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선택한 MBA]美인디애나대 켈리스쿨 복수학위 가능

  • 동아일보
  • 입력 2017년 10월 16일 03시 00분


코멘트


성균관대 ‘SKK GSB’는 올해로 6년째 세계적인 권위의 파이낸셜 타임스(Financial Times· 이하 FT) 글로벌MBA 평가에서 한국 1위로 선정되었다. 4년 이상 세계 50대 MBA 과정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아시아 비즈니스스쿨 중에서는 경력개발프로그램 2위, 투자 가치 4위, MBA 목적 달성 4위, 학생들의 해외 경험 4위 등 매년 눈부신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SKK GSB는 주간 풀타임 MBA, 주말 이그제큐티브 MBA, 야간 프로페셔널 MBA 과정을 운영한다. 전 과정이 100% 영어 수업으로 진행되고 미국 명문 인디애나대 켈리스쿨 복수학위 트랙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야간 프로페셔널 MBA 과정은 해외 MBA에 관심 있는 직장인이라면 눈여겨 봐야 하는 과정이다. 국내 야간 MBA 과정 중 유일하게 100% 영어 수업이며, 2년간 주 2회 수업으로 업무 병행이 수월하다. 또한 해외 복수학위과정도 운영한다. 미국 인디애나대 켈리스쿨과 함께 현지 풀타임 MBA과정 및 국내 온라인 MS 과정 두 가지 트랙이다. MBA 트랙은 인디애나대 블루밍턴캠퍼스에서 1년간 풀타임 MBA수업을 이수한다. 온라인 MS 복수학위 트랙은 매년 졸업생의 20% 이상이 참여할 만큼 호응이 뜨겁다. 학생 누구나 2년 차 또는 졸업 후 5개월의 온라인 수업만 받으면 켈리스쿨 경영석사학위를 취득한다.

이재하 원장
이재하 원장
글로벌 MBA 과정의 대표격인 풀타임 MBA 과정(1.5년·주간 수업)은 매년 지원자의 절반 이상이 해외에서 직접 지원할 만큼 국내외 경쟁력을 인정받은 과정이다.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는 취업시장에도 불구하고 취업률 95%, 투자가치 세계 32위, 졸업 후 승진 세계 39위(2017년 FT 주간MBA 평가) 등 눈부신 경력개발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인디애나대 켈리스쿨 MBA 및 MS 복수학위트랙 두 가지를 운영하며 졸업생의 20∼30%가 해외 복수학위를 취득하고 있다.

주말 Kelley-SKK GSB 이그제큐티브 MBA 과정(1.5년·주말 수업) 은 인디애나대 켈리스쿨과 성대 SKK GSB가 공동 운영한다. 학생 전원이 켈리스쿨 MBA 학위와 SKK GSB MBA 학위를 동시에 취득하며 켈리스쿨 교수진이 국내에서 전 과목의 55% 이상을 강의한다. 해외 레지던시 프로그램이 총 3회에 걸쳐 활발하게 운용되며, 글로벌 비즈니스 이슈를 현장에서 다루는 생동감 있는 수업을 포함하고 있다. 업무 지장을 최소화한 수업 일정과 짧은 학업 기간은 업무를 병행하며 학업을 진행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SKK GSB는 올해 탁월한 기량의 신입생들을 위해 미래인재장학금·미래리더장학금·미래CEO장학금을 신설했다. 각각 풀타임 MBA, 프로페셔널 MBA, 이그제큐티브 MBA 과정에 적용된다. 높은 장학금액으로 학비 부담을 크게 낮출 수 있어 신청자가 많다.
정상연 기자 j301301@donga.com
#skk gsb#mba#성균관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