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거제·검찰개혁 법안’ 패스트트랙 처리, 국민들에 의견 물었더니…
선거제와 검찰 개혁 관련 법안을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으로 처리하는데 대한 찬성 의견이 반대보다 우세한 것으로 25일 나타났다. YTN ‘노종면의 더뉴스’ 의뢰로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가 지난 22일 전국 성인 503명을 대상으로 실시해 이날 발표한 ‘선거제·검찰개혁 법…
- 2019-03-2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선거제와 검찰 개혁 관련 법안을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으로 처리하는데 대한 찬성 의견이 반대보다 우세한 것으로 25일 나타났다. YTN ‘노종면의 더뉴스’ 의뢰로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가 지난 22일 전국 성인 503명을 대상으로 실시해 이날 발표한 ‘선거제·검찰개혁 법…

고가 주택이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증여거래가 급격히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민경욱 의원(자유한국당)이 국토교통부로부터 제출받은 ‘시도별 증여거래 현황’에 따르면 서울은 지난해 2만8427건으로 2016년 1만3489건, 2017년 1만4860건에 이어 …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친형 강제입원’ 시도 사건 관련 증거를 검찰이 고의로 숨기고 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 지사는 25일 수원지법 성남지원 형사1부(최창훈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13차 공판에 출석하기 위해 나와 “검찰이 피고인에게 유리한 자료들을 가지고 제출 안 하는 것은 …

헤리티지 스포츠브랜드 엘레쎄(ellesse)가 60여년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담은 아노락 자켓을 출시해 1020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엘레쎄아노락(Anorak) 자켓은 스키, 등산에 쓰이는 후드가 달린 상의, 바람막이를 지칭한다. 1960년대 전 세계에서 흥행한 제트 스키팬츠를…

지난 22일 개성 남북공동연락사무소에서 일방적으로 철수했던 북측 인원 중 일부가 25일 근무에 복귀했다. 통일부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이날 아침 08시 10분경 북측 연락사무소 일부 인원들이 남북공동연락사무소에 출근해 근무중에 있다”고 전했다. 철수를 통보한 지 나흘 만이다. …

생리대 부작용을 호소하는 여성들이 늘어나면서 대안 월경 용품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대표적인 대안 월경 용품으로 생리컵은 생리시 여성들이 주로 느끼는 냄새나 찝찝함, 생리혈이 새는 등의 단점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각광받고 있다. 단 적응 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는 만큼 자…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이 친인척 회사에 대한 일감 몰아주기 전적, 횡령·배임 혐의에 따른 피소 상황에도 현대엘리베이터의 사내이사로 재선임됐다. 현대엘리베이터는 25일 오전 경기도 이천시 본사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현 회장과 장병우 현대엘리베이터 대표이사를 사내이사로, 김유종 전 우…

서울 자율형사립고들이 이달부터 시작되는 서울시교육청의 2기(2019~2022년) 자사고 운영성과(재지정) 평가를 거부하기로 했다. 서울시교육청이 한층 높아진 자사고 재지정 평가 기준을 제시해 지정취소 위기에 놓이자 초강수를 둔 것이다. 서울 22개 자사고 교장들의 모임인 서울자사고학…

브렉시트(영국의 유럽연합(EU) 탈퇴) 취소를 요구하는 청원 서명자가 500만명을 넘어선 가운데, ‘괴짜 기업인’으로 이름 높은 리처드 브랜슨 버진그룹 회장이 2차 국민투표를 요구하고 나섰다. 자신의 누드를 선보이거나 거리에 콜라를 쏘아대는 마케팅 기법으로 ‘괴짜’ 이미지가 강한 …

체외진단 의료기기 전문기업 피씨엘은 반려동물 서비스업체 올핀과 인공지능(AI)을 활용해 개와 고양이 등의 건강상태를 파악한 뒤 부족한 영양소 정보를 알려주는 사업을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를 위해 두 업체는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계약에 따라 피씨엘은 올핀으로부터 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최측근인 김창선 국무위원회 부장이 러시아 방문 일정을 마치고 25일 블라디보스토크 공항을 출발했다고 NHK가 보도했다. 김창선 부장은 김 위원장의 대외 방문 의전 및 경호를 책임지고 있어, 김 위원장이 조만간 러시아를 방문하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일고 있다.…

국민 10명 중 7명이 한글을 우리의 정체성이라고 생각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국립한글박물관은 2018년 9~12월 민간 여론조사업체와 함께 2014~2018년 블로그, 언론기사, 댓글을 중심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또 국민 1000명을 대상으로 약 30항목으로 이뤄진…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는 지난 9일부터 한 달 간 계동캠퍼스 인촌관에서 이민자를 위한 ‘사회통합 프로그램(KIIP)’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회통합 프로그램(KIIP, Korea Immigration&Integration Program)은 재한외국인이 우리 사회 구…
![[최용석의 팁인] 판정에 관한 상호간의 신뢰와 존중은 있는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3/25/94721060.2.jpg)
판정이 시끄럽다. 여자프로농구, 남자프로농구 할 것 없다. 그나마도 나은 쪽을 꼽자면 남자프로농구라고 본다. 문제는 상호간 신뢰와 존중이 보이지 않는다는 데 있다. 여자프로농구 플레이오프(PO)와 챔피언결정전에서 누가 봐도 이상한 휘슬이 나왔다. 애매한 판정도 아니다. 명백한 파울이…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는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6홀에서 개최된 ‘2019 대한민국 고졸인재 일자리 콘서트’에 참가해 고등학생 및 학부모,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입학상담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대한민국 고졸인재 일자리 콘서트’는 한국경제신…


재건축 딱지 매입 및 갭투자 등 ‘부동산 투기’와 딸 부부에게 ‘꼼수증여’ 의혹을 받고 있는 최정호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에서 여당 의원이 최정호 후보자를 옹호하기 위해 “다주택자가 죄는 아니다, 장기가 가지고 있었다면 문제 될 게 없다”라며 현 정부의 정책과 다소 …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 윤상현이 눈물을 왈칵 쏟았다. 25일 오후 11시10분에 방송되는 SBS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이하 ‘너는 내 운명’)에서는 아내 메이비를 향한 윤상현의 숨겨둔 속마음이 공개된다. 최근 윤상현은 메이비가 과거 왕성하게 활동하던…

‘루키’ 임성재(21·CJ대한통운)가 연이어 안정적인 데뷔 시즌 레이스를 이어가고 있다. 임성재는 25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이니스브룩 리조트(파71·7066야드)에서 열린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발스파 챔피언십(총상금 670만 달러·약 76억 원) 최종라운드에서 6언더파…

여야 3당 원내대표가 25일 선거법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 처리 등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만났으나 의견 차를 좁히지 못한 채 헤어졌다. 더불어민주당 홍영표·자유한국당 나경원·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운영위원장실에서 30분 가량 회동했지만 각 당의 이견만 …