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1,640
구독 0

DB손해보험이 재활과 소득보장 전용보험인 ‘더필요한 소득보장보험’을 선보였다. 중증 장해일수록 더 많은 금액을 보장받을 수 있고, 합리적인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는 게 이 상품의 장점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상해후유장해Ⅱ 담보는 최대 3억 원까지, 질병후유장해Ⅱ 담보는 최대 3000…

삼성화재가 보험업계에서는 처음으로 독감 치료비 및 입원 일당을 보장하는 자녀보험을 내놓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8월부터 판매한 ‘꿈이 자라는 어린이’ 자녀보험은 20년 또는 30년 주기로 100세까지 자동갱신되는 상품이다. 자동갱신형 구조를 도입해 평균 2만∼4만 원 수준의…

롯데카드는 소비의 한 축으로 떠오른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위한 다양한 맞춤형 카드를 선보이고 있다. 24일 롯데카드에 따르면 지난해 롯데백화점·롯데아울렛의 해외 명품 매장에서 물품을 구입한 고객 가운데 20, 30대는 30.8%를 차지했다. 이는 2019년보다 3.7%포인트 늘…

다음 달부터 ‘국민행복 삼성카드’(‘국민행복 삼성카드 V2’ 포함)를 이용해 어린이집 보육료, 유치원 학비 관련 정부지원금 결제가 가능해진다. 삼성카드가 2015년 선보인 ‘국민행복 삼성카드’는 임신·출산과 관련된 국가지원 바우처 혜택을 제공해 예비 부모들의 필수품으로 꼽힌다. ‘…

올해 정기 주주총회 시즌을 앞두고 전자투표제를 도입하고 온라인 주총 개최를 병행하려는 상장사가 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우려가 여전한 가운데 대기업들은 주주들이 비대면 방식으로 주총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금융투자업계와 재계에 따르면 삼성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금융권도 새로운 변화를 추진하고 있다. 디지털 전환은 한국투자증권이 지난해부터 발 빠르게 추진해 온 중점 과제다. 정일문 한투증권 사장은 디지털금융 혁신을 핵심 경영 과제로 삼았다. 기존 금융이 다루지 못한 영역까지 혁신 서비스를 …

SC제일은행은 거래실적(펀드·신탁계약·외화보통예금)과 전체 입출금 예금상품 평균 잔액을 금리 및 금리적용한도와 연계한 새로운 입출금 예금상품인 ‘SC제일마이웰쓰통장(이하 마이웰쓰통장)’을 판매 중이다. 마이웰쓰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롭다. 예금주의 SC제일은행 거래실적(펀드·신탁계약·외화…

“임직원 모두가 문제를 인식하고 바꿔나갈 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실현되죠.” 하나은행이 임직원들의 생활 속 ESG 실천을 위한 ‘하나 Green Step 5 캠페인’을 5주간 실시하는 이유다. 마스크 사용의 일상화, 배달 및 포장서비스 급증으로 일회용품 폐기물이 함께 …

NH농협생명의 대표 종신보험인 ‘더든든한NH유니버셜종신보험(무배당, 보증비용부과형)’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뜨겁다. ‘사망보험금이 늘어나는 종신보험’으로 알려진 이 보험상품은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5만3000여 건이 팔리며 꾸준한 인기를 입증했다. ‘더든든한NH유…

교보생명은 종신보험 기능과 치매보험 기능이 있는 ‘(무)교보실속있는치매종신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종신보험에 치매보장을 결합한 저해지환급형 종신보험이다. 비교적 적은 보험료로 사망과 중증치매를 평생 보장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치매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가…

우리는 살아가면서 많은 기회를 얻기도 하고 잃기도 한다. 중국 고전인 사기의 맹상군 열전에는 ‘교토삼굴’이라는 고사가 나온다. ‘꾀 많은 토끼는 세 개의 굴을 만든다’는 뜻인데 맹상군과 그의 식객이었던 풍환이 그 주인공이다. 고사에는 풍환이 맹상군이 화를 입지 않도록 세 개의 대비책을…

#1 40대 직장인 A 씨는 최근 만기가 돌아온 외화보험 보험금을 찾으러 은행 영업점을 들렀다가 뒤통수를 맞은 느낌이었다. 외화보험의 구조에 따라 외화로 납입했다가 얻은 보험금을 원화로 환전하니 예상보다 금액이 너무 적었기 때문이다. 만기 시점에 가입 때보다 원화 가치가 올랐기 때문이…

SC제일은행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초이스외화보통예금을 9월 30일까지 가입한 소비자에게 가입 이후 3개월간 연 2.0% 금리를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보통 입출금통장의 금리가 매우 낮거나 거의 없는 점을 고려할 때 금리가 상당히 높은 편이다. 이벤트 대상은 전월 기준 미 달러화 …

미중 무역분쟁으로 글로벌 경기둔화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 데다 일본의 경제보복 등 불확실성이 확대돼 국내 투자자들의 고민이 늘어가고 있다. 안정적으로 투자해 수익을 내고자 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많은 금융회사들이 ‘분산투자’를 강조하고 있지만, 여전히 단순 수익률만을 쫓아 특정 시장이나 …

KEB하나은행이 지난해 11월 내놓은 환전지갑 서비스가 출시 10개월 만에 거래 100만 건을 돌파했다. 환전지갑은 하나은행의 모바일 환전서비스다. 몇 번의 터치만으로 미국 달러, 유로화 등 총 12종의 외화를 손쉽게 환전할 수 있다. 또 시중은행 중 유일하게 신청한 날에 영업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