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경부 블랙리스트’ 주장 김정주 “함께 일했던 직원들 보직까지 해임”
4일 검찰 조사를 받은 김정주 전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기술본부장이 자신이 문재인정부 ‘환경부 블랙리스트’의 “처절한 피해자”라고 강조했다. 김 전 본부장은 이날 오후 7시20분께 서울동부지검에서 참고인 자격 조사를 마치고 나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현 정부의 블랙리스트가 있…
- 2019-01-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4일 검찰 조사를 받은 김정주 전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기술본부장이 자신이 문재인정부 ‘환경부 블랙리스트’의 “처절한 피해자”라고 강조했다. 김 전 본부장은 이날 오후 7시20분께 서울동부지검에서 참고인 자격 조사를 마치고 나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현 정부의 블랙리스트가 있…
임신 중 폭행을 당했다는 20대 여성의 피해 내용이 온몸에 멍이 든 사진과 함께 인터넷을 통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경찰이 해당 사건에 대해 수사를 벌이고 있다. 5일 부산 해운대경찰서에 따르면 해운대구의 한 PC방에서 남편이 자신을 폭행하고 휴대전화를 파손했다는 20대 여성 A씨…

일본 야구 대표팀 이나바 아츠노리(47·稻葉篤紀) 감독이 오는 11월 열리는 ‘프리미어12’의 우승을 다짐했다. 일본 데일리스포츠는 4일 이나바 감독과의 신년 인터뷰를 게재했다. 이나바 감독은 “오는 11월 열리는 프리미어12는 2020년 도쿄올림픽 예선전의 성격을 갖고 있다. …

폴란드 북부의 방탈출 게임방에서 발생한 화재로 친구의 생일을 맞아 함께 게임을 하러 왔던 청소년 5명이 목숨을 잃었다. 5일(현지시간) AFP통신은 현지 언론 TVN24을 인용, 이날 폴란드 서북부 도시 코샬린의 한 방탈출 게임방에서 화재가 나 5명이 사망하고 1명이 부상했다고 밝혔…

이틀 연속 검찰 조사를 마친 김태우 수사관(전 청와대 특별감찰반원)이 문재인정부의 ‘환경부 블랙리스트’ 진실이 밝혀지고 있는것 같다고 말했다. 김 수사관은 4일 오후 11시57분께 서울 송파구 서울동부지검에서 두번째 참고인 조사를 마치고 나와 이같이 말했다. 전날에도 9시간에 걸친…
만취상태로 차량을 10㎞ 가량 운전하고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가로막자 차량을 버리고 도주한 20대 남성이 검거됐다. 5일 부산경찰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0시 54분께 112신고센터에 “음주가 의심되는 흰색 투싼 차량이 광안대교 상판을 지나 서면 방향으로 이동 중이다”는 신고가 …

‘초심으로 돌아가자’는 문재인 대통령의 다그침이 무색하듯 해이해진 청와대 내부 공직기강의 단면이 끊이지 않고 있다. 공직사회의 폭로전 양상까지 더해지면서 집권 3년차를 준비하는 청와대의 내부 고민도 적지 않아 보인다. 청와대에 따르면 인사수석실 소속 정모 행정관은 2017년 9월 군…

1월 분양시장은 잠시 쉬어가는 분위기다. 건설사들도 매서운 한파가 몰아치자 잠시 숨고르기에 돌입한 모양새다. 5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1월 둘째 주엔 전국에서 2789가구가 공급된다. 수도권에선 1640가구, 지방은 1149가구로 계획됐다. 이중 수도권에선 경기도 용인 ‘수…
오는 2월27일로 잠정 확정된 자유한국당의 차기 전당대회가 카운트다운에 들어가면서 전대 핵심룰이자 차기 지도부의 운영방식을 결정할 지도체제 관련 막판논의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5일 한국당에 따르면 오는 7일까지 지도체제 최종안을 확정한 뒤 10일 상임전국위원회와 전국위원회를 잇따라…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팀이 오는 6일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개막에 맞춰 욱일기(전범기) 퇴치를 위해 “욱일기 응원을 제보해 달라”고 5일 전했다. 서 교수는 “2015 아시안컵 가이드북에 욱일기 응원 사진이 등장했고, 공식 페이스북에도 욱일기 응원 사진이 또 올라와…

