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2,698
구독 0


■ 잇몸 치료제 인사돌 “크기 20% 줄였어요”동국제약 잇몸 치료제 인사돌이 1978년 시장에 나온 이후 33년 만에 크기가 작아졌다. 동국제약 측은 “고객들이 보다 편하게 복용할 수 있도록 크기를 20% 줄였다”고 말했다. 제품 포장에는 QR코드를 부착해 제품 정보와 질환 정보를 얻…
봄은 코가 괴로운 계절이다. 꽃샘추위에 찬바람이 불거나 꽃가루가 날리는 등 코를 자극하는 날씨이기 때문. 콧물이 얼마나 끈적거리는지, 냄새가 나는지에 따라 코질환의 종류도 다르다. 콧물은 하루에 1L가량이 생산된다. 대부분 공기가 들어가면 말라 버리고 자연스럽게 코 뒤로 넘어간다. 콧…
《2000년대 초반 ‘희귀약’으로 분류됐던 신장암 치료제가 최근 잇달아 의약품 시장으로 진입하고 있다. 화이자의 수텐, 바이엘의 넥사바, 노바티스의 아피니토는 올해 신장암 치료제 시장에서 선두 다툼을 벌일 것으로 전망된다. 신장암은 세계적으로 매년 20만 명의 환자가 발생하고 이 중 …
《지난번에 응급실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자세히 알아봤다. 이번엔 신상도 서울대병원 응급의학과 교수(이하 신), 권용진 서울대 의대의료정책 교수(이하 권)와 함께 응급실이 말해주는 않는 불편한 진실을 알아본다.이진한 기자(이하 이) : 응급실에 간 환자들이 느끼는 것이 유독 진료비가 비싸…
“고도일병원의 정교한 진료 체계와 장비, 뛰어난 시술 능력이 일본에도 곧 소개되길 기대합니다.”(사토시 다나카 일본 신슈대 교수) 최근 고도일병원의 의료 현장을 돌아본 일본 의료진은 이 병원의 시술 능력뿐 아니라 고객서비스와 병원 시설에도 후한 점수를 줬다. ○ ‘5無’를 지향하는 시…
《성격이 예민하다는 소리를 듣는 직장인 박모 씨(35·여·서울 서초구 서초동)는 몇 달 전부터 하루에도 몇 번씩 찾아오는 설사로 애를 먹고 있다. 아랫배가 살살 아파 화장실에 다녀와도 변이 남아있는 듯한 찝찝한 느낌이 계속됐다. 최근에는 회사를 결근할 정도로 증상이 심해졌다.》 병원…
■ 중앙대병원 맞춤형 건강증진센터 확장중앙대병원이 8일 건강증진센터 확장 개소식을 가졌다. 새로 증축한 별관 다정관 3층으로 확장 이전한 건강증진센터는 2000m² 규모로 센터 전용으로 자기공명영상(MRI) 촬영, 컴퓨터단층촬영(CT) 장치 등 첨단장비를 갖췄다. 수검자 동선도 단축했…
![[헬스&뷰티]참치! 나른한 봄, 몸을 깨운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1/03/15/35580396.1.jpg)
봄이 되면 우리 몸도 기지개를 켠다. 겨울보다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기 때문에 단백질과 무기질 보충이 필요한 때다. 하지만 요즘처럼 고기값이 치솟았을 때는 선뜻 장바구니에 담기 힘든 것이 사실. 고기를 자주 먹기 부담스럽다면 참치를 식탁에 올려보자. ○ 단백질 함유량 높고 칼로리는 낮아 …
매일 거를 수 없는 식사. 올바른 식습관에 대해서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 하지만 음식 재료 하나하나에 신경을 쓰며 제대로 먹는 사람은 많지 않다. 기름진 음식, 과식, 과음이 좋지 않다는 걸 알면서도 삼겹살에 폭탄주로 이어지는 회식을 피하지 않는다. 그래도 건강한 먹을거리를…
척추전문병원 우리들병원이 지난달 18일 중국 최대 제약회사인 수정약품그룹과 중국 지린성 퉁화(通化) 시 수정제약공장에서 ‘창춘 우리들병원’ 설립 계약식을 가졌다. 우리들병원이 중국에 분점을 내는 것은 상하이에 이어 두 번째다. 이상호 우리들병원 이사장은 “창춘 지역은 중국 내에서 한족…
연골 손상은 퇴행성관절염의 주범이다. 수술하기 전에 예방하는 것이 최선이다. 무릎 연골은 반복적인 압박에 의해 손상되기 쉽다. 연골이 약한 사람은 무릎에 자주 압력이 가해지는 마라톤이나 등산 같은 무리한 운동은 되도록 자제하는 게 좋다. 전문가들은 대신 가벼운 산책을 자주 하고 수영…
《운동을 좋아하는 회사원 김모 씨(46)는 5년 전 축구를 하다가 넘어져 오른쪽 무릎 바깥쪽의 반월상연골판(무릎관절의 위 뼈와 아래 뼈 사이에서 완충 역할을 해주는 반달 모양의 물렁뼈)을 다쳤다. 당시 김 씨는 반월상연골판을 20% 정도 잘라내는 수술을 받았다. 찢어진 무릎 연골판을 …
《만성 골수성 백혈병 치료제인 글리벡은 2001년 5월 타임지 커버스토리를 가득 채운 신약이었다. 암세포만 골라 공격하도록 분자적으로 설계된 최초의 표적항암제로 신약의 역사를 새로 썼다.》 ‘마법의 탄환’ ‘기적의 항암제’ 등으로 불리는 글리벡은 만성 골수성 백혈병뿐만 아니라 위장관…
척추전문 여러분병원은 5일 오후 1시 병원 8층 대회의실에서 ‘척추관협착증의 올바른 치료와 생활관리’를 주제로 공개 건강강좌를 연다. 신경외과 전문의인 김정수 대표원장이 척추관협착증의 증상 및 진단, 최신 치료법과 환자 사례를 통한 개인별 치료 기준은 물론 생활 관리 요령 등을 자세히…
각종 안 질환에 시달리는 사람들은 봄이 와도 안심할 수 없다. 알레르기성 결막염은 봄철 가장 많이 걸리는 안 질환이다. 황사에 포함된 미세먼지나 중금속 등이 각결막에 닿으면 면역반응 때문에 충혈과 가려움증이 생긴다. 이는 쉽게 각막염이나 결막염으로 번지기도 한다. 이런 환자들에게 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