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백조주택, KAIST에 5억원 기부

지명훈 기자 입력 2021-10-22 03:00수정 2021-10-22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금성백조주택이 21일 KAIST에 5억 원의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이날 오후 3시 대전 유성구 KAIST 본관 제2회의실에서 열린 발전기금 약정식에서 정성욱 금성백조 회장은 이광형 총장에게 5억 원의 발전기금을 기탁했다. KAIST는 금성백조의 발전기금을 KAIST와 지역의 학생창업과 예비창업자를 지원하는 오픈 벤처 랩(Open Venture Lab)의 운영 기금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정 회장은 “잠재력 있는 많은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속적으로 성장시키는 데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업인의 한 사람으로서 무한한 영광”이라며 “다양한 벤처 육성으로 ‘기업-KAIST-대전시’ 민관학 협동으로 혁신적 사례를 만들어 가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KAIST는 지속 가능한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기술 창업에 도전하는 재학생뿐만 아니라 일반 국민에게도 개방형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대전시와 지역의 글로벌 창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도 진행 중이다.

주요기사
이 총장은 “발전기금을 통한 창업기업 육성은 대학과 기업, 지역이 혁신적인 창업 활성화를 위해 협력한 좋은 모델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명훈 기자 mhjee@donga.com
#㈜금성백조주택#kaist#5억원 기부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