미국 국무부는 시리아 주둔 미군 철수와 관련해 타임라인은 없다고 밝혔다. 4일(현지시간) 미국의소리방송(VOA)에 따르면 미 국무부의 한 고위 관계자는 이날 언론에 “우리는 시리아에서 군 병력 철수와 연관된 일정이 확정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우리는 현재 철군 계…

바른미래당은 5일 청와대 집무실 광화문 이전이 사실상 무산된데 대해 “현실성 없는 거짓 공약으로 국민을 우롱한 문 정부는 국민께 사죄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정화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말만 번지르르’ 정권이 아닐 수 없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청와대 영빈관·…

‘아이언맨’ 윤성빈(25·강원도청)이 시즌 최고 성적을 달성했다. 윤성빈은 4일(현지시간) 독일 알텐베르크에서 열린 국제봅슬레이스켈레톤연맹(IBSF) 월드컵 3차대회 남자 스켈레톤에서 1, 2차 합계 1분55초66를 기록했다. 윤성빈은 러시아의 알렉산더 트레티아코프(1분55초0…

전북 무주덕유산리조트에서 스키장 리프트가 운행중 멈춰 탑승객들이 40여 분간 추위와 불안에 떨었다. 5일 오전 6시57분께 전북 무주군 설천면 덕유산 리조트 스키장에서 운행 중인 리프트가 갑자기 멈춰섰다. 당시 리프트에는 총 34명의 스키장 이용객이 타고 있었다. 신고를 받고 …

전북 무주군 덕유산리조트 스키장에서 리프트가 멈춰 서 수십명의 이용객들이 1시간 가량 영하의 추위와 공포에 몸을 떨었다. 5일 오전 6시 57분께 덕유산리조트 스키장에서 초급자용 코스 리프트가 멈춰 서 승객 34명이 공중에 고립됐다. 이 때문에 승객들은 10여m 높이에서 1시…
한국 테니스의 간판 정현(세계랭킹 25위·한국체대)이 ASB클래식에서 루빈 스타담(373위·뉴질랜드)을 상대한다. 정현은 7일(현지시간)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열리는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250시리즈 ASB 클래식 남자딘식 1회전에서 6번 시드를 받았다. 1회전에 나서는…

손흥민이 1골 2도움으로 6경기 연속 공격포인트를 올렸다. 손흥민은 5일(한국시간) 영국 버컨헤드의 프레턴 파크에서 열린 트랜미어 로버스와의 2018~2019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64강전에서 선발로 출전해 1골 2도움을 올리며 토트넘의 7-0 대승에 일조했다. 손흥민은 3-0…

한국 테니스의 간판스타 정현(23·한국체대)의 새해 첫 발걸음이 무거워 보인다. 세계 랭킹 25위 정현은 최근 2019시즌 남자프로테니스(ATP)투어 개막전인 타타오픈 단식 2회전에서 세계 95위 에르네스츠 걸비스(라트비아)에 패했다. 1회전을 부전승으로 통과했기에 사실상 시즌 …

스타 부부가 출연하는 ‘부부 예능’ 프로그램이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출연하는 스타들이나 이를 선보이는 방송사에서도 모두 호재로 작용해서다. SBS 간판 예능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은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2’)은 이슈와 시청률을 동시에 이끌고 있다…

북한 외교가 출신 외교관이 망명을 타진하고 있는 가운데 국제사회에서는 비핵화 문제를 중심으로 한 남·북·미 대화 국면에서 과연 이 문제가 어떻게 귀결될지 관심을 기울이는 모습이다. 일단 조성길 전 주이탈리아 북한대사대리의 행방은 묘연한 상태다. 이탈리아 정부에서 보호하고 있는 것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