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일 낮부터 추위 풀려…다음주 중반 ‘체감 영하 10도’ 강추위
토요일인 29일은 아침에 영하권 기온이 이어지는 가운데 일부 지역에는 비나 서리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기상청에 따르면 29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4도~4도, 낮 최고기온은 9~17도로 예상된다. 아침까지는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다가 낮부터는 평년보다 높아질 전망이다.경기 남부와 …
- 2025-11-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토요일인 29일은 아침에 영하권 기온이 이어지는 가운데 일부 지역에는 비나 서리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기상청에 따르면 29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4도~4도, 낮 최고기온은 9~17도로 예상된다. 아침까지는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다가 낮부터는 평년보다 높아질 전망이다.경기 남부와 …

한국의 택배 배송기사(배송종사자)에 대한 사회안전망이 미국·중국 등 주요국보다 더 잘 갖춰져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특히 배송종사자들이 유연한 근무시간을 선호해 독립계약자 형태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새벽배송 금지’ 논쟁이 가열하는 시점에 나온 진단이어서 이목이 쏠린다.한…

이탈리아 출신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가 유튜브 영상에서 “한·일 역사는 양쪽 얘기를 들어봐야 한다”고 발언해 역사 왜곡 논란이 커지자 공식 사과문을 내고 책임을 인정했다. 해당 발언은 일제강점기를 단순한 ‘싸움’으로 축소하고 침략의 역사에 양비론을 적용했다는 비판을 받았다.알베르토 몬디…

국내 외국인 주택 보유가 10만 가구를 넘어섰다. 중국 국적이 절반 이상을 차지했고, 투자 지역은 수도권 아파트에 집중됐다. 토지 보유도 소폭 증가했다.

층간소음 문제로 인한 갈등이 사회적인 문제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한 가장이 분쟁으로 번질 수 있는 상황을 현명하게 대처한 사연이 전해져 눈길을 끌고 있다. 누리꾼들은 “본받을 만하다”며 그의 행동에 박수를 보냈다.사연을 전한 남성 A 씨는 지난 2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층간 …

토요일인 29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아침에는 강원 내륙을 중심으로 영하 기온이 나타나겠다. 낮부터는 기온이 크게 오르며 일교차가 15도 안팎까지 벌어지는 곳이 많겠다.28일 기상청에 따르면 29일 아침 최저기온은 -4~4도, 낮 최고기온은 9~17도로 예보됐다. 중부지방은 이날(…

사업이나 장사를 정리하고 다시 취업에 나서거나 혹은 전직을 하려는 소상공인들이 정부 지원금을 받을 때 부과되던 세금이 11월부터 면제된다. 그동안 지원금을 받은 소상공인 중 세금을 낸 사람은 최근 5년치에 대해 환급도 해준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은 폐업(예정) 소상공인이 받…

28일 금요일은 북쪽의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오늘 아침 기온이 어제보다 낮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오전까지 구름 많겠다”고 예보했다.오전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대부분 해…

최근 몇 년간 러닝은 단순한 운동을 넘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았다. 맑은 공기를 마시며 도시를 가로지르고, 때로는 자연 속에서 자신만의 속도로 달리면서 몸과 마음의 건강을 동시에 챙기는 러너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28일 의료계에 따르면 러닝은 심폐 기능 강화, 스트레스 해소, 체…
![춥다고 시동 미리 켜둔다?…요즘 차는 딱 30초면 충분 [알쓸톡]](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1/27/132856952.3.jpg)
날씨가 추워지면서 운전하기 전 차량 예열을 하는 운전자가 많다. 이는 이전 세대에게 물려받은 습관이지만, 오늘날의 현대식 차량에서는 필요 없는 행동이다.미국 자동차 수리 전문 업체인 ‘오토케어 플러스(Auto Care Plus)’는 “장시간 예열은 엔진 마모와 연료 낭비를 부른다”고 …

28일 제주 전역에 강한 바람과 함께 높은 물결이 일 전망이다.제주지방기상청은 이날 “오전까지 제주도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해상에는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고 예보했다.이날 대체로 흐리다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다.아침 최저기온은 7~10도(평년 7~9도), 낮최고기온은 1…
![[알립니다]구독료 자동이체 신청하고, 새해 달력 받으세요!](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1/28/132860301.1.jpg)
구독료 납부 편의를 위해 자동이체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이벤트 기간 중 자동이체를 신규 신청하신 선착순 3000명에게 동아일보가 한정판으로 제작한 ‘2026년 대형 벽걸이 달력’을 드립니다. 보기 편한 큰 글씨와 다양한 생활정보로 구성된 실용적인 동아일보 달력과 함께 희망찬 새해를 맞…

이재명 대통령은 27일 한국의 독자 기술로 만들어진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의 4차 발사 성공에 대해 “가슴이 벅차오른다. 대한민국 우주 개발 역사의 새로운 장을 연 순간”이라고 환영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이번 발사는 정부와 민간 기…

서울시가 국토교통부에 주택 재개발 시 넣어야 하는 임대주택 의무 비율을 낮춰 사업성을 높이는 방안을 건의했다. 공사비, 인건비 인상 등으로 얼어붙은 민간 정비사업을 활성화하겠다는 취지로 풀이된다. 27일 국토부에 따르면 서울시는 최근 국토부에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에서 규정하는 재개발…

넷마블 PC 게임 포털 사이트 해킹에 따른 개인정보 유출 규모가 600만 명분이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마블은 27일 이 같은 내용의 자체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날 넷마블에 따르면 현재까지 ‘바둑’, ‘장기’ 등 PC 게임을 서비스하는 넷마블의 포털 사이트에서 발생한 고객 등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