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과징금 취소소송 사실상 패소…대법 “LG관련 일부만 부당”
세계 최대 통신칩 제조사인 퀄컴이 차별적 로열티와 조건부 리베이트 등 불공정행위를 해 부과받은 과징금을 취소해달라고 소송을 냈지만 사실상 패소했다. 다만 대법원은 퀄컴이 엘지전자에만 RF칩(무선송수신칩) 리베이트를 제공한 기간에 공급을 독점했다는 공정거래위원회 적발사유에 관해선 경쟁…
- 2019-02-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세계 최대 통신칩 제조사인 퀄컴이 차별적 로열티와 조건부 리베이트 등 불공정행위를 해 부과받은 과징금을 취소해달라고 소송을 냈지만 사실상 패소했다. 다만 대법원은 퀄컴이 엘지전자에만 RF칩(무선송수신칩) 리베이트를 제공한 기간에 공급을 독점했다는 공정거래위원회 적발사유에 관해선 경쟁…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환경호르몬 ‘프탈레이트’의 분해 능력이 뛰어난 미생물을 발견하고, 관련 특허 출원 후 상용화 연구를 추진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연구진은 지난해 3월 경북 김천시 농공단지 인근의 낙동강 지류에서 신종 미생물 ‘노보스핑고비움 플루비(가칭)’을 발견했다. 신종 …
국제통화기구(IMF)가 6년 만에 우리나라 금융 부문을 평가한다. 11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IMF는 지난 2003년, 2013년에 이어 세번째로 한국 금융부문 평가 프로그램(FSAP·Financial Sector Assessment Program)을 실시한다. FSAP는 IMF가…

앞으로 경찰은 피의자를 체포할 때부터 묵비권 행사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리게 된다. 경찰청은 피의지신문 직전에 행사할 수 있던 묵비권을 체포할 때부터 피의자에게 먼저 알려 방어권을 보장하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현행 형사소송법에서는 피의자가 체포될 때 피의사실의 요지 등을…
고노 다로(河野太郞) 일본 외무상이 ‘제2차 북미정상회담 개최지가 베트남 수도 하노이로 정해진 건 미국의 양보’란 세간의 관측을 부인하고 나섰다. 필리핀을 방문 중인 고노 외무상은 10일(현지시간) 오후 기자회견에서 “미국이 (북한에 대한) 요구사항과 관련해 양보하는 일은 전혀 없다…

첼시 레이디스의 지소연(28)이 잉글랜드 여자슈퍼리그(WSL)에서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로 멀티골을 넣으며 무승부를 이끌었다. 지소연은 11일(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아카데미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시티와의 2018-19 WSL 15라운드에서 선발 출전해 풀타임을 소화하며 2골을 넣…
![[토트넘 레스터] 손흥민 ‘원더 골’에 中·日도 난리 “亞의 자랑” 엄지 척!](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2/11/94051863.2.jpg)
3경기 연속 득점포를 가동하는 등 손흥민(27·토트넘 홋스퍼)의 활약이 이어지자 중국과 일본 축구 팬들도 엄지를 치켜세우고 있다. 국외 누리꾼 반응을 실시간으로 번역해 공유하는 사이트 가생이닷컴에 따르면, 10일(한국시간) 토트넘과 레스터 시티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6라운드 경기…

미국 백악관 관리들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 간 정상회담을 마라라고 리조트에서 개최하는 방안을 논의했다고 미 인터넷매체 악시오스가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악시오스는 이번 논의에 대해 잘 알고 있는 미국 행정부 관리들을 인용, 트럼프 대통령과 시 …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 부인 미셸 오바마 여사가 10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제61회 그래미 시상식의 오프닝에 사회자 얼리샤 키스와 팔짱을 끼고 등장했다. CNN은 오바마의 짧은 연설이 시작되자 관중들이 기립 박수를 치며 환호했다고 전했다. 사회를 맡은 키…

