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억 돌파’ 박정환, 2018년 상금왕…개인 역대 최다상금
박정환 9단이 개인 역대 최다상금 기록을 세우면서 2018년 상금랭킹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원은 3일 “박정환 9단이 2018년 약 12억850만원의 상금을 획득하면서 2013년 기록한 자신의 최다상금 8억2800만원을 뛰어 넘었다”고 발표했다. 지난 2017년 6억7000만…
- 2019-01-0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박정환 9단이 개인 역대 최다상금 기록을 세우면서 2018년 상금랭킹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원은 3일 “박정환 9단이 2018년 약 12억850만원의 상금을 획득하면서 2013년 기록한 자신의 최다상금 8억2800만원을 뛰어 넘었다”고 발표했다. 지난 2017년 6억7000만…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 안에서 유사성행위 마사지 업소를 운영한 업주가 법원에서 무죄 판결을 받았다. 대구지법 제3형사단독(부장판사 최종선)은 교육환경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A(32)씨에게 무죄를 선고했다고 3일 밝혔다. 재판부는 “피고인이 오일마사지 등과 같…

영국에서 비만을 ‘질병’으로 분류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3일(현지시간) 스카이뉴스에 따르면 영국 왕립외과협회(Royal College of Physicians)는 “비만이 단순한 생활 태도가 아닌 질병으로 인식돼야 확산 수준을 줄일 수 있다”고 주장했다. …

새해 첫날 네살배기 친딸을 다세대주택의 추운 화장실에 가두는 등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 엄마가 둔기로 폭행한 정황이 드러났다. 3일 의정부경찰에 따르면 엄마 이모씨(34)는 당초 “딸이 새벽에 ‘바지에 쉬했다’면서 깨워서 벌 세우려고 화장실에 아이를 들어가게 했다‘고 경찰에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올해 신년사에서 제시한 개성공단 재가동이나 금강산 관광 재개가 이뤄질 경우 서울을 방문할 것이란 관측이 제기됐다. 태영호 전 영국주재 북한 공사는 3일 보도된 일본 아사히신문과의 인터뷰에서 김 위원장의 신년사 내용과 관련, “북한이 올해 미국과의 대화노선을 …

증권사 애널리스트들은 일명 ‘신재민의 국고채 바이백(조기 상환) 취소 폭로’가 현재 정부와 시장의 신뢰를 깰 수준의 이슈가 아니라는데 무게를 뒀다. 당시 결정은 이례적이었지만, 결정 자체는 정부 몫이어서 시비를 가릴 수 없다는 입장이 기저에 깔려있다. 3일 A증권사 애널리스트는 “…

하태경 바른미래당이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을 보호하겠다고 밝혔다. 하 최고위원은 3일 페이스북에 "제가 앞장서 신 전 사무관을 보호하겠다"라고 운을 뗀 뒤 "신 전 사무관의 극단적 압박감은 청와대와 민주당, 기재부가 젊은 공익제보자의 입을 막으려는 폭력이 불러온 것"이라고 밝…

“허세 이미지를 깨고 싶은 마음은 없다.” 영화배우 유아인(32)이 도올(??) 김용옥 교수(70)와 함께 소통에 나선다. 데뷔 16년 만에 첫 도전하는 KBS 1TV 시사 교양 프로그램 ‘도올아인 오방간다’를 통해서다. 유아인은 3일 서울 영등포동 타임스퀘어에서 열린 ‘도올아인…

2010년 미국 캘리포니아의 애비 선덜런드(당시 16세)가 최연소 요트 세계일주 기록에 도전했다가 인도양에서 포기하고 버려야 했던 요트 ‘와일드 아이즈(사진)’가 9년 만에 뒤집힌 채로 호주 해안에서 지난 12월31일 발견됐다. 소식을 접한 선덜런드는 “심장이 멎는 줄 알았다”며 …

배우 유호정이 ‘써니’ 때보다 더 큰 부담을 느낀다고 말했다. 유호정은 3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점에서 진행한 영화 ‘그대 이름은 장미’(조석현 감독)의 언론배급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서 8년 만에 스크린에 컴백 한 것에 대해 “햇수로 벌써 8년 됐더라. 8년 지나…

