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부진 장남, 서울대 경제학부 수시 합격…삼촌 이재용 후배 되나
이부진 신라호텔 사장의 장남 임동현 군이 서울대 수시모집에 11일 합격했다. 임 군이 재학 중인 서울 강남구 휘문고 등에 따르면 임 군은 이날 발표된 서울대 수시모집에서 최종 합격했다. 임 군은 서울대 경제학부에 지원한 것으로 알려졌다.대기업 오너가 자녀는 국제학교에 입학하거나 유학를…
- 2025-12-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부진 신라호텔 사장의 장남 임동현 군이 서울대 수시모집에 11일 합격했다. 임 군이 재학 중인 서울 강남구 휘문고 등에 따르면 임 군은 이날 발표된 서울대 수시모집에서 최종 합격했다. 임 군은 서울대 경제학부에 지원한 것으로 알려졌다.대기업 오너가 자녀는 국제학교에 입학하거나 유학를…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영어 영역의 독해 지문과 어휘가 고등학교 교과서 수준을 확연히 벗어났다는 지적이 나왔다.교육시민단체 사교육걱정없는세상(사걱세)은 11일 백승아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함께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026학년도 수능 수학·영어의 고교 교육과정 준수 여부를 …

강주호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교총) 회장은 11일 서울 중구 바비엥2교육센터에서 취임 1년 기자회견’을 열고 교사를 괴롭히는 악성 민원에 대해 교육감이 의무적으로 고소·고발 조치를 해야한다고 주장했다. 강 회장은 이러한 내용을 담은 ‘교육 회복 4대 핵심과제’를 정부와 국회에 제시했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11일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성적을 바탕으로 도내 주요 대학·학과의 정시 지원 가능 점수와 정시 지원 전략을 발표했다. 국어·영어 영역 난도가 지난해보다 높아지면서 정시 지원 시 다양한 변수가 작용할 것으로 전망됐다.전북교육청은 국어·수학·탐구(2…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오는 12~14일 수원 메쎄에서 ‘2025년 온동네 교육기부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온동네 친구들아 함께하자!’를 주제로 학생, 학부모, 온 동네가 함께 만드는 교육 생태계를 경험할 수 있는 박람회다. 정규 수업 외 학교 안팎에서 운영되는 다양…

이재명 정부 출범 6개월이 지났으나 교사 10명 중 7명이 정부의 교육정책을 체감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교권보호 정책을 더욱 체감하기 위해 ‘악성민원 맞고소제’ 등 정책이 추진돼야 한다고 밝혔다.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교총)는 11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바비엥2교육센터에서 …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영어 독해지문의 최고 난이도가 현재 고등학교 학습 수준을 5년 가량 뛰어넘는다는 분석이 나왔다.11일 사교육걱정없는세상(사걱세)과 백승아 더불어민주당 의원실 공동분석 자료에 따르면 올해 수능 영어 독해지문의 최고 난이도는 미국 13.38학년 수준으…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영어가 ‘불수능’으로 출제되면서 상위권 수험생 가운데서도 자연계열 학생들이 인문계열보다 영어 성적에서 더 큰 타격을 입은 것으로 나타났다.11일 종로학원이 2025·2026학년도 동일 시점 수능 채점 결과 발표 직후 정시 지원 5만6860건을 표본…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에서 영어가 어렵게 출제되며 자연계열 상위권 학생들이 특히 타격을 입을 것으로 예측됐다.11일 종로학원이 수능 채점 결과 발표 직후 실시한 표본조사에 따르면, 올해 SKY 대학(서울대·고려대·연세대) 자연계열 지원자의 평균 영어 등급은 2.6등급으로 지난해(…

고려대는 올해 노벨 화학상을 공동 수상한 오마르 야기 미국 버클리 캘리포니아대 교수와 기타가와 스스무(北川進) 일본 교토대 교수를 고려대 KU-KIST 융합대학원 석좌교수로 임용했다고 10일 밝혔다. 두 석좌교수는 에너지·환경·바이오 융합 분야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두 교수는 기후…
![[단독]수능 ‘불영어’ 논란에… 평가원장 사퇴](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11/132943358.1.jpg)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당일에 가채점 결과를 보고받은 뒤 (영어 영역 1등급 비율 예상치가) 너무 충격적이라 이런 사태를 예견했다.” 2026학년도 수능 영어 영역 난이도 조절 실패 논란으로 10일 사임한 오승걸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사진)은 동아일보와의 통화에서 “출제기관장으로서 학…

서울시교육청이 2033학년도 대입부터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과 학교 내신을 모두 절대평가로 바꾸고 2040학년도 대입에서는 아예 수능을 폐지하자고 제안했다.정근식 서울시교육감(사진)은 10일 기자회견을 열고 이런 내용을 담은 ‘미래형 대입 제도’를 발표했다. 대입 제도 개편 권한은 국…

“엄마, 비눗방울은 왜 무지갯빛으로 빛나나요?” “아빠, 비행기는 크고 무거운데 어떻게 하늘을 날 수 있나요?” 자녀가 일상 속 현상에 호기심을 보이며 질문을 쏟아낼 때, 부모라면 뭐라고 답해야 할지 몰라 망설이거나 난감했던 경험이 한 번쯤은 있을 것이다. 물리학을 전공하고 경북대 …

서울시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은 2026학년도 대입 정시모집에 대비해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학 지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정보원은 10일 “올해 대입은 ‘사탐런’(자연계열 학생이 고득점을 위해 사회탐구를 선택하는 것) 현상, 의대 모집 인원 동결 등 변수로 인해 입시 상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