대전 서구의 한 마을 주민들과 유치원이 버스 회차로 설치를 두고 갈등을 빚으면서 유치원생들이 안전에 위협을 받고 있다. 23일 서구의 A유치원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초 마을 입구 공터에 설치하기로 한 버스 회차로를 이유로 주민들이 유치원 통학버스 진입로를 막았다. 이 때문에 이 …

서울 송파구 가락동 9510세대 대단지 헬리오시티의 입주가 서울 아파트 전세시장에 큰 충격을 안겨주고 있다. 이미 헬리오시티는 급매물이 우후죽순 쏟아지면서 바닥 모를 하락세를 지속중이다. 헬리오시티발 전셋값 하락 영향은 인근 강남4구 전세시장으로 확대되고 있다. 최근 아파트값 …

배우 유지태가 영화를 찍으며 감독에게 자신의 장면을 최소화 해달라고 부탁한 사연을 밝혔다. 유지태는 11일 오전 서울 강남구 CGV 압구정에서 진행된 영화 ‘돈’(박누리 감독)의 제작보고회에서 목소리 만으로 위압감을 주는 캐릭터를 연기했다면서 “감독님에게 내 장면을 최소화 하는 …

교회에서 잠을 자던 4살 여자아이가 여중생에게 맞아 뇌사상태에 빠졌다. 부평경찰서는 11일 지난 8일 오전 5시 30분쯤 인천시 부평구의 한 교회에서 잠을 자던 A양(4)을 폭행해 뇌사상태에 빠뜨린 혐의로 중학생 B양(16)을 구속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B양은 이날 교회…

그룹 나인뮤지스가 굿바이 싱글을 발표하고 9년 간의 활동을 마무리한다. 11일 소속사 스타제국 측은 “계약 기간 만료 등의 사유로 당사와 나인뮤지스 멤버들은 오랜 시간 진중한 논의 끝에 그룹 활동을 종료하기로 최종 결정하였음을 안내하여 드린다”라며 “14일 마지막 디지털 싱글 ‘Re…

지미 카터(95) 전 미국 대통령이 세 번째 ‘그래미 어워즈’를 거머쥐었다. 카터 전 대통령은 10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스테이플스센터에서 열린 제61회 그래미어워즈에서 ‘최고 낭독앨범(Best Spoken Word Album)’ 상을 받았다. 그가 녹음한 ‘믿음: 모…

고리사채를 빌려주고 이를 갚지 못한 여성에게 성매매를 강요한 조직폭력배 등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충북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여성에게 고리사채를 주고 이를 빌미로 성매매를 강요한 혐의(성매매 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로 조폭 A씨(27)를 구속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

만취 상태로 무면허 운전을 하다가 뺑소니 사고를 낸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배우 손승원(29)씨가 법정에서 자신의 혐의를 인정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7단독 홍기찬 부장판사는 11일 도로교통법 위반(사고후미조치) 등 혐의로 기소된 손씨에 대한 1차 공판기일을 열었다. 손씨는 이날 모든…

올해 봄꽃은 평년보다 빨리 개화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153웨더’를 운영하는 ㈜지비엠아이엔씨(GBM Inc)는 11일 보도자료를 내고 올해 봄꽃 개화 시기는 평년보다 1~4일, 지난해보다 1~2일 빨라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자료에 따르면 2월 초반에는 …

고리 사채를 빌미로 20대 여성에게 성매매를 강요한 일당이 검찰에 송치됐다. 충북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11일 성매매알선등행위의처벌에관한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구속한 조직폭력배 A(25)씨와 B(27)씨를 기소 의견으로 송치했다고 밝혔다. 범행에 가담한 C(27)씨와 D(20)씨도…

현대백화점은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판교점 1층 열린광장에 높이 4m, 가로 3m 크기의 대형 ‘초콜릿 하우스’를 전시한다. '초콜릿 하우스'는 국제기능올림픽 제과 금메달리스트인 이정욱 파티셰가 직접 만든 작품으로 수제초콜릿, 쿠키, 빵 등을 장식해 만든 것이 특징이다. 현대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