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레일, 9월부터 운행 조정…경부선 KTX 늘리고 무궁화호 감축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9월1일부터 KTX와 일반열차의 운행을 조정한다고 11일 밝혔다. 코레일은 고속열차 수요 증가와 SRT 운행 노선 확대 등으로 KTX를 증편키로 했다. 경부선은 SRT 공급이 줄어들면서 고속열차 좌석 부족사태를 완화키 위해 경부선(서울~부산) KTX를 6회 …
- 2023-08-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9월1일부터 KTX와 일반열차의 운행을 조정한다고 11일 밝혔다. 코레일은 고속열차 수요 증가와 SRT 운행 노선 확대 등으로 KTX를 증편키로 했다. 경부선은 SRT 공급이 줄어들면서 고속열차 좌석 부족사태를 완화키 위해 경부선(서울~부산) KTX를 6회 …

대한항공 본사 콜센터가 11일 항공기폭파 협박전화를 받으면서 강원의 원주(횡성)공항과 양양국제공항이 보안 검색을 강화하고 있다. 소방 등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 16분쯤 대한항공 콜센터로 ‘항공기를 폭파하고 출국하겠다’는 내용의 전화가 연결됐다. 이에 따라 한국공항공사를 비롯한 …

다음 달부터 SRT(수서고속철)를 타고 서울 강남 수서에서 경남 창원·진주, 전남 순천·여수, 경북 포항을 갈 수 있게 된다. 11일 국토교통부는 SRT 운영사인 에스알에 경전선, 전라선, 동해선을 운행할 수 있는 노선면허를 지난 1일 발급한 데 이어, 이달 철도안전법에 따른 안전관…
인천국제공항 여객터미널에 새롭게 입주할 식음료 매장이나 은행과 환전소 등에 대한 대규모 입찰이 진행된다. 10일 인천공항공사에 따르면 내년 1월부터 인천공항 제1, 2여객터미널에서 영업하게 될 식음료 매장과 은행, 환전소, 편의점, 렌터카 영업장 등에 대한 입찰을 이달에 실시할 예정이…

여름방학이 중반을 넘어가고 있다. 남은 방학 기간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박물관을 찾아 추억을 쌓으면 좋지 않을까. 인천시는 인천지하철 1호선을 타고 떠나는 박물관 투어를 제안했다. 더위를 피해 아이들과 야외활동을 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인천지하철 1호선을 타고 박물관을 둘…

서울 시내버스 기본요금이 이번 주 토요일(12일) 첫 차부터 300원 인상된다. 서울시내 대중교통 요금 인상은 2015년 6월 이후 8년 2개월 만이다. 서울시는 12일 오전 3시부터 시내버스 기본요금(교통카드 기준)이 1200원에서 1500원으로 25% 인상된다고 10일 밝혔다. 마…

제6호 태풍 ‘카눈’의 영향으로 일부 중단됐던 열차 운행이 11일 재개될 전망이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카눈의 영향으로 운행을 중지하거나 운행 구간을 조정했던 고속열차(KTX)와 일반열차, 전동열차의 운행을 11일 첫차부터 재개하기 위해 안전 점검을 강화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제6호 태풍 카눈이 한반도에 상륙하면서 전국에서 76편의 항공기가 결항됐다. 10일 한국공항공사와 인천공항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기준 김포와 김해, 제주 등 전국 14개 공항에서 항공기 76편이 결항됐다. 이는 이날 오전 8시 기준 45편과 비교해 항공기 결항수가 31편 더 …

제6호 태풍 ‘카눈’의 여파로 운행을 멈췄던 일부 일반열차가 운행을 재개한다. 다만 태풍의 영향이 강한 노선은 당분간 중단을 유지한다. 한국철도(코레일)는 10일 오후 3시 호남선 광주송정~목포 구간을 시작으로 일반열차 운행을 순차적으로 재개한다고 밝혔다. 동해선은 이날 오후 4시…

