 ‘LG전자 박세리 월드매치’를 개최했다. 이 대회는 대한민국 골프 영웅 박세리(LPGA 통…
2022 프레지던츠컵(미국과 인터내셔널의 골프 대항전) 최종일 한국 선수들이 3승을 거두는 등 선전했지만 최종 승자는 또 다시 미국이었다. 한국 선수들이 소속된 인터내셔널팀은 26일(한국시간)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의 퀘일 할로 클럽에서 벌어진 대회 최종일 싱글매치 12경기에서 …

김수지(26·사진)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시즌 첫 승을 거뒀다. 11개월 만에 따낸 개인 통산 세 번째 우승이다. 김수지는 25일 충북 청주시 세레니티CC(파72)에서 끝난 KLPGA투어 OK금융그룹 박세리 인비테이셔널 최종 3라운드에서 버디 3개와 보기 1개를 묶어 …

김수지(26)가 코스레코드를 세우며 공동 37위에서 단숨에 단독 선두로 뛰어올랐다. 김수지는 24일 충북 청주에 위치한 세레니티CC(파72·6712야드)에서 열린 KLPGA투어 OK금융그룹 박세리 인비테이셔널 2라운드에서 이 대회 코스 레코드인 9언더파 63타를 기록하며 중간합계 …

이주일(51·사진)이 한국프로골프(KPGA) 데뷔 25년 만에 첫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이주일은 22일 경북 김천 포도CC(파72)에서 열린 챔피언스투어 머스코 문라이트 KPGA 시니어 오픈에서 최종 합계 4언더파 140타로 우승했다. 머스코 문라이트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야간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