배우 신동욱(36)이 할아버지에게 ‘효도 사기’를 벌였다는 의혹에 휘말린 가운데, 동명이인 신동욱(50) 공화당 총재는 “탤런트 신동욱 (논란) 때문에 정치인 이미지가 훼손됐다”고 주장했다. 신 총재는 3일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배우 신동욱 관련 기사를 리트윗하고 이 같이 적었다. …

클라라가 오는 6일 결혼 소식을 전해왔다. 예비신랑은 미국에서 1년간 교제한 2살 연상의 사업가로 알려졌다. 일부 매체에서는 6살 연상이라고 보도하기도 했으나 정확한 나이는 알려진 바 없다. 클라라의 소속사 코리아나 클라라는 3일 이와 같은 소식을 전하고 “화목한 가정을 꾸려 나갈 두…

11명의 여성을 성폭행하고 잔인하게 살해한 ‘중국판 살인의 추억’ 연쇄 살인마 가오청융(高承勇·55)에 대한 사형이 3일 집행됐다. 중국 런민르바오 등은 최고인민법원의 승인을 받아 사형수 가오청융에 대한 사형이 이날 오전 집행됐다고 전했다. 지난해 3월 간쑤성 중급인민법원은 1…
![[리뷰] 가성비로 장수하는 복합기, 캐논 E569 잉크젯 복합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1/03/93546793.1.jpg)
IT기기 시장은 신제품 등장 주기가 매우 짧다. 나온 지 1년이 지났으면 이미 구형이고, 2년을 넘은 제품은 시장에서 거의 찾아보기 힘든 경우가 대부분이다. 다만, 이런 상황에서도 3~4년 넘게 계속 팔리는 예외적인 제품이 없지 않다. 이런 제품들의 공통적인 특징이라면 '가성비'다.…

유명 심리상담사가 20대 여성의 트라우마를 치료해주겠다며 수차례 성폭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2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박은정 부장검사)는 지난달 24일 업무상 위력에 의한 성폭력 혐의로 A치료연구소장 김모 씨(55)를 불구속기소 했다. 김 씨는 드라…

미국이 일본 최남단 오키나와(沖?)현에 지상에서 함정을 공격하는 지대함 미사일을 배치하고 올해 중에 첫 발사 훈련을 실시할 방침이라고 산케이신문이 3일 보도했다. 미군 측은 이 같은 방침을 일본 자위대에 이미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태평양 진출을 활발히 하는 중국을 견제하기 …

배우 박성웅이 유호정과 멜로 연기를 하게 된 것에 대해 “쾌재를 불렀다”고 말했다. 박성웅은 3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점에서 진행한 영화 ‘그대 이름은 장미’(조석현 감독)의 언론배급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서 “(제안을 받을)그때까지만 해도 센 역할들을 하고 있었다…

북한 신년사를 매개로 북미 정상간 소통이 다시 시작되면서 대화 재개 국면으로의 전환에 대한 기대가 모아진다. 그간 양측 모두 몸을 낮추며 협상의 공간을 만들어온 가운데 향후 비핵화 협상은 이제 ‘실질적 결과’ 도출을 위해 현실적 방향으로 속도감 있게 추진될 것이란 관측이다. 다…

결혼 소식을 전한 배우 클라라(본명 이성민·34)가 약 2개월 전 인터뷰에서 한 발언이 재조명되고 있다. 클라라의 소속사 코리아나클라라 측은 3일 “클라라가 이번 주말 미국에서 가족들만 모시고 결혼이라는 아름다운 결실을 맺게 됐다”며 “클라라는 일반인 예비신랑과 가족들을 배려해 가족…

3일 극단적인 선택을 암시하는 문자와 유서를 남기고 사라졌다가 서울의 한 숙박업소에서 발견된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이 전날 청와대 국민청원에 장문의 글을 남긴 것으로 확인됐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2일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 이름으로 ‘나는 왜 기획재정부를 그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