제6호 태풍 ‘ 카눈’이 한반도에 북상한 가운데, 전국 공항에서 10일 총 366편이 결항됐다. 10일 한국공항공사에 따르면 오후 1시 기준, 사전결항은 294편, 김포공항 9편, 김해공항 2편, 제주공항 12편, 대구공항 6편, 청주공항 1편, 양양공항 1편, 광주공항 1편, 울산…

제6호 태풍 ‘카눈’(KHANUN)‘ 영향으로 이틀간 차질을 빚던 제주기점 항공편이 10일 낮부터 점차 재개되고 있다. 한국공항공사 제주공항에 따르면 이날 낮 1시 대한항공 광주발 KE1614편 등 일부 항공편의 운항이 재개됐다. 대한항공은 김포와 김해발 항공편도 이날 오후 운항을 …

국토교통부는 지난해 11월 6일 발생한 경부선 영등포역 무궁화열차 궤도이탈(탈선) 사고와 관련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의 지적 사항이 조속히 조치될 수 있도록 집중 관리하겠다고 10일 밝혔다. 사조위 조사에 따르면 사고지점은 일반선이지만 고속열차가 경유하는 구간으로서 운행횟수와 통과톤…

서울경찰청은 11일 오후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K-POP 콘서트’가 열리는 서울월드컵경기장 일대의 교통을 통제한다고 10일 밝혔다. 교통 통제 시간은 11일 오후 2시부터 콘서트 종료(오후 11시 예상) 때까지다. 구룡교차로에서 월드컵경기장교차로 양방향 차량 통행이 제한된다. …

태풍의 영향이 커지면서 KTX와 SR의 운행 중단 노선이 확대될 예정이다. 10일 오전 9시 현재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이용객 안전을 위해 태풍 ‘카눈’의 영향권에 있는 지역의 일부 열차를 운행하지 않고 있다. 대상 열차는 태풍의 직접 영향권에 속하는 남해안 지역(목포, 여수엑스…

제6호 태풍 카눈의 영향으로 전국 하늘길 운항에도 차질을 빚고 있다. 10일 한국공항공사와 인천공항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기준 김포와 김해, 제주 등 전국 14개 공항에서 항공기 45편이 결항됐다. 이날 태풍 카눈이 한반도에 상륙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인천국제공항에서는 항공…

제6호 태풍 ‘카눈’이 제주를 지나 우리나라 내륙을 향해 북상 중인 가운데 제주공항에서 항공편 차질이 이어지고 있다. 10일 한국공항공사 제주공항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30분 기준 태풍 카눈의 영향으로 사전 비운항을 포함해 국내선 204편(출발 113·도착 91)과 국제선 9편(출…

제6호 태풍 ‘카눈’이 강한 비바람을 몰고 한반도로 북상하고 있는 가운데 부산지역의 하늘길과 뱃길이 모두 통제되고 있다. 김해국제공항 항무통제실에 따르면 10일 오전 7시 기준 운항편수 123편이 사전 결항돼 공항을 이용하는 탑승객들의 발이 묶였다. 국내 88편, 국제 35편이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제6호 태풍 ‘카눈’의 영향권에 있는 지역의 일부 열차를 운행하지 않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대상 열차는 10일 태풍의 직접 영향권에 속하는 남해안 지역(목포·여수엑스포·광주송정·진주·마산·포항·구포 경유 등) 노선과 태백선·경북선 일반열차, 일반철도 구간을…

제6호 태풍 ‘카눈(KHANUN)’이 북상 중인 9일 부산의 하늘길과 뱃길 운영이 차질을 빚고 있다. 김해국제공항 항무통제실에 따르면 이날 운항 총편수인 214편(국내 106편·국제 108편) 중 26편(국내 19편·국제 7편)이 결항됐다. 이날 오후부터 저녁까지 운항 예정이었던 …

경기 김포시는 시민들의 안전한 출근길과 김포골드라인 혼잡률 개선책의 일환으로 이달 21일부터 ‘서울동행버스’ 운행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서울동행버스’는 서울시가 수도권 주민들의 출근길 교통을 해소하기 위해 투입되는 버스이다. 김포시에 투입되는 ‘서울동행버스 ‘